동국대, 씨엔티테크와 손잡고 ‘온라인 스타트업 CEO 과정 1기’ 모집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14 17:59  

동국대, 씨엔티테크와 손잡고 ‘온라인 스타트업 CEO 과정 1기’ 모집


-우수 참여 스타트업에 ‘최대 3억원’ 투자

-저렴한 수강료(50만원), 29일까지 접수



[한경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스타트업 창업과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대 3억원’의 투자까지 진행되는 ‘스타트업 CEO 과정’이 열린다. 

동국대는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엑셀러레이터이자 투자 전문 기업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와 손잡고 9월 29일까지 ‘스타트업 CEO 과정 1기’를 모집한다. 

‘동국대 스타트업 CEO 과정 with CNTTECH’는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3개월 과정 내에서 △창업 및 투자 교육 △네트워킹 △투자까지 ‘토털 패키지’로 제공된다. 

코로나19로 많은 교육 프로그램이 취소된 가운데 온라인으로 개설된다. 수백만원의 비싼 수강료를 받는 여타 최고위과정과 달리 50만원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이지만 실시간 강의이기 때문에 질의응답과 발표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초기기업 투자 1위 엑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가 과정에 참여하는 우수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를 진행한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7회 온라인 강의 중 마지막 날인 12월 28일 진행되는 온라인 데모데이는 투자자들이 참여하여 기업 홍보 및 후속투자 유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강좌는 스타트업 업계의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다. 먼저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와 △씨엔티테크 투자담당 임원인 전민영 부사장 △디자인 큐레이터인 디자인 스튜디오 D3 여미영 대표 △‘장사는 전략이다’의 저자인 장전 김유진아카데미 김유진 대표 △스타트업 ‘더맘마’ 김민수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수료생들에게는 동국대 총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동국대총동창회 동문으로 등록된다.

신청자는 공고문을 참고해 29일까지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일은 10월 5일이며 개강일은 10월 12일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스타트업 500개 이상 육성, 121개사 투자, 38건의 후속 투자유치, 9건의 투자회수 실적을 낸 씨엔티테크의 스타트업 투자·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스타트업 창업과 투자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덧붙여 ”데모데이를 통해 참가기업의 IR피칭 점검, 투자 및 투자유치 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속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내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에만 37개 초기기업에 투자했다. 내년 상반기까지 200개 업체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