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click] 9월 5주~10월 2주 놓치지 말아야 할 기사는?

입력 2020-10-13 17:35  


[한경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3주간 <잡앤조이닷컴(jobnjoy.com)> 홈페이지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화제의 기사를 소개합니다. 



1. [현장이슈] 롯데관광개발, 희망퇴직 신청 안 하면 실업급여 지급 불가?

롯데관광개발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악화로 최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접수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희망퇴직자 모집 공지에 회사 경영 문제로 퇴사한 경우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를 막는 것처럼 안내돼 논란이 됐다는 소식입니다. (2020.09.22.)

2. ‘먹기만 해도 자연스레 살 빠지는 약?’ 돈은 돈대로 쓰고, 살은 안 빠지는 다이어트 식품의 진실

‘다이어트 식품의 칼로리가 적은 건 양이 적은 탓?’ 잡앤조이 대학생기자가 다이어트 식품의 숨은 진실을 파헤친 기사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네요. (2020.09.14)

3. [나상무의 취업드림] 삼성의 서류통과비율 ‘합격자 vs 불합격자’ 스펙 비교

최근 삼성의 신입 공채 서류합격자가 발표되면서 잡앤조이의 삼성 서류통과비율 관련 전문가 칼럼이 큰 인기를 모았네요.(2020.05.27.)

4.‘성적에 치이고, 소득분위에 치이고…’ 대학생 장학금 사각지대 어쩌나

이른바 ‘국가장학금’으로 알려진 한국장학재단의 장학금 수여 기준에 개선이 필요하다는 대학생기자의 지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네요. (2020.09.09.) 

5. [청춘만찬] ‘혁신과 기업가정신 전도사’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대표 “돈 빨리 벌고 싶어 공고 들어가”,“회갑 반지 팔아 학비 대준 부모님이 나의 리더이자 성장동력”

벤처창업 1세대,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대표에게 청년들에게 들려 줄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들어봤습니다. (2020.10.07.) 

6. 국가 경제의 최일선 관세국경의 수호자, 관세직 공무원은 어떤 직업일까?

관세직 공무원은 공항 근무 기회나 제복 착용이라는 매력적인 특징이 있어 공무원 시험 수험생들 사이에서 선호되는데요. 잡앤조이 대학생기자가 현직 관세직 공무원을 만나봤습니다. (2020.07.30.)




7. [현장이슈] 삼성에 이어 LG·KT도 도입… 10월, 사상 첫 ‘온라인 인적성시즌’ 온다

올해 채용시장에 ‘언택트’라는 새로운 바람이 불면서 대기업의 인적성검사에도 일부 변화가 생겼습니다. 잡앤조이가 관련 내용을 취재해봤습니다. (2020.09.25.) 

8. [1618] 세경고·파주중 “학교 급식실이 최고의 맛집입니다”

경기도 파주시의 세경고와 파주중 학생들은 “급식이 집 밥보다 맛있을 때도 있다”며 입을 모은다는데요. 두 학교의 급식실을 1618이 직접 찾아가봤습니다.(2020.03.30.)

9. 中企 입사하면 목돈 만질 수 있다는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발 묶이는 청년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 기업에서 일하는 청년들의 장기근속과 목돈 마련을 마련할 수 있게 정부와 기업이 함께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청년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습니다. (2020.10.07.) 

10. 인스타 감성 카페 창업 어떻게 하냐고? 우리 동네 숨겨진 공간 찾기부터 ‘시작’하세요

카페에 감성을 보탠 일명 ‘인스타 감성 카페’는 2030세대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가 됐습니다. 그래서 인스타 감성 카페 사장님들에게 물어봤습니다. “인스타 감성 카페 창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2020.09.21.)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