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빠지는 요가 동작과 식이요법, 궁금하면 ‘클릭’

입력 2013-01-28 10:37  


[이선영 기자]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에게 뱃살은 최고의 고민거리다.

특별히 점심 식사를 많이 한 것도, 간식을 많이 먹는 것도 아닌데 살이 찌기도 한다. 뱃살이 겹치는 주원인은 잦은 야근과 회식 때문이다. 늦은 시간에 알코올과 칼로리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뱃살에는 치명적인 영향을 준다.

축 늘어진 뱃살을 보면 없었던 다이어트 욕구도 치솟게 된다. 더욱이 최근 유명 연예인들의 단기 다이어트 성공사례가 알려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열기가 한층 뜨거워진 상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는 욕심에 무분별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은 자칫 위험할 수도 있다며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굶거나 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식이지만 일시적인 체중감량의 효과만 있을 뿐 장기적인 관점에서 다이어트 효과는 미미한 수준이다. 게다가 요요현상, 영양결핍으로 인한 탈모, 변비, 어지럼증 등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하기도 한다.

다이어트 및 핫요가 전문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잠실점 진 슬렌더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장기적인 계획을 짜고 식이조절과 함께 조깅이나 수영, 핫요가와 같은 운동을 병행하면서 천천히 체중을 줄여 나가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치이다 보면 처음 계획했던 일정에 맞춰 매일 매일 식이조절을 하고 따로 시간을 내 운동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진 슬렌더의 도움말로 익숙한 공간인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뱃살 빠지는 홈 트레이닝 요가와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알아보았다.

■ 뱃살 빠지는 요가 아랫배가 나오는 것을 흔히 ‘똥배가 나왔다’고들 한다. 변비가 있는 사람 중 마른 편이지만 아랫배만 볼록 나와 있는 사람도 종종 볼 수 있다. 운동 시 아랫배에 힘을 줘 동작을 실시하고 튼튼한 하체를 활용하면 배 근육이 강화되는 효과가 있다.

고양이 자세 1. 기어가는 자세로 엎드린다. 두 손과 무릎은 각각 어깨 너비로 벌려준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를 뒤로 젖혀준다. 이 때 허리는 움푹하게 바닥 쪽으로 내려준다. 3. 숨을 내쉬면서 머리를 숙이는 동시에 복부를 등 쪽으로 당겨준다. 이 때 허리는 천장 쪽으로 둥글게 끌어주자. 4. 1~3번 동작을 3~5회 반복한다. 마무리로 호흡을 정리한다.

L자로 골반 올리기 1.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위로 곧게 펴 직각이 되도록 한다. 2. 양손으로 바닥을 밀면서 골반을 위로 올린다. 골반이 많이 올라가지는 않지만 배가 가장 당기는 부분에서 멈춘다. 3. 천천히 다리를 내리고 위로 올렸다 다시 내려오기를 반복한다.
단, 느린 속도로 해야 효과적이다.

■ 뱃살 다이어트 식단 뱃살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음식도 가려서 섭취해야 한다. 칼로리와 영양소를 신경 써가며 먹어야 한다. 평소 잘못된 식생활 습관을 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지나친 운동은 활성 산소를 많이 발생하게 한다. 이는 성인병뿐만 아니라 뱃살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과 활성산소를 낮춰주는 식단이 필요하다.

게다가 뱃살의 주원인으로 과도한 콜레스테롤 섭취를 꼽는다. 인스턴트 음식, 패스트 푸드 등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된 음식 섭취로 인해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위험도 있다. 콜레스테롤이 낮은 식단이야 말로 뱃살 다이어트의 기본이다. 몸에 좋은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채소나 과일,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 탄탄한 복근 미인으로 거듭나보자.

한편 많은 연예인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 14일동안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고객 한명 한명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한 후 정직하고 체계적인 컨설팅과 고객관리가 진행되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14일동안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고안된 슬렌더핫요가와 1대1 식이상담 및 디톡스코쿤, 전신슬리밍관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한 장소에서 이루어져 의지가 약하거나 다이어트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다.

특히 약 36℃의 고온에서 진행되는 14일동안의 슬렌더 핫요가는 다양한 운동법과 요일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어 다이어트는 물론 안티에이징과 바디탄력 증가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운동할 수 있어 다이어트 스포츠로 인기다.

서울 강남, 여의도, 명동, 신촌, 잠실, 노원, 건대, 천호, 목동, 삼성과 경기지역인 분당, 일산, 부천, 평촌, 구리, 인천, 수원, 안산을 비롯해 천안, 청주, 대전, 창원, 김해, 울산, 부산, 광주 등 전국에 28개 지점을 운영하며 전 지점이 동일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여자가 가장 늙어 보일 때, 수요일 오후 ‘스트레스 정점!’
▶ 대입 선택 ‘대학 서열 보다는 학과가 중요…’
▶ 추위 100% 막는 방법, 되레 땀띠 생길 듯
▶ 딸을 둔 엄마의 패기, 친구들과 놀다가 엄마 문자에 뜨끔!
▶ [포토] 소녀시대 제시카, 얼음공주 고양으로 변신~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