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17일은 테샛의 날…53개 동아리 격전 예고

입력 2013-02-13 16:51   수정 2013-02-14 00:42

테샛·주니어 테샛 동시 시행
53개 동아리 팀 격전 예고
신분증·사인펜 꼭 지참해야




국가공인 1호 경제이해력검증시험인 테샛(TESAT) 18회 시험이 오는 17일(일요일) 오전 10시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인천 수원 창원 제주 등 전국 15개 일반 고사장과 9개 특별고사장 등 24개 고사장에서 시행된다. 또 같은 날 중학생과 초등학교 고학년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주니어 테샛(J-TESAT) 5회 시험이 서울과 부산 대구 인천 수원 등에서 치러진다. 서울에선 한국외대 잠신고 당산중 진선여중 연신중 등 6개 고사장이 개설됐다. 강남 고사장은 영동중에서 진선여중으로 바뀌었으니 주의해야 한다. 고사장 약도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0명(고교생은 30명) 이상이 응시하는 대학이나 고교, 단체가 고사장을 자체 마련할 경우 테샛위원회가 감독관을 파견해 시험을 치르게 되는 특별고사장은 중앙대 인하대 성신여대 호서대 한국기술교육대 신성고 성일정보고 등에 마련됐다.

특별고사장을 포함해 테샛에 응시하는 모든 수험생은 시험 당일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등을 소지하고 오전 9시30분까지 해당 고사실에 입실해야 한다. 수험표는 가져오지 않아도 되지만 신분증은 꼭 지참해야 한다. 신분증이 없으면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테샛 신분증으론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 이전의 여권, 공무원증,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 중·고교 학생증 등이 인정된다. 중·고교생은 학생증을 신분증으로 인정하지만 대학생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주니어 테샛에 응시하는 청소년은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등을 지참하고 오전 9시30분까지 해당 고사실에 들어가야 한다. 주니어 테샛 응시자는 신분증은 필요없고 대신 수험표를 꼭 갖고 와야 한다. 고사장엔 주차장 시설이 충분하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입실시간인 9시30분이 지나면 감독관이 휴대폰과 소지품을 수거한 후 OMR카드와 문제지를 나눠준다. 18회 테샛 문제지와 5회 주니어 테샛 문제지는 각각 14쪽, 12쪽이다. 수험생들은 문제지 표지에 이름과 수험번호를 적은 후 감독관 지시에 따라 시험지를 개봉하고 편집·인쇄 상태를 확인한다. 시험 시간은 테샛이 100분, 주니어 테샛은 60분이다.

시험 도중 감독관이 신분증(수험표)과 신원을 확인하고 답안지에 서명한다. 시험이 끝난 후 문제지는 답안지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부정 행위를 하다가 적발되면 성적 무효처리는 물론 2년간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성적 발표 예정일은 2월26일(화)이다. 성적표는 테샛 홈페이지를 통해 출력할 수 있다. 3급 이상 획득자의 국가공인 자격증 인정기간은 다른 자격증과 마찬가지로 2년이다. 18회 테샛과 5회 주니어 테샛의 난이도는 300점 만점에 각각 평균 180점과 210점(100점 만점 기준 60점과 70점)이 될 수 있는 수준이다.

이번 테샛에서도 대학과 고교, 중학교, 초등학교 동아리 대항전이 열린다. 국내 최고의 경제동아리를 가리는 동아리대항전 참가팀은 대학 부문 고려대 ‘FEDC’ 등 14개, 고교 부문 용인외고 ‘Rational People’ 등 32개, 직장인 부문 1개, 주니어 테샛 부문 6개 등 모두 53개팀이다.

테샛위원회는 각 팀의 상위 5인까지 합계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결정, 우수 동아리를 시상하고 소정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대상 상금은 300만원이다. 또 개인 성적 우수자에 대해서도 상장과 상금, 상패를 시상한다. 총 상금은 1500만원이다.

강현철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 '티아라' 대기실서 나온 '피임약' 실체 알고보니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