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악습, 우리가 끊겠다” 대국민 펀딩 나선 ‘노리개’

입력 2013-02-13 17:39  


[이정현 기자] 거대 권력에 의해 묵인된 한 여인의 죽음과 그 사건의 진실을 쫓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법정 드라마 ‘노리개’(감독: 최승호)가 개봉을 앞두고 홍보비 마련을 위한 대국민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

영화 ‘노리개’는 암묵적으로 자행되어 온 이른바 ‘연예계 성상납’ 문제를 수면 위로 다룬 국내 최초의 법정 드라마. 2009년 3월 자신의 집에서 자살로 생을 마감했던 故 장자연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것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지난 2012년 11월30일 크랭크업한 영화 ‘노리개’는 상반기 개봉을 앞두고 전문 플랫폼 업체인 굿펀딩을 통해 홍보비 1억원을 모금하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영화 ‘노리개’는 제작과 투자, 캐스팅 단계에서부터 수많은 어려움에 가로막혔다. 대기업과 매니지먼트들은 영화의 참여를 꺼려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제작은 번번히 무산됐다. 그러한 가운데 주연배우 마동석을 포함한 대부분의 배우과 제작스태프들은 뜻을 모아 노개런티로 영화 작업에 참여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역시 홍보비 마련과 예비관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방편인 것으로 보인다.

‘노리개’ 측은 “제작과정에서의 자본에 대한 끊임없는 외압 뿐 아니라 영화가 완성된 지금도 여전히 소송에 대한 두려움이 존재한다. 그러나, 영화 ‘노리개’는 연예인과 광고주, 언론, 정치인 등의 뿌리 깊은 유착의 고리를 바로잡는 전환점으로 작용할 작품이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최승호 감독은 “영화 속 이야기는 허구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어떤 사건과 닮아 보이기도 하고 관객 여러분들이 상상으로만 생각했던 상황들과도 비슷할 수 있다. 이 영화가 세상에 공개된다 해도 누군가는 그런 식으로 비즈니스를 할 것이고, 또 어떤 누군가는 그런식으로라도 기회를 잡고 싶어 할 것이다. 하지만, 이 영화를 통해 스포트라이트 이면에 길게 드리워진 연예계의 어두운 그림자를 인지시킬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노리개’ 크라우드 펀딩은 굿펀딩 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최소 2,500원부터 참여 가능하다. 펀딩 금액에 따라 시사회 초대권 및 예매권, DVD, 사인포스터 증정을 비롯해 배우와 제작진이 함께하는 특별 감사 모임 초대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모금된 금액은 영화의 홍보에 필요한 제작물과 광고비, 시사회 개최 비용 등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더불어 ‘노리개’ 측은 개봉지원금 뿐 아니라 다양한 홍보 재능기부도 요청했다.

영화 ‘노리개’는 한 여인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비극적 사건의 진실을 쫓는 열혈 기자와 여검사를 축으로, 사건에 연루된 다양한 등장 인물들에 대한 인터뷰와 법정 증언을 통해 연예계에서 고질적으로 되풀이되고 있는 성상납 로비 문제와 더 나아가 약자를 향한 거대 권력의 잔혹한 살인행위를 낱낱이 드러낼 예정이다. ‘연예계판 도가니’로 주목받았다. 2013년 상반기 개봉예정. (사진제공: 조이앤컨텐츠그룹/마운틴픽쳐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보영 심경, 조작설 해명? “힘들어서 징징댔던 부분 와전됐다”
▶ [w위클리] 권상우, ‘야왕’ 통해 연기력 논란 종지부 찍다
▶ [w위클리] ‘그겨울’, 수목극대전서 우위 점할 수 있는 이유 3가지
▶ 임윤택 사망, 절친 ★ 애도물결 “너의 콘서트가 하늘에서도 열리길”
▶ [포토] '급거 귀국' 싸이 조문, 故 임윤택 빈소에서 굳은 표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