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피부에 뭐 넣었어? 정답은 ‘OO’

입력 2013-03-02 08:50  


[뷰티팀]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은 깔끔한 첫인상을 위한 피부 관리에 관심이 높은 시기다. 특히 아이돌의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는 많은 이들이 부러워하는 부분.

겨울 동안 자극을 받은 피부는 봄을 앞두고 계절 변화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한다.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는가 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쉬워진다. 이에 평소보다 보습과 영양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피부를 케어하기 위한 첫번째 아이템으로는 단연 ‘수분’크림을 들 수 있다.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줄 뿐 아니라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주기 때문이다. 

수분크림은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수분크림의 효능을 십분 끌어내는 활용법을 살펴보자.

수분영양 가득, 수분크림 마사지-팩

수분부족 상태가 지속되면 잔주름이 발생하는 등 각종 노화 현상이 가속화된다. 당김현상 등 피부에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수분 케어에 더욱 신경쓰도록 하자. 1주일에 한번 정도는 보습팩을 통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분크림에 오일을 섞기만 하면 되는 수분크림 팩은 간편하게 부족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줘 피부를 보다 편안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자기 전 오일과 수분크림을 1:1 비율로 섞어 마사지하듯 롤링하면서 발라주자. 보습과 영양 공급은 물론 피부 보호의 효과가 있어 다음날 아침 달라진 피부 탄력을 확인할 수 있다.

모닝 마사지도 좋은 방법이다. 밤 사이 수분을 빼앗긴 건조한 피부에 화장도 잘 먹지 않는다면 10분만 투자해 보습마사지를 해보자. 오일과 크림을 1:3 비율로 섞은 뒤 피부결 방향대로 마사지하면 된다. 지압점을 눌러주면 더욱 좋다. 마사지한 잔여물은 씻어내지 말고 티슈로 닦아내 마무리하자.

베이스는 물론 포인트까지, 수분크림 메이크업

광메이크업은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있는 화장법으로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다. 하지만 굳이 광메이크업 제품을 구매할 필요는 없다. 가지고 있는 색조 제품에 수분크림을 더하기만 하면 은은하게 빛나는 광메이크업이 가능하기 때문.

커버력이 높은 파운데이션은 비비크림에 비해 상대적으로 건조해 메이크업이 들뜨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방지하고 싶다면 수분크림을 파운데이션에 섞어 발라보자. 수분크림의 수분력과 파운데이션의 높은 커버력이 만나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물광, 윤광 등의 기능이 더해진 베이스 제품 없이도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메이크업 팁이다.

수분크림만 있다면 포인트 메이크업도 촉촉하게 표현 가능하다. 건성 피부의 경우 섀도우 가루가 쌍커풀 라인에 껴 눈 주변이 칙칙해보이기 쉽다. 이에 가루 섀도우보다 크림 섀도우가 더욱 적합한데 파우더에 섀도우를 섞기만 하면 크림 섀도우로 활용 할 수 있다. 반짝 거리는 아이메이크업은 물론 지속력도 높아 하루종일 생기있는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립스틱과 수분크림을 섞어 바르면 선명한 컬러감은 물론 입술에 모자란 영양까지 보충해준다.

봄철 더욱 유용한 수분크림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랑콤 이드라젠 네오캄
피부 방어 시스템의 보호력을 강화시켜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수분 크림. 핑크빛 부드러운 질감으로 오랜 시간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고 탁월한 진정효과를 부여한다.

자연벌꿀과 항생제가 보습막을 형성해 민감 피부도 건강하게
민감성 피부 추천- 허니 모이스처 너리싱 크림
뉴질랜드 자연벌꿀 마누카와 자연 항생제라 불리는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프리미엄 수분 크림. 사람의 피지 성분과 유사한 아르간, 마카다미아씨, 호호바씨오일이 유수분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조절해준다. 꿀과 유사한 수분응집 젤리 제형으로 끈적임없이 흡수돼 촉촉하고 윤기있는 보습막을 형성한다.  파라벤과 벤조페논, 트리클로산, 미네랄오일이 첨가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식물성 오일이 부드럽게
키엘 울트라 훼이 셜크림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크림.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가볍고 부드러운 질감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다.

에센스의 영양이 촉촉하게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인텐스 스킨 포티파잉 하이드레이터
에센스의 영양이 손상된 보습막 기능을 개선하고 강화시켜 피부 보습력을 높여 주는 에센스 수분 크림. 천연 보습막이 수분 손실은 줄이고 수분 보유력을 높여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다비치 vs 씨스타19, 화이트룩과 꼭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