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하루에 1억씩 버는 사람들이… '충격'

입력 2013-03-26 11:13  


최근 신문과 방송을 통해 주식시장에서 수억원대의 수익을 올리는 슈퍼개미들의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인생역전 대박을 노리고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개인투자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이다.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은행금리가 낮게 유지되는 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의 여유자금이 주식시장으로 계속 몰려들고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개인투자자들의 숫자가 늘어나는 만큼 손해를 보는 개인투자자들도 계속해서 점점 늘어나고 있어 큰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단순히 원금손해를 입는 것뿐만 아니라 주식투자로 수억원의 빚을 지면서 극단적인 선택으로 이어져 주변을 안타깝게 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처럼 냉혹한 주식시장에서 손해 입은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사람이 있어 세상 사람들의 가슴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는 소식이다.

아름다운 봉사 활동의 주인공은 바로 ‘행복배달’ 이종형씨. 네이버 주식정보 1위카페를 통해 38만 명이 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찾아주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물이다.

‘행복배달’ 이종형이라고 하면 주식시장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이름이다. 자신만의 독특한 투자방식으로 10년간 엄청난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수백억대의 수익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진바 있다.

국내 주요 언론사에 주식 전문가로 여러번 출연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은 이종형씨는 날카로운 시장 분석과 적절한 투자전략으로 ‘주식투자의 신’이라는 칭호를 얻을 정도로 대한민국 제일의 주식고수로 주식투자자들에게 인정받았던 것이다.

하지만 이종형씨는 주식투자로 수백억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주식시장에서 손해를 입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투자비책을 어려운 개미들에게 무료로 공개하는 봉사의 길을 선택해 또 한번 사람들을 크게 놀라게 했다.

‘주식투자의 신’이라고 불리던 이종형씨가 개인투자자들을 돕는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식정보 1위카페는 손해 입은 개인투자자들이 몰려들어 항상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다. 개인투자자들의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불과 1년 만에 3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몰려들었을 정도였다.

이종형씨의 카페가 개인투자자들에게 이렇게 신뢰를 얻은 까닭은 “근거 있는 종목과 정확한 정보가 아니면 절대 공개하지 않는다”는 그의 고집스러운 철칙이 있었기 때문이다.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반드시 수익낼 수 있는 정보만을 공개하고, 그 전략에 따른 개인투자자들이 큰 수익을 올리면서 굳건한 신뢰관계가 만들어 진 것이다.

특히 개인투자자들이 올린 ‘수익실화’는 카페를 통해 그대로 공개되어 주식투자의 신이라 불리던 이종형씨의 투자비책과 매매타이밍, 종목분석에 대한 실력을 입증하고 있었다.

가까운 예로 최근 카페에서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진 파인디지털(133%), 엔텔스(106%), 서원인텍(119%), 액토즈소프트(80%), 피제이전자(77%), 세중(105%), 성도이엔지(81%), 유나이티드제약(70%), 한솔PNS(81%) 와 같은 종목들도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전부터 분석되어 카페내에서 주목받고 있던 대표적인 종목들이다.

그러나 이종형씨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작은 수익을 올렸다고 만족하지 말고 남들보다 빠른 정보와 신속한 대응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며 투자전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급변하는 주식시장에서 단 하루라도 뒤쳐진다면 다시는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그는 현재 시장에서 주목 받는 종목들에 대한 매매비책과 핵심전략, 투자노하우에 대한 정보를 매일 주식정보 1위카페에 공개해 급변하는 주식시장을 개인투자자들이 뒤쳐지지 않게 도와주고 있었다. 하루도 빼놓지 않고 올라오는 투자정보를 얻기 위해 매일 수십만명의 사람들이 카페를 찾아오고 있을 정도였다.

하지만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기업의 가치와 실적에 상관없이 큰 폭의 상승이 나온 종목은 결국 제자리로 하락하기 때문에 투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면서 개인투자자는 꼭 바닥권에서 가치와 실적이 바탕이 된 종목으로 매수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다시 한번 강조해 주었다.

마지막으로 최근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인포피아, 씨티씨바이오, 에스에프씨, 코데즈컴바인, 조광페인트 종목들에 대해서는 일시적으로 매수세가 유입되어 상승곡선을 그릴 수는 있지만 재료가 탄탄하지 못한 종목은 금방 재료 본연의 가치로 돌아오기 마련이므로 투자에 나서기 전에 여러 가지 정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신중하게 투자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한경닷컴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 MC몽, 안보여서 `자숙`하는줄 알았는데 '깜짝'

▶ 고현정 세들어 산다는 빌라, 전세금이 무려

▶ '누드사진' 검색 딱걸린 국회의원 거짓말까지

▶ 日 재벌 회장 "김연아 '우승' 사실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