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프랑스 국영 LFB와 합작회사 설립

입력 2013-03-28 16:15   수정 2013-03-29 08:56

(사진설명=신풍제약은 지난 25일 서울 역삼동 노보텔 앰배서더호텔에서 프랑스 국영기업인 LFB와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투자 협정식을 했다. 이날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중소기업·혁신·디지털경제장관(가운데)이 참석한 가운데 장원준 신풍제약 사장(왼쪽 첫번째)과 LFB의 데니스 수베랑 재정총괄책임자가 투자 협정 계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신풍제약 제공)



신풍제약이 프랑스 국영기업인 ‘LFB 바이오테크놀로지’와 공동 출자해 합작 제약사를 설립한다. 두 회사는 2015년 완공을 목표로 충복 오송에 바이오 의약품 생산공장을 건립하기로 했다.

신풍제약은 지난 25일 한국계인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중소기업디지털 경제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LFB와 이 같은 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합작사 자본금은 약 3400만유로(약 476억원)이며 지분율은 신풍제약 55%, LFB 45%다. 경영권은 신풍제약이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 오송에 건설될 제조공장에서는 혈액 응고를 일으키는 유전성 희귀난치병 치료제인 ‘향트롬빈 결핍증 치료제’와 현재 후기 임상시험 중인 혈우병 치료제 ‘팩터세븐에이(FVIIa)’를 생산할 예정이다. 합작사는 이들 제품에 대한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판권도 보유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 체결은 지난 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체결한 합작사 설립을 위한 협약의 후속 조치다.

LFB사가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로 신풍제약을 활용하고 신풍제약은 유럽과 미국 진출의 발판으로 LFB사를 활용하는 포괄적인 사업 제휴 내용이 포함됐다. 신풍제약과 LFB 간의 전략적 제휴로 설립되는 ‘LFB-신풍’은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 의약품 유통망을 활용한 바이오의약품을 생산 공급할 예정이다.

LFB는 프랑스 정부가 100% 투자한 국영기업으로 프랑스 최대의 혈액제제 업체다. 2011년 매출액은 4억3200만유로, 다수의 항체의약품 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를 개발하고 있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