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고급스파 부럽지 않은 ‘셀프 스파’ 매뉴얼

입력 2013-07-08 09:28  


[뷰티팀] 종전의 휴가가 보다 많은 것을 보고, 듣고, 경험하기 위한 것이었다면 이제는 원형 그대로의 휴가를 꿈꾸는 이들이 많다.

힐링캠프를 위해 사람들이 특히 선호하는 장소는 스파다. 육체적 피로는 물론 그 동안 쌓여있던 스트레스까지 풀어버릴 수 있어서다. 하지만 각종 호텔의 스파 패키지는 비싼 가격은 아무래도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이에 보다 합리적으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셀프 스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피로해소는 물론, 덤으로 촉촉한 보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셀프 스파 방법은 무엇일까. 준비 단계부터 마무리까지, 심신에 약이 되는 셀프 스파 매뉴얼을 살펴보자.

Step 1 스파, 꼼꼼히 준비하기

장시간 입욕 시 체온이 오르면서 땀 등으로 인해 몸 속의 수분이 빠져나가게 된다. 때문에 입욕 전 충분한 수분을 충전해두어야 안전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물이나 이온음료 등을 마셔 간단하게 보충해주자. 단, 갈증을 일으킬 수 있는 차나 커피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바디 피부도 얼굴과 같아 각질을 제 때 제거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두꺼운 각질이 수분과 영양의 흡수를 막아버려서다. 미온수에 샤워해 각질을 불린 뒤 바디스크럽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제거해주자. 너무 오래 문지르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Step 2 스파, 제대로 즐기기


스파를 즐기기 전 음악이나 향초를 켜두면 몸이 이완되면서 피로가 보다 빠르게 해소된다.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하면 자칫 지겨울 수 있는 시간을 보다 즐겁게 보낼 수도 있다. 향초에는 수온과 몸의 온도가 내려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셀프 스파에 제격이다.

입욕시 수온은 40℃ 정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돼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보다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전신욕보다 반신욕을 선택하자. 혈액순환이 빨라져 몸 속의 독소를 완벽히 배출할 수 있다. 입욕시간은 15~20분 정도가 적당하다.

피부를 가꾸고 싶다면 배스솔트나 아로마 등의 입욕제를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배스솔트는 삼투압 효과로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소금 속 미네랄 성분이 피부 결을 부드럽게 해준다. 아로마는 몸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종류를 사용하면 좋은데 스트레스를 해소할 때는 레몬 계열이, 휴식을 원할 때는 라벤더 계열이 효과적이다.

Step 3 스파, 완벽하게 마무리하기

욕조에서 나온 뒤 미온수로 샤워하면 혈액순환을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다.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이므로 자극이 없는 바디워시를 사용해 부드럽게 문질러 닦아내도록 한다. 수아비스 꼴마도 코코넛 바디워시는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효과까지 있어 스파 후 첫 번째로 사용하는 바디 제품으로 제격이다.

입욕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샤워 후 곧바로 보습 제품을 발라줘야 한다. 이 때 바디 마사지를 해 주면 제품 흡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목욕 직후 물기를 닦아낸 이후 발에서부터 엉덩이, 어깨로 올라가면서 마사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효과만점 셀프 스파를 위한 필수품


1. 아베다 라벤더 싱귤러 노트 목욕물에 네다섯 방울 정도 떨어뜨려 사용하거나 다른 오일과 블렌딩해 사용하면 피부가 진정되고 기분까지 상쾌해진다.

2. 수아비스 꼴마도 아르간 5-티에프 바디에센스 다섯가지 과일주스가 혼합되어 풍부한 비타민이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있게 가꿔주는 바디에센스. 천연 아르간오일과 쉐어버터가 건조함 없이 부드럽게 흡수돼 피부를 집중적으로 보습한다.

3. 수아비스 꼴마도 코코넛 바디워시 풍부한 과일주스 성분이 건조하고 지친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을 유지시켜주는 저자극성 바디워시. 멀티비타민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달콤하고 풍부한 이국적인 향기가 은은하게 남아 샤워코롱의 효과도 제공한다.

4. 록시땅 버베나 배쓰 솔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몸과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입욕제. 피부에 활력을 선사하는 동시에 촉촉하고 유연하게 가꾸어주는 효과가 있다.

5. 버츠비 허니&쉐어 슈가 스크럽 설탕 알갱이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함과 동시에 바디 피부결 개선을 도와 매끈하고 부드러운 바디결을 만들어주는 바디 스크럽제.
(사진출처: MBC every1 ‘싱글즈2’ 방송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제시카 복근 공개 “뉴요커 스타일 완벽 소화”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황정음 공항 패션, 산뜻한 컬러로 ‘요정’ 포스↑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