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해외여행객 급증하며 너도 나도 ‘힐링’...추천 해외여행지

입력 2013-09-23 09:44   수정 2013-09-23 19:25


[신나영 기자] 올 추석연휴를 해외에서 보낸 여행객이 22만 6천여 명으로 집계됐다. 금융위기 이후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던 해외여행자 비율은 2007년에서 2011까지 1% 미만의 수준을 유지해오다가 2012년 이후 해외여행자수 비율이 급증세를 보여 2012년 1.2%, 2013년 1.8%를 기록했다.

이처럼 주말과 명절 사이에 낀 일명 징검다리 휴일 허용 확대와 더불어 평균임금의 상승, 여가 문화가 향상되면서 명절 연휴 관광 여행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개인적인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갖길 원하는 현대인들은 연휴를 기회 삼아 평소에 찾지 못했던 여행지로 발길을 옮기는 것이다.

한편 이번 명절에도 휴식의 시간을 갖지 못한 비정규 직장인 김씨(32)는 다가오는 연휴에라도 힐링을 위한 해외여행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유난히 길었던 올 명절연휴, 하나 둘씩 해외로 떠나는 주변 사람들과는 달리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갖지 못했다면, 다가오는 연휴를 고대하며 떠나고 싶은 여행지를 선정해보자. 저렴하면서도 만족스럽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지는 어느 곳이 있을까.

왜 ‘하와이’인가?


각종 설문조사에서 국내 승무원 추천여행지 1위, 신혼부부 희망여행지 1위, 최고의 해외 가족여행지 등을 차지하며, 대표적인 해외 여행지로 우세 표를 얻은 지역은 바로 하와이다. 하와이는 천혜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휴양과 레저스포츠, 쇼핑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다른 지역에서는 가질 수 없는 특별함이 있다.

지상 낙원에서 즐기는 ‘휴양’
하와이를 상징하는 와이키키해변과 다이아몬드 헤드 덕에는 유명인들의 별장들이 모여있다. 태평양 한 가운데 떨어지는 태양과 별을 이불 삼으며 리조트 한가운데에 누워 있으면 온 몸에 피로가 사라지고 마음까지 힐링이 되는 느낌이 든다. 화산 분출과원주민들의 춤과 노래까지 하와이만의 특별한 볼거리와 다양한 맛 집 등도 즐길 수 있다.

10여가지 다양한 종류의 ‘해양스포츠’
하와이에서는 바닥이 보일 만큼 맑은 바닷물과 아름다운 자연 지형이 이루는 장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국내환경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서핑, 스쿠버 다이빙, 수중스쿠터, 스노쿨링 등을 수준 높은 전문강사의 안내에 따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하와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쇼핑’
빅 세일 기간과 맞물리는 기간에 가면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절반 이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세금도 약 5% 수준에 불과해 보통 7~8% 이상인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하다.

알아두면 유용한 하와이 여행 Tip!


여행도 트렌드를 읽어야 한다
최근에는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은 살리면서 단점은 보완할 수 있는 고객 맞춤 선택 관광 시스템이 크게 흥행하고 있다. 지역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여행 코스를 개발하고 여행자가 마음에 드는 관광 코스를 선택함으로써 여행자들의 만족도는 높이면서 여행자 개인 힘만으로는 알 수 없는 지역만의 특색을 더욱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직판(직접판매)여행사를 이용한다
국내에 다수 대리점으로 운영되는 다중 유통 방식의 간판(간접판매)여행사는 여행상품에 각종 수수료를 포함시키고 있어 현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 보다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반면 직판 여행사는 현지 거래처들과의 직접 거래 시스템을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과 질 높은 여행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현지 전문 여행사를 이용한다
현지 전문 여행사를 통하면 여행 준비부터 여행 전 과정까지 원 스톱으로 저렴하게 끝낼 수 있다. 하와이 현지에 본사를 두며 150여가지의 즐길 거리를 보유한 ‘가자하와이’의 경우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직원과의 일대일 고객 응대 시스템으로 위급상황 시 빠르게 도움 받을 수 있다. 차량 없이 이동이 불편한 하와이에서 여행사 직영 렌터카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사진제공: 가자하와이)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가장 행복한 나라 순위 1위 덴마크 '한국은…'
▶ 희귀 심해 오징어, 몸길이 3배 넘는 촉수 '독특해'
▶ 추석 때 듣기 싫은 말, 구직자 26% "누구는 대기업에…"
▶ 결혼 직감순간 1위, 경제관념-가치관 같을 때보다 중요한 '이것'
▶ [포토] EXO-K 찬열, “필리핀 팬들 빨리 만나고 싶어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