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여행’, 지상 최대의 낙원 북태평양 섬 하와이로 떠나자

입력 2013-10-11 12:50  


[신나영 기자] 세계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꼽히는 하와이. 태평양 한 가운데 위치한 섬 하와이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탁 트인 전망, 해양 스포츠,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하와이는 연예계 스타들도 가장 많이 선호하는 신혼여행지다. 배우 이영애와 이혜영, 노현정, 현영, 이천희-전혜진, 서민정, 정준하, 황혜영, 정찬, 은지원 등 수많은 스타들이 신혼여행지로 선택한 곳이 바로, 하와이다. 그렇다면 스타들은 일생에 한 번뿐인 신혼여행지로 왜 하와이를 선택했을까.

지상 최고의 자연환경을 갖춘 하와이


하와이를 상징하는 와이키키해변과 다이아몬드 헤드 언덕은 관광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여 유명인들의 별장들이 모여있다. 노을 지는 해변과 원주민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폴리네시안 민속촌, 하나우마베이 해양공원, 2차 대전 유적지인 진주만, 와이메아 공원 등이 대표적 관광명소다.

세계 최대의 휴화산인 마우이 섬의 할레아칼라에서 일출을 보면 자연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하와이 섬 중 가장 큰 빅 아이랜드는 아직도 화산 분출이 진행 중이다. 수도 호놀룰루가 있는 오아후 섬은 볼거리와 맛 집 등이 많고 와이키키 비치가 있어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카우아이 섬은 화산 용암이 오랜 시간 동안 침식되어 형성된 곳으로 다듬지 않은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

마우이의 따뜻한 바다에서 혹등고래가 점프하는 광경, 또 카우아이 와이메아 캐니언의 장관과 홀로포에 베이의 천연 수영장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것은 오직 하와이에서만 가능한 경험이다.

가족여행으로도 최고 인기, 하와이


최근에는 다양한 가족의 특성에 맞춘 선택 관광 코스가 각광받고 있다. 하와이는 가족 친화적인 문화를 갖고 있다. 하와이 말로 어린이를 뜻하는 “케이키”를 위한 재미있는 놀이가 하와이의 모든 섬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오아후에는 와이키키의 서핑 강습에서부터 쿠알로아 렌치의 승마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을 사로잡을 체험활동이 가득하다. 와이키키 수족관에서는 물고기를 볼 수 있고, 진주만에서 실제 잠수함 안에 들어가 보거나 해양생물공원에서 직접 돌고래를 만져볼 수도 있어 가족여행에 인기가 좋다. 호놀룰루 동물원에서는 조감도를 보듯 기린을 구경하고, 비숍 박물관에서는 하와이의 공예품을 감상하며,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에서는 하와이 전통 게임으로 온가족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해 준다.

카우아이는 해변에서부터 옛 기차에 이르기까지 가족들을 위한 장소가 많다. 와이메아 캐니언은 풍경 자체만으로 장관을 이루며, 코케에 주립공원의 자연사 박물관에서는 카우아이의 자연환경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스미스 패밀리 가든 루아우에서 훌라 쇼를 보거나 리드게이트 주립공원에서 나무로 된 놀이 기구를 타며 몇 시간 동안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다. 킬로하나 에스테이트에서는 카우아이 플랜테이션 철도를 탈 수 있다. 


한편 마우이의 오션 센터는 하와이 최고의 가족 나들이 명소로 선정된 곳이다. 사방이 750,000 갤론 (2,838 킬로미터)의 물로 가득한 워터탱크가 있어 투명한 아크릴 터널을 걸어가면 머리위 쥐가오리와 상어가 지나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라하이나 카아나팔리 철도에서 사탕수수 열차로 알려진 1890년대의 실제 기차를 만날 수 있고, 와일루쿠에 있는 하와이 자연 센터는 체험식 전시물이 준비되어 있다.

빅아일랜드에서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활화산에서 화산 동굴과 용암지대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공원과 해변에는 인명구조원과 피크닉장, 화장실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빅 아일랜드의 풍요로운 해양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다. 릴리우오칼라니 정원 일본식 다리, 코할라 코스트 암석에 새겨진 고대 암각화, 마우나케아의 9,300피트 (2,834m) 정상에 자리한 엘리슨 오니주카 국제 천문센터에서는 천체 망원경을 통해 별나라도 볼 수 있다. 또 파니올로(하와이 카우보이)에 대해 배우고 와이케아의 카후아 랜치에서 역마차를 탈 수 있다.

해양 스포츠의 왕국, 하와이


하와이에서는 라이센스 소지자는 물론 초보자도 전속 PADI 강사의 안내를 받아 아름다운 북태평양의 바다를 즐길 수 있다.

‘카네오헤 비치’에서는 다양한 해양스포츠 체험이 가능하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제트스키, 범퍼 튜브, 스노클링, 바다 카누, 수상배구, 크루징 등이 준비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끗한 바닷물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할 기회다.

최근에는 수중스쿠터도 인기다. 우주복 헬 멧같은 대형 고글이 달린 수중 스쿠터를 타고 지상과 같이 편안하게 호흡하면서 수중에 머무를 수 있다. 스쿠터가 적당한 속도로 바닷속을 움직이기 때문에 여유롭게 수중을 감상할 수 있는 마린 스포츠다.

그 외에 와이키키 해변에서는 서핑을 배울 수도 있는 레슨 교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연인이나 아이와 함께 탈 수 있는 2인용 제트스키도 준비되어있어 짜릿한 속도감을 즐기며 바다 수면 위를 누비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 비용 똑똑하게 절감하는 방법


해외 여행 전문가들은 허니문 고객들이 특히 많이 찾는 하와이나 몰디브, 보라카이 등의 경우 현지 전문 직판 여행사를 이용하면 상당량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한다.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를 통해 대리점과 중간 여행사들의 유통마진을 최소화 하는 ‘B to C’ 방식의 여행사들은 수익 발생에 대한 압박이 없어 여행객들에게 비정상적인 상품 구입이나 패키지 상품을 강요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다중 유통 방식의 간판(간접판매)여행사는 여행상품에 각종 수수료를 포함시키고 있어 현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 보다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반면 직판(직접판매) 여행사는 현지 거래처들과의 직접 거래 시스템을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과 질 높은 여행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안심하고 다녀오는 해외여행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현지의 호텔 예약과 렌터카까지 확실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는 점이다.

하와이 현지에 본사를 두며 150여 가지의 즐길 거리를 보유한 ‘가자하와이’의 경우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직원과의 일대일 고객 응대 시스템으로 위급상황 시 빠르게 도움 받을 수 있다. 차량 없이 이동이 불편한 하와이에서 여행사 직영 렌터카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여행 준비부터 여행 전 과정까지 원 스톱으로 저렴하게 끝낼 수 있다.

안전한 여행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한국여행업협회 공식허가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여행사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방식의 여행사를 통하면 대리점과 중간 여행사들의 유통마진을 최소화 하여 중개수수료 없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가능한 많은 시간을 투자해 자신이 원하는 여행 일정과 지역 등을 포함한 여행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같은 하와이 지역이라고 하더라도 현지 여행사 규모가 가장 큰 가자하와이부터 그 외 다수 여행사들까지 주로 취급하는 관광지역과 상품이 각각 다르기 때문이다. 포털 사이트 검색을 이용하면 보다 많은 하와이 현지 여행사들의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다.
(사진제공: 가자하와이)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주유소에 온 헬기, 태연한 모습으로 연료 주입 ‘폭소’
▶ 아이 칭찬하는 개, 귀여운 포즈에 웃음이 빵 '나 잘했지?'
▶ 한국은 주말에도 일하는 나라, 美언론 1면 보도 "실적 중심"
▶ 임신 중 흡연 노출 아이, 뇌가 작고 기분장애 겪을 위험 크다 
▶ [포토] 엑소 '요즘 대세의 환상적인 무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