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롯데월드, 全 여성사원에 매년 자궁경부암·난소암 검진

입력 2013-11-07 06:58  

본상


롯데월드에는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인 ‘WOW 프로그램’이 있다. WOW는 ‘Way Of Woman’의 약자. 여성 사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이동우 사장의 의지가 담겨 있다.

이 프로그램 중 가장 호응도가 높은 것은 건강 검진이다. 1년에 한 차례 전 여성 사원을 대상으로 정기 건강검진과 별개로 자궁경부암, 난소암, 유방암 검진 등의 검진을 추가로 해준다.

또 첫 아이 출산시 및 육아휴직 복직시 기저귀 케이크, 튼살 크림, 출산 관련 도서 등을 지원하며 전사적으로 축하와 환영 이벤트를 열어준다. 여성 사원의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한 사내 제도에도 신경쓴다. 별도로 10개월 산전·산후 휴가를 이용할 수 있고, 월 1회 유급 여성 휴가도 쓸 수 있는 등 여성을 위한 배려를 아끼지 않는다. 이런 여성 친화적 문화는 매년 10% 이상 여성 입사 비율의 증가, 여성 간부사원 증가라는 가시적인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밖에 롯데월드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낙도 어린이,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1만명의 소외계층 어린이를 초청해 ‘생애 첫 놀이공원 나들이’ 행사를 열었다. 또 아이티 지진 피해 지역 어린이를 초청해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놀이시설을 이용하고 민속박물관 투어, 퍼레이드에 주인공으로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롯데월드의 엔터테인먼트팀, 식음료팀, 시설팀 등 다양한 파트의 임직원이 재능을 살려 자발적 참여하는 ‘재능나눔’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롯데월드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인 ‘나누리회’는 매월 ‘사랑의 집 꾸미기’, ‘독거노인 생일잔치’ 활동을 펼친다. 롯데월드의 ‘어린이병원 위문공연’은 대표적 장수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와 부모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 로리를 비롯해 여성 밴드, 피에로 등 엔터테인먼트팀 연기자들이 병원을 찾아 공연을 펼치고 캐릭터 선물을 증정한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