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자기계발] 직장인 위한 자격증 과정·취업컨설팅 서비스

입력 2015-03-19 07:00  

YBM시사닷컴


[ 임기훈 기자 ]
교육업체 와이비엠시사닷컴은 자기 계발에 힘쓰는 직장인을 위해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과 학위 취득 과정, 직무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캠퍼스(www.ybmcc.com)에서 취업·자격증 과정을, 원격평생교육원(www.ybmhakjum.com)에서 학점은행제를 통한 정규 학위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YBM 커리어캠퍼스는 자격증 취득, 업무역량 강화 등 커리어 계발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2012년 10월 ‘YBM커리어캠퍼스’를 서울 강남에 열고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커리큘럼으로 △IT 자격증 과정 △직무별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 △직무별 실무 전문가 과정 △취업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정부가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인 ‘내일배움카드제’도 운영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교육비의 최대 100%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이직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는 기업의 채용 동향과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희망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전문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 채용 동향 분석을 시작으로 이력서 작성법, 면접 스피치 훈련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YBM 원격평생교육원(www.ybmhakjum.com)은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2010년 8월 설립된 학점은행제 원격교육훈련기관이다. 직장인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통해 정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경제적 부담이 적을 뿐 아니라 학위 취득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아 직장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자기 계발 방법이다.

YBM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개론, 경제학개론, 광고학, 리더십, 사회학개론, 인간관계론 등 경영학 학사 취득에 필요한 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영어교육 관련 분야로 진출하려는 직장인은 영어영문학 과정을 취득하면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된다. YBM원격평생교육원은 국내 학점은행제 원격기관 중에서 영어영문학 전공 과목을 가장 많이 개설하고 있기도 하다. 이 밖에도 청소년지도사 양성을 위한 청소년학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YBM 원격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학점은행제 사후관리 자체점검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우수 기관으로 자리를 굳혔다.

YBM 인재교육센터(www.ybmb2b.com)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와 오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국어 출강 교육 전문기관이다.

출강·연수·강사 파견 등 기업이 글로벌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여건이 완비되지 않은 지역에 원어민 보조 교사를 파견하고 방과후수업 과정을 진행하는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교육 환경 개선에도 일조하고 있다. 또 YBM biz(www.ybmbiz.co.kr)는 고용노동부 인가를 받은 재직자 위탁훈련기관이다. HRD 컨설팅, 집합교육과정 기획·운영, 사이버연수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