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올스타전] '그랩 진검승부'…블츠 단일전에 팬들 폭소

입력 2015-12-13 10:27  

<p>
죽음의 로켓 손이 정신 없이 소환사의 협곡을 갈랐다.

13일(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LCS 스튜디오에서는 '롤 올스타전 2015' 3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롤 올스타전에서는 팀 파이어와 팀 아이스의 '단일 챔피언 모드' 경기가 펼쳐졌다.

단일 챔피언 모드에서는 양 팀의 다섯 명 모두 같은 챔피언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함께 플레이 할 챔피언은 각 팀에서 선택하게 된다. 팀 파이어에서는 '스코어' 고동빈, '매드라이프' 홍민기를 비롯해 '지브', '카르사', '다이러스'가 출전했다. 팀 아이스에서는 '후니' 허승훈을 비롯해 '클리어러브' '어메이징', '스머프', 'Pyl' 선수가 나왔다.

각 팀이 서로 다른 챔피언을 할 수도 있었지만, 선수들은 모두 블리츠크랭크를 골랐다. 그랩으로 적을 잡아당기는 스킬(로켓 손)이 특징인 블리츠크랭크는 주로 봇 라인 서포터들이 사용하는 챔피언이다.

좀처럼 볼 수 없는 이벤트전이지만 양 팀은 프로 선層辱牟?플레이를 보여줬다. 미니언 사이를 뚫고 그랩이 들어갈 때마다 팬들은 환호성을 내질렀다. 그랩을 무빙으로 피하고 다시 반격을 넣거나, 점멸로 아슬아슬하게 그랩을 피하는 장면도 여러 번 연출됐다.

상대방을 끌어당겨 서로의 자리를 바꾸거나 한 챔피언이 두 세번씩 끌어당겨 지는 진풍경이 벌어질 때는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도 폭소를 터뜨렸다.

선수들은 모두가 블리츠크랭크였지만 각자 정글과 서포터 등으로 역할을 나누고, AD와 AP 딜러의 조합을 생각하는 등 나름의 전략도 짰다. 초반부터 승부를 예측하기 힘든 난타전이 벌어졌지만, '지브'가 초반에 킬을 쌓아가며 팀 파이어가 조금씩 앞서가기 시작했다. '스코어' 고동빈과 '매드라이프' 홍민기의 활약도 빛났다.

경기가 중반이 넘어가자 팀 파이어가 팀 아이스의 블리츠크랭크 3대를 잡아내고 바론을 가져가며 승기를 굳혔다. 바론 버프를 두른 블리츠크랭크 5대가 미드라인으로 돌격하자 팀 아이스의 선수들도 막기 힘들었다. 현란한 무빙과 그랩의 진검승부에서 승리는 팀 파이어의 차지였다.</p>

LA=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