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응용수학통계학과, 경영학 2016년 봄학기 신규 개설

입력 2015-12-14 16:19   수정 2015-12-14 16:20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가 신규학과를 개설하고, 분야별 국내외 인재를 본격 모집한다. 이번에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신설된 학과는 경영학과와 응용수학통계학과로, 응용수학통계학과는 미국 USA Today 최고대학 3위, NRC 응용수학학과 상위 10개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경영학과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첫 번째 인문계열학과로 문을 열게 된다. 이번에 신규 개설된 두개 학과는 이번 2016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이 각광을 받으면서 데이터 분석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번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개설된 재무, 회계 중심의 경영학과와 세계적 수준의 응용수학통계학과의 개설은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뉴욕주립대 파견 교수 진과, 동일한 커리큘럼, 영어로 100% 진행되는 수업 등을 통해 주요 대기업 및 연구기관의 전문 인력 수요 충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되는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Stony Brook)의 응용수학통계 학과는 USA Today와 NRC의 상위 랭크를 비롯하여 미국 공립 대학교 수학전공 이학사 분야에서 5%이내 최상위로 평가 받은바 있으며, Chronicle of Higher Education이 선정한 미국 내 7위의 응용수학프로그램으로,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학과 개설을 통해 미국과 아시아를 연결하여 더욱 시너지를 발휘할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현재 국내외 연구기관 및 미국의 산업체들과의 네트워킹을 활용해 다양한 인턴쉽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으며, 창의적 인재 양성을 통한 산학연 연계를 강화해 지역경제의 글로벌동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경영학과의 경우, 글로벌 재무 전문가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재무, 회계 전문가 및 기업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별히 기존 학과들과의 교류 및 융합교육을 추진하고 있어 IT와 재무, 회계의 결합 교육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영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2학년이 되면, 1년 동안 뉴욕에서 뉴욕 월스트리트 금융기관의 노하우를 체득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 거래기법을 전수 받을 예정이다. 월스트리트 금융기관과 한국 대학과의 산학협력이 미흡한 현실 속에서 신설된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경영학과는 진로를 고민하는 인재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전망이다.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대학 맷 월런(Matthew Whelan) 부총장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학생들의 우수성은 철저한 입학심사를 통해 시작된다. 단순한 학문적 성과뿐 아니라 창의적이고 잠재적 재능이 뛰어난 학생들을 선별하여 뽑고 있다. 스토니브룩에서 1년을 보낸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2학년 학생들의 성적은 우리도 놀랄 만큼 뛰어나다. 이들은 졸업 이후 미국과 한국 양국 모두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로 활약할 것이며, 이미 많은 기업과 기관의 인턴쉽을 통해 학생들의 우수성이 증명된 바 있다. 이번 새로운 학과 개설은 진로를 고민하는 국내외 인재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12년도 개교이래 현재 22개국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2016학년도 학부 및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온라인 지원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며, 우수학생의 경우, 공인영어성적이 없이 조건부 입학이 가능하다. 모든 지원자는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대학교와 동일한 입학과정을 거치게 되며, 졸업시 100% 동일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학부 입학 자격 요건은 △ TOEFL 80 이상 혹은 IELTS 6.5 이상의 영어 성적 △ SAT, ACT 성적(미국 내 고등학교 졸업자만 필수) △ 에세이 및 기타 요구 서류 제출 등이다. 온라인 원서는 온라인으로 지원하며, 기타 서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로 우편 발송하여야 한다.

석·박사 과정 지원자격 요건은 학사 학위 소지자 이상 △ 컴퓨터과학, 수학, 자연과학, 공학 학부 전공자 (기술경영학과 지원의 경우 전공무관) △ 영문 성적 증명서 2부 및 3명 이상의 추천서 △ TOEFL 혹은 IELTS 성적 △ GRE 등이다. 학부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지원하며, 기타 서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로 우편 발송해야 한다.

입학설명회 및 입학방법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sunykorea.ac.kr)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