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가씨’의 모든 것 CGV아트하우스 집중탐구 통해 밝혀진다 ‘풍성’

입력 2016-06-01 13:48  

영화 아가씨 (사진=CGV아트하우스)


CGV아트하우스가 영화 ‘아가씨’ 집중탐구를 개최한다.

1일 CGV아트하우스는 오는 6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영화 ‘아가씨’ 상영과 함께 원작 도서 ‘핑거스미스’를 읽고, 영화와 원작의 관계를 심도 깊게 조명하는 집중탐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매 오픈과 함께 매진이 임박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제69회 칸 영화제 경쟁부문 공식 초청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박찬욱 감독의 신작 ‘아가씨’는 세라 워터스의 소설 ‘핑거스미스’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원작의 무대였던 빅토리아 시대를 193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으로 옮겨와 새롭게 재해석했다. 특히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각본과 김민희, 김태리, 하정우, 조진웅 네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 칸 영화제 벌칸상에 빛나는 류성희 미술감독의 매혹적인 비주얼 역시 주목할 만 하다.

이번 집중탐구에서는 원작 ‘핑거스미스’를 발굴해 박찬욱 감독의 작품으로 기획한 ‘아가씨’ 제작사 용필름 임승용 대표, 박찬욱 감독과 함께 원작을 독창적으로 각색해낸 정서경 시나리오 작가를 만날 수 있어 더욱 궁금증을 모은다. ‘시나리오 작가와 제작자에게 듣는 ‘아가씨’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이 작품을 스크린으로 옮기고 싶었던 이유와, 시공간을 바꾸어 어떻게 차별화된 각색을 했는지, 그리고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제작과정의 시작과 끝을 맥스무비 박혜은 편집장의 진행으로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또한 이미 영국에서 동명의 드라마로도 제작된 바 있는 ‘핑거스미스’는 미스터리 소설로서 드물게 부커상 후보에 오르고 영국추리작가협회의 역사소설부문상을 수상했으며, 그 해 ‘올해의 책’으로 가장 많이 언급될 만큼 작품성을 인정받은 소설이다. 영화 관람 후 직접 소설을 접해보는 책 읽기 시간을 가진 후, 문학과 영화에 두루 해박한 지식을 지닌 이상용 영화 평론가의 라이브러리톡을 통해 원작 ‘핑거스미스’에 대한 더욱 심도 깊은 해설을 만나볼 수 있다.

CGV아트하우스 극장팀 박지예 팀장은 “‘아가씨’는 원작 '핑거스미스'의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이 박찬욱 감독의 독창적인 연출과 만나 풍부한 영화적 체험을 만끽하게 해주는 작품이다”며 “‘아가씨’ 집중탐구는 원작 소설이 시공간을 바꾸어 영화로 변주된 과정을 기획자와 시나리오 작가의 입을 통해 생생하게 들을 수 있으며, 원작과 영화를 깊이 있게 비교 분석하는 해설이 곁들여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CGV 씨네 라이브러리 집중 탐구’는 영화 관람, 강연, 책 읽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특정 작가나 徘걋?집중 탐구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스티븐 킹’, ‘셜록’, ‘캐롤’, ‘동주’, ‘셰익스피어’ 등이 진행돼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낸 바 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