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케이드, 지게차 운반장비 첨단기술로 현대화 선도

입력 2017-04-19 16:06   수정 2017-04-19 16:40

캐스케이드,지게차 운반장비 첨단기술로 현대화 선도
-뛰어난 기술력·내구성·AS로…세계시장점유율 65%
-국제물류산업전서 지능형 포크.어테치먼트 큰 관심

장호영 캐스케이드코리아 사장이 4월18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물류산업전의 부스앞에서 지능형 포크와 어테치먼트에 대해 소개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캐스케이드코리아 제공

㈜캐스케이드코리아(인천 남동인더스파크·사장 장호영·사진)가 지게차에 부착하는 운반장비의 지속적인 첨단화로 국내·외시장 점유율을 빠른 속도로 넓혀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세계시장 점유율은 약 65%이며 국내 시장 점유율은 약 40%로 세계 일류기업으로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본사를 둔 ㈜캐스케이드(아시아총괄 사장·프랭크 알텐호펜)는 1940년에 창업해 70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적인 글로벌첨단 기업으로 지게차에 부착하는 포크와 어테치먼트, 악세사리(장착부품)를 개발하고 제조·판매하고 있다. 세계시장을 장악하며 연간 약 65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 회사는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로 다양한 솔루션을 적용해 지개차 부착물(운반장비)의 인공지능형 현대화로 물류산업 발전에 일익을 맡고 있다..

캐스케이드는 1940년대 초기 작은 기계공장으로 시작해 1959년 스프링필드에 두번째 생산공장을 설립했으며 다음해인 1960년 네덜란드와 영국, 호주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현재 세계적인 제조업체로 성장한 다국적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지게차의 만능 손‘으로 불리는 이 회사의 어테치먼트는 팔레트를 사용하지 않는 금속상자나 새장 형태 구조물 등 어떤 형태의 물건이든 360도 회전 및 기울기로 자유롭게 원하는 장소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탑재할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저울포크’의 경우는 물건 이동중 중량, 숫자 등 데이터도 측정해 재고관리 등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캐스케이드의 포크는 미끄럼을 방지하며 내구성과 견고성이 뛰어나 최고의 품질로 인정을 받고 있다. 포크는 강도와 내구성이 약하면 물건을 옮기는 중 부러지거나 휘어져 물건을 손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장호영 캐스케이드코리아 사장은 “우리 제품은 내구성은 물론 뛰어난 기술과 신속한 AS 처리가 강점“이라며 “바이어들이 국내 지게차를 수입할때도 우리 회사의 포크나 어테치먼트 및 악세사리 등의 부착을 전제로 주문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소개했다. 캐스케이드는 지난 4월1일 장호영 과장과 이일협 과장을 각각 사장과 부사장으로 승진 임명해 경영혁신과 매출신장에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캐스케이드 제품은 현대, 두산중공업 등 굴지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은 물론 전국 화학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입주업체들에 널리 공급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미국과 호주, 중국을 비롯 거의 모든 선진국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일협 캐스케이드코리아 부사장은 “자사 어테치먼트는 국내보다 선진국에서 더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어테치먼트의 경우 세계 시장 점유율은 65%, 국내시장은 40%를 유지하고 있다”며 “우리 회사는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와 지속적인 첨단 기능 제품의 생산으로 세계시장 석권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캐스케이드는 지난 18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테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7회 국제물류산업전에 참가해 지게차 부착물인 포크와 드럼덤핑 등 어테치먼트 및 장착부속품의 첨단 제품들을 선보여 구매상담이 이어지는 등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제품 중 △‘드럼덤핑’(사진)은 포크에 손쉽게 장착해 사용하는 어테치먼트로 별도의 유압없이 인력으로 손쉽게 드럼을 핸드링할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포크포지셔너’는 지게차 운전석에서 포크 위치를 빠르고 정확하게 조정하고 제품 손상을 최대한 줄이면서 화물을 신속히 처리할수 있다. 또한 △‘자석포크터버’(DAGS)는 팔레트를 사용하지 않는 금속상자나 새장 형태의 구조물과 같이 미끄러운 제품을 취급해야 하는 경우 지게차에 간단한 장착으로 미끄러짐을 방지할수 있다.

이와 함께 △‘저울포크’(I FORK)는 제품의 이동과 동시에 무게를 측정할수 있다.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 운전석에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의 무게를 확인할수 있을뿐 아니라 입고, 제품관리, 과부하 방지, 주입, 충진, 폐기물관리, 집품(order picking) 재고관리가 가능하며 제품의 데이터를 즉각 프린터 할수 있다. 이외에도 ‘멀티로드 핸들러’는 하나의 지게차로 두개 이상의 팔레트 화물을 처리할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1990년대 한국 지사로 출범한 캐스케이드코리아는 2012년까지 국내(내수) 연간 매출이 200억원을 상회했다. 그러나 2015년 이후 품질이 떨어진 중국제품과 국내 제품의 저가공세로 매출이 다소 떨어져 최근 평균 연간 매출은 150억원대다.하지만 업계의 신뢰성은 갈수록 높아져 향후 연매출은 200억원을 훨씬 상회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하고 있다.

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