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유산 화성 등 관광명소 순회 '수원시티투어', 만족도 91.6%

입력 2017-11-09 16:36  

수원시티 투어 버스. 수원시 제공


버스를 타고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비롯해 수원과 인근 지역 명소 곳곳을 둘러보는 수원시티투어에 대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시가 이용객 의견수렴을 위해 지난 9~10월 수원시티투어 이용객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91.6%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시티투어는 세 가지 관광코스로 운행되고 있다. 관광코스별 만족도는 '
수원·화성·오산 투어코스'가 94%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는 수원 투어코스’ 92%, ‘수원·광명 투어코스’ 89% 순이었다.

응답자의 75%수원 집중 관광보다는 인근 지역과 연계한 관광코스 신설을 희망했고, ‘12일 숙박형 관광코스 신설을 원한다는 응답은 58%였다. 추가 코스 희망 지역으로는 수원 관내는 광교호수공원, 관외는 용인 민속촌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불만족 의견도 나타났다. 주요 의견은 수원화성·융건릉 관람시간 부족’, ‘중식시간 부족’, ‘탈 거리 체험 추가’, ‘평일 광명 투어코스 신설등이었다.

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원?광교 1일 투어코스신설 중식시간 1시간에서 1시간 30분으로 조정 임차버스 랩핑으로 투어 진행중 상시 홍보 등을 내년도 수원시티투어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설문에는 수원시티투어 3개 노선별로 이용객 각 100명이 참여했다. 설문 참여자들은 투어를 마친 후 하차 시 설문을 작성해 제출했다.

설문은 응답자 정보(3문항) 노선 만족도 및 전반적인 운영 만족도(2문항) 등 16문항으로 이뤄졌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2002년에 시작된 수원시티투어는 이제 수원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객들의 의견에 항상 귀를 귀울이고 마음을 열어 두겠다고 말했다.

수원시티투어는 현재 해우재·장안문·화성행궁(무예24기 관람연무대(국궁체험수원화성박물관 등을 경유하는 수원 투어코스’(반일형, ~일요일 운영) 수원 투어코스에 광명 동굴투어를 더한 수원·광명 투어코스’(1일형, 토요일 운영) 수원 투어코스에 융건릉·용주사·물향기수목원 등을 더한 수원·화성·오산 투어코스’(1일형, 일요일 운영) 3가지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운영된 수원시티투어 이용객은 10월까지 내국인 4426, 외국인 501명 등 총 4927명으로 월 평균 이용객은 547명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