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윤 '똥꼬 시위'에…"똥꼬에 힘줘서 군대 빼려던 괄약케이" 쿨케이 셀프디스 응원글

입력 2018-07-17 14:04   수정 2018-07-17 14:05


유세윤의 이색 퍼포먼스 시위에 쿨케이의 전대미문의 댓글이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1시 30분 경, 유세윤은 자신의 신곡 ‘내 똥꼬는 힘이 좋아’가 방송 3사의 심의를 통과하지 못한 것에 항의하기 위해 방송사들이 모인 상암동 일대에서 항의 푯말을 들고 거리로 나섰다.

지난 2일 오후 멜론 등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유세윤의 신곡 ‘내 똥꼬는 힘이 좋아’는 유세윤의 아들이 즐겨 부르던 국악동요 ‘응가송’를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으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유세윤은 자신의 뮤직비디오 속 의상을 그대로 재현해 입었으며 가슴에는 방송불가판정에 항의하는 내용이 담긴 푯말을 들고 상암동 일대를 활보했다. 이번 시위에는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참여한 슈퍼주니어의 멤버 신동이 함께 했으며, 올해 하반기 데뷔를 앞두고 있는 신인 걸그룹 핑크판타지가 유세윤과 함께 두루마리 휴지를 활용한 댄스 퍼포먼스에 나서 대중의 눈길을 끌었다.

유세윤은 자신의 SNS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으로 시위 상황을 알렸다. 유세윤은 “저의 노래를 허락해주시는 방송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노래하고 최선을 다해 춤추겠습니다”고 노래를 향한 격한 애정을 드러냈다.

유세윤의 이색 시위를 접한 네티즌들은 “본 것 중에 제일 귀여운 시위현장이야”, “우리 아들이 7살인데요. 이거 짱 잘 불러요”, “세상이 명곡을 거부하네”, “시위가 너무 흥겨워” 등 유세윤다운 참신하고 이색적인 퍼포먼스였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눈길을 끄는 댓글은 쿨케이가 쓴 응원글이었다. 그는 "안녕하세요. 똥꼬에 힘줘서 군대 뺄라다가 걸려서 군대 다녀온 예비역 병장 괄약케이라고 합니다. 꼭 승리해서 방송에서 불러주세요! 제 똥꼬도 힘이 좋거든요"라고 셀프 디스했다. 이에 유세윤은 "엇 쿨케이 님! 힘이 됩니다! 똥꼬에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쿨케이는 지난 2008년 커피가루 등을 마신 뒤 괄약근에 힘을 줘 순간적으로 혈압을 높이는 수법인 이른바 '괄약근 힘주기'로 4급 판정을 받은 사실이 적발돼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한편, 유세윤은 7월 9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스페셜 DJ로 출연해 “혹시나 ‘똥꼬’라는 단어가 문제일까 싶어 사전을 찾아봤다. ‘똥꼬’는 항문을 귀엽게 이르는 우리말이라더라. 문제가 전혀 없는데 심의가 나지 않아 억울하다”고 토로한 바 있다.

중독성 있는 노래로 조용히 인기몰이 중인 유세윤의 신곡 ‘내 똥꼬는 힘이 좋아’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