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대기명단 없앤 ‘나우웨이팅’ 이용자 300만 돌파

입력 2018-10-10 10:05   수정 2018-10-10 10:29

모바일 대기 시스템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나우버스킹은 누적 사용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나우웨이팅은 외식업소 등에서 손님이 몰릴 때 많이 쓰는 수기(手記)식 대기명단을 스마트폰으로 대체한 서비스다. 대기 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입장할 순서가 다가오면 카카오톡 메시지로 알려줘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복합쇼핑몰, 전시장, 테마파크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1월 첫선을 보인 이후 올 3월 누적 사용자 100만 명을 넘겼고, 일곱 달 만에 다시 세 배로 늘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금까지 나우웨이팅의 이용실적은 617만8000여 건, 평균 대기시간은 20.42분으로 집계됐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TGI프라이데이스, 애슐리, 소이연남, 고기리막국수, 영동족발, 켄싱턴리조트 등 400여개 업체가 도입했다.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는 “매장과 손님 모두 불편하게 여기던 대기 문화를 변화시켜 더 많은 공간에서 사용자 경험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