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강소기업 육성 보고회 개최

입력 2018-12-13 15:18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12일 경과원 본원 1층 광교홀에서 ‘2018년 강소기업 육성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도와 경과원은 혁신성과 성장가능성이 높은 도내 중소기업을 선정해 강소기업 및 중견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고회는 도 강소기업 육성사업의 성과를 소개하고 우수사례 공유, 일자리 창출과 기술혁신에 기여한 중소기업인에 대한 유공자 포상, 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경과원은 먼저 스타기업에 선정돼 도내 중소기업 성장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대훈 ㈜코아드 대표 ▲박영철 ㈜바이오리더스 대표 ▲김연택 ㈜니코메디컬 대표 ▲ 이승헌 ㈜더유핏 대표, ▲김승일 ㈜하나텍시스템 대표 등 6명에게 경기도지사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서 ▲LoRa 기반 IoT 지자기 주차면 관리시스템 개발 사례(㈜하나텍시스템) ▲자동문(스피드도어) 해외시장 진출 사례(㈜코아드) ▲농축산 계량제품 및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장비 상용화 사례(㈜지테크인터내셔날) 등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의 R&D, 해외시장진출, 제품상용화에 대한 분야별 지원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장비 제조업체인 (주)지테크인터내셔날은 세계 최초로 중국 심천지역에 음식물 종량제 장비 10대를 시범 운영한다. 이 업체는 홍콩 및 중국지역에 수출을 확대해 올해는 정부가 지원하는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점프 업(Jump-up)’했다.

이날 조광주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은 “도내 중소기업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으로 나아가 세계 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의 스타기업육성사업은 2011년부터 17년까지 총 184개사를 지원해 월드클래스 5개사 지정, 코스닥 상장 6개사, 27개사가 100만불 이상 수출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대표적인 강소기업 육성 정책이다.

중기벤처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에도 전국 최대 규모인 50개사가 지정되며 올 한 해에만 해외마케팅 및 R&D 국비 74억원을 유치하는 등 ‘단계별 지원 생태계 구축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 스타기업에 선정되면 제품혁신, R&D, 기술사업화 및 마케팅분야에 연간 최대 1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 발전의 근간인 만큼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책과 성장동력이 필요하다”며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중소기업에서 글로벌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일선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