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패션·리빙 부문

입력 2019-08-08 09:32   수정 2019-08-08 14:13

크로커다일레이디, 3050 여성패션 트렌드 선도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크로커다일레이디

어덜트 캐주얼 시장 개척자이자 국민 브랜드 반열에 오른 크로커다일레이디가 16년 지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패션그룹형지의 최병오 회장이 1996년 론칭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틈새시장에 가까웠던 30대 이상의 여성을 위한 가성비 좋은 캐주얼 의류를 선보이며 ‘어덜트 캐주얼’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했다. 실용적인 여성 캐주얼로 패션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2007년 여성복 단일 브랜드로는 최고 매출을 기록한 뒤 지금까지 최고 매출과 최고 성장률, 최다 유통망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여성복 1세대로 통하는 크로커다일레이디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젊고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유통 혁신을 통한 매장 환경 개선, 그리고 타깃층을 직접 공략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는 동시에 여성 캐주얼업계를 리드하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의 상품 라인은 비즈니스 캐주얼인 ‘비즈라인’과 가볍고 활동적인 애슬레저 룩을 표방하는 ‘스포츠라인’, 여행과 여가를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트래블라인’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됐다.

이 중 트래블라인은 날씨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여가와 여행을 즐기며 자신의 삶을 가꾸는 3050세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기획된 신규 라인이다. 여행과 나들이에 최적화한 위크앤드 웨어를 표방하며, 일상에서 편안하고 자유로운 스타일을 연출하기에도 적합하다.

전국 학생들이 반한 '예쁜 교복'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아이비클럽

학생복 전문 브랜드 아이비클럽이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16년 지속 수상하며, 학생복 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아이비클럽 마케팅 담당자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예쁘고 편안한 디자인의 교복을 입히고자 꾸준히 개발하고 연구하는 점과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결과로 16년 지속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다”라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현재 아이비클럽이 제공하고 있는 교복 같은 경우 보온성을 높이면서도 부드러운 착용감을 주고 있다. 그리고 에어로실버 원사 및 ATB-UV+ 원사를 사용하여 자외선 차단은 물론 흡한속건 기능과 동시에 강력한 향균 기능을 가지고 있는 복합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교복의 소재로 사용된 4방 파워스트레치 원단은 편안하면서도 쭉쭉 늘어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활동성이 많은 10대들이 교복을 입고 활동하는 것에 전혀 불편함이 없어,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것들이 가능한 이유는 아이비클럽의 모든 제품이 국내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철저한 품질 관리, 서비스 만족도, 디자인 만족도 등 시장에서 포착되는 변화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아이비클럽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도 중이다.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소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매년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69년 전통 독일 프리미엄 차량관리 브랜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소낙스

독일 프리미엄 차량관리 브랜드 소낙스(SONAX)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카케어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전세계 100여개국에 지사와 공식수입원을 두고 있는 소낙스는 국내에 소낙스 전문 서비스점인 ‘소낙스 서비스’ 전국 45개 점포와 ‘소낙스 코팅 시공점’ 213개를 운영 중이다. 또한 소비자들이 직접 차량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국내 대형 할인마트 및 정비 프랜차이즈에 소낙스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소낙스는 최근 급성하는 한국 시장을 겨냥, 한국 소비자에 맞게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였다. 1950년부터 이어온 브랜드의 가치를 2019년 뉴트로로 재해석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해 카케어 마니아층에서 벗어나 대중들에게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알리는데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

미세먼지 털어내는 퀵 셀프 발수 코팅제 ‘소낙스 익스트림 퀵 디테일러’와 차량 에어컨·히터 시스템 탈취제 ‘소낙스 프로바이오틱스 에어컨·히터 탈취제’를 연이어 국내에 출시했다.

소낙스 브랜드 국내 관계자는 "환경과 인체에 해가 없는 안전성 높은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69년동안 지켜온 브랜드의 가치"라며 "앞으로도 브랜드의 가치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통신기능·QHD 영상화질 블랙박스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아이나비

팅크웨어의 아이나비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8년 지속 차량용 블랙박스 부문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

아이나비 블랙박스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결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작년에는 사물인터넷 통신망을 활용, 차량과 스마트폰 앱을 연결해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통신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를 선보였다.

주차뿐 아니라 주행 중에도 상시적으로 차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핸드오버(Hand-Over) 기능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 최초 전후방 QHD 영상화질’, ‘세계 최초 마블 콜라보레이션 블랙박스’, ‘업계 최다 첨단운전자지원기능(ADAS)’ 등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주차 중 문콕, 사고 등 운전자 부재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실시간 알림, 이미지 전송 기능 등을 탑재해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가입자 수 4만 명을 넘기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유일한 직영 ‘프리미엄 스토어’, ‘전국망 A/S’ 등을 지원하고 아이나비 블랙박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블랙박스 사고영상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의류에 젊은 감성 더해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샤트렌

패션그룹형지의 여성복 브랜드 샤트렌이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여성의류 부문에서 12년 지속 수상했다.

샤트렌은 여름 시즌을 맞아 스페인 일러스트 작가 ‘미아차로(Mia Charro)’와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인다. 미아차로는 스페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동화책 작가로 작품을 통해 꽃과 자연, 선조들에게 얻는 지혜에 관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세계적인 패션, 리빙, 액세서리 브랜드와 왕성한 콜라보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한국에서는 한국도자기, LG생활건강, 커피브랜드 등과 협업을 통해 테이블웨어나 화장품, 문구류 등을 선보인 작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모델 성유리가 화보에서 착용한 미아차로 콜라보 원피스는 시원한 블루 컬러와 가슴 부분 프릴 장식으로 청량감을 주고 언발란스한 디자인으로 유니크함을 더했다. 미아차로 콜라보로 출시된 인견 블라우스 또한 싱그러운 나뭇잎 프린트가 감각적이고 셔링이 잡혀 여유로운 핏감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미아차로 콜라보 원피스와 블라우스는 모두 완판을 기록,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전국 샤트렌 매장에서는 휴가철 필요한 여름 티셔츠, 와이드 팬츠부터 가볍고 멋스러운 로브, 맥시 원피스 등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일상복 같은 '애슬레저룩'…요가·피트니스에 딱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안다르

안다르는 운동에 적합한 요가복, 필라테스복, 피트니스복을 넘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디자인의 애슬레저 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안다르는 국내 유수의 요가와 피트니스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발하고 있으며, 단계별 생산 과정을 통해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안다르의 주력 상품인 ‘에어쿨링 레깅스’는 땀과 수분의 빠른 흡습속건 기능을 갖춘 여름철 대표 인기 제품이다.

에어쿨링 레깅스는 물을 빠르게 흡수하고 방출하는 특성으로 땀은 물론, 갑자기 비를 맞거나 물놀이를 즐기는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워터 레깅스’ 역할을 한다.

면보다 8배 빠른 속도로 마르는 미국 듀폰사의 최고급 기능성 원단 탁텔(Tactel)과 고탄성 스판덱스 원단인 라이크라 원단을 활용해 시원한 쿨링감과 신축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공기를 통과시키는 구조를 활용해 향균 방취 기능까지 갖춰 여름철 야외 운동 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좋다.

안다르는 2015년 6월 설립 이후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5년 매출 약 10억원으로 시작, 지난해 약 400억을 기록 전년 대비 120%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350억을 기록해 매출 목표인 800억원을 향해 순항 중이다.

릴 하이브리드 누적판매량 40만대 돌파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릴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이 올해의 브랜드 대상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 2년 지속 1위를 수상했다.

KT&G가 수 년 간의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인 릴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단순함이야말로 최상의 정교함이다’라는 철학을 그대로 계승했다. 이 철학은 제품 설계 전반에 적용되었으며, 특히 모던하고 미니멀한 일체형 구조의 인체공학적 디자인, 연속 흡연 및 간편한 청소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 11월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는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의 가장 큰 불만 요소였던 특유의 찐맛, 적은 연무량, 불편한 청소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릴 하이브리드’와 ‘릴 미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iF DESIGN AWARD 2019)’ 제품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적 경쟁력을 증명했다.

KT&G 관계자는 “릴(lil)은 제품 설계부터 브랜딩까지 세심한 기획과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특히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발빠르게 플랫폼을 확장해 왔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차별화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만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동공구 첫 리튬 배터리 장착…무선충전 가능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보쉬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2년 지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보쉬 전동공구는 업계 최초로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 기술을 전동공구에 적용했다. 무선충전 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동공구 충전 제품 시장에 나섰다.

보쉬는 충전 공구 핵심인 배터리 기술 개발에 힘썼다. 보쉬 ‘18V 전문가용 충전 공구 시스템’은 사용자 작업 용도에 따른 18V 충전 공구(본체)와 보쉬 배터리 프로코어(ProCORE18V Professional) 시리즈를 결합해 쓸 수 있다.

프로코어 시리즈는 유선 공구에 버금가는 힘을 제공하면서도 가벼움을 동시에 실현시킨 배터리다. 혁신적인 쿨팩(COOLPACK) 2.0 기술 적용으로 셀에서 발생한 열이 외부로 방출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발열이 줄다보니 배터리 수명도 두 배로 늘고 사용 시간도 길어졌다.

보쉬는 2017년 국내 커넥티비티 기술을 적용한 공구를 출시했다. 커넥티비티 전동공구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동공구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스마트 제어, 원격 제어, 상태 알림 등 커넥티드 기능을 구현해 작업 효율과 안전을 높여 준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선정은 그동안 보쉬 전동공구가 소비자 중심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예작, 감각적 디자인의 남성 셔츠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YEZAC

(주)형지I&C(대표 최혜원)에서 남성 셔츠 브랜드 ‘예작(YEZAC)’이 소비자가 뽑은 2019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지속 ‘남성셔츠 부문’을 수상했다.

‘예작(YEZAC)’은 스타일 아티스트를 표방하며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독창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소재 개발을 통해 셔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세련되고 감각적인 아트를 지향하며 소비자의 멋과 가치를 대변하고 있다.

특히 지난 가을 첫 선을 보인 프랑스 브랜드 "까스텔바작 (Castelbajac)” 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기존 예작 셔츠가 가진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감성에 ‘까스텔바작’의 경쾌하고 발랄한 아트워크를 재해석하여 멋스럽게 풀어냈으며, 재미있는 터치와 컬러풀한 컬러감이 신비로움을 더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윤상현의 가족들이 2019년 예작 패밀리로 선정되며, 패밀리 화보를 통해 사랑스럽고 따뜻한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담아냈다. 이번 시즌 예작 우먼 셔츠를 최초로 선보이며, 남성셔츠 뿐 아니라 여성 셔츠까지 카테고리를 넓혔으며, 감각적인 아트드로잉 셔츠로 매력적인 커플룩을 연출하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자아냈다.

또한 예작은 삼성동 섬유센터에 전문 맞춤샵을 오픈했으며, 간편한 체촌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체형에 맞는 핏과 다양한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안하며 프리미엄 맞춤 셔츠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형지I&C 최혜원 대표는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더 소비자들의 가까운 곳에서 최고의 셔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