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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 10곳 중 6곳 "필요 없는 물품 본사에서 산다" 2023-12-27 12:00:24
84.6%)보다 소폭 줄었다. 고물가, 고금리, 소비 부진 등 악재로 가맹점주의 경영환경이 악화한 상황에서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간 분쟁이 늘어난 것으로 공정위는 분석했다. 다만 불공정행위를 경험한 가맹점주의 비율은 38.8%로 작년(46.3%)보다 7.5%p 감소했다. 유형별로는 광고·판촉비 등의 부당한 비용 전가(15.2%)를...
직접판매공제조합, 다단계판매 교육 및 체험 통한 소비자 인식 개선 확인 2023-12-27 11:06:29
신뢰도가 84.6점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다단계판매 제품 구매 의향 역시 79.2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세부적인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소비자가 직접 다단계판매 업체를 방문한 현장 체험에 대한 만족도는 86.4점으로 나타났고, 현장 체험이 다단계판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에 기여한 정도는 87.6점으로 나타났다....
김 한장, 만두 한알에 뭇매 맞는 식품사…"물가주범 낙인은 억울" 2023-12-13 18:28:29
평균 69.8%보다 8.9%포인트 높다. 기업별로 CJ제일제당(78.7%), SPC삼립(84.6%), 대상(74.8%), 롯데웰푸드(72.3%) 등이 2020년에 비해 매출원가율이 올랐다. 원양어업을 하는 동원수산은 매출원가율이 100%를 넘었다. 식품업계에서 ‘원가 관리의 달인’으로 통하는 오리온조차 이 비율이 2020년 57.2%에서 올 3분기 61....
김 한 장·만두 한 알 뺐다가…'국민 밉상' 된 회사들 [하수정의 티타임] 2023-12-13 16:33:25
평균 69.8%보다 8.8%포인트 높다. 기업별로 CJ제일제당(78.7%), SPC삼립(84.6%). 대상(74.8%), 롯데웰푸드(72.3%) 등이 2020년에 비해 매출원가율이 올랐다. 원양어업을 하는 동원수산은 매출원가율이 100%를 넘었다. 식품업계에서 ‘원가 관리의 달인’으로 통하는 오리온조차 이 비율이 2020년 57.2%에서 올 3분기 61....
아파트 경매시장 찬바람…매물 늘고 낙찰가율은 하락 전환 2023-12-08 09:40:58
낙찰가율 하락에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지방 5대 광역시 중에서는 유일하게 대전(84.6%→87.2%)만 아파트 낙찰가율이 상승했다. 광주는 85.5%에서 79.1%로 내리며 6개월 만에 80% 아래로 떨어졌고 대구(83.7%)와 울산(81.8%)은 각각 2.4%포인트, 1.5%포인트 하락했다. 부산(78.2%) 역시 전월보다 0.3%포인트 내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3-11-28 15:33:15
외국인이 84.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8.5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71.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49.7%, 26.9%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3일 연속 55.5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독감 환자 다시 증가…아동·청소년서 유행 2023-11-26 10:37:24
것으로 나타났다. 7~12세 인플루엔자 의심 환자 수는 84.6명, 13~18세에서는 87.3명이었다. 그 외 연령대별 환자수는 19~49세 39.1명, 1~6세 29.2명이었다. 인플루엔자는 지난 절기부터 1년 넘게 질병청이 관련 '유행주의보' 발령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43주차에는 날이 추워지며 직전주 대비 환자 수가...
여기저기서 '콜록'…아동·청소년 북새통 2023-11-26 07:47:27
7∼12세 연령대 내에서 산출한 의사환자분율은 84.6명, 13∼18세에서는 87.3명이었다. 그 외 연령대별 의사환자분율은 19∼49세 39.1명, 1∼6세 29.2명 등이었다. 인플루엔자는 지난 절기부터 1년 넘게 이례적인 유행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3주차에는 날이 추워지며 직전주 대비 70% 넘게 의사환자분율이 급증하기도...
수도권 시민 10명 중 4명, '춘천 이주' 긍정적 2023-11-19 11:52:14
레고랜드 방문자는 각각 18.3%, 11%였다. 만족도는 케이블카 98.3%, 레고랜드 84.6%로 나왔다. 선호하는 숙박 형태는 호텔과 콘도 40.5%, 펜션과 민박 39.4%였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것으로 교통편 다양화 및 안정화(39.7%), 숙박시설 및 지역 맛집 활성화(23.8%), 관광 코스 구축(22.9%)을 꼽았다. 고향사랑 기...
10대 "샤넬백 is 뭔들"...젊은 명품족↑ 2023-11-18 07:44:44
중 8명(84.6%)은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명품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10명 중 8명(77.6%)은 같은 값이라면 유명한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고 답했다. 응답자 2명 중 1명은 명품 구입이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족과 즐거움을 위한 것이라는 데 공감했다. 그러나 명품을 소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