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증권 "GS리테일, 편의점 성장 둔화…목표가↓" 2024-04-11 08:28:07
= KB증권은 11일 편의점 성장 둔화 등으로 GS리테일[007070]의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를 하향 조정하면서 목표주가를 3만3천원에서 2만9천원으로 내렸다. 박신애 연구원은 "올해 1분기 GS리테일의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674억원으로 컨센서스를 7% 하회할 것"이라며 "슈퍼 부문의 매출 호조에도...
[취재수첩] TV 안보는데 중기 홈쇼핑 또 늘리겠다는 정부 2024-04-09 17:24:56
홈쇼핑은 중소기업 제품만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홈쇼핑업계가 우려하는 건 공멸이다. TV 시청 인구가 매년 줄고 있는 상황에서 되레 채널을 늘리면 경쟁만 과열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주 5일 이상 TV 수상기를 이용한 비율은 71.4%로 전년 대비 4.1%포인트 줄었다....
반지하 10평 회사, 망할 줄 알았는데…'시총 3000억'으로 큰 마녀공장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07 07:00:02
진출한 홈쇼핑의 경우, GS홈쇼핑 1차 방송(3월16일)에서 완판됐다”며 “月 2회 방송이 예정되어 있어 실적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판단했다. 올해 홈쇼핑에서는 30억원, 유튜브 채널 네고왕에서는 80억원의 매출을 더할 것으로 봤다. 이 연구원은 “올해 미국 매출 비중은 10%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하반기 일본...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3일) 주요공시] 2024-04-04 06:05:00
▲ 현대지에프홀딩스[005440], 현대홈쇼핑[057050] 주식 300만주 공개매수 ▲ 삼성증권[016360] "SK이노베이션[096770], 1분기 실적 예상치 부합 전망" ▲ 삼성E&A·GS건설[006360], 사우디서 9.6조원 규모 가스플랜트 공사 수주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K-조선, 3년 만에 중국 제치고 '세계 1위' 탈환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2024-04-03 10:33:45
◆ 삼성엔지니어링·GS건설 '강세', 사우디 역대 최대 공사 수주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과 GS건설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역대 최대 규모 공사를 수주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과 GS건설은 오늘(3일) 사우디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와 파드힐리 가스플랜트 공사를 총...
와디즈, 숨어있는 브랜드 발굴해 키운다···‘와디즈 넥스트브랜드’ 개최 2024-04-01 14:36:22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정부기관과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롯데마트, CJ ENM, GS리테일 등 유통 대기업을 비롯해 KB국민카드 등 금융 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여 전략적 협업을 통한 브랜드 육성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넥스트브랜드 선발 기업은 △루토닉스 △디깅미인터내셔널 △바오밥트리 △그릴스유니온 △비전레드 총...
온라인서 전기트럭 산다…GS글로벌, 티몬서 BYD T4K 판매 2024-04-01 10:46:32
온라인서 전기트럭 산다…GS글로벌, 티몬서 BYD T4K 판매 디피코도 경형전기트럭 홈쇼핑서 판매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국내 상용차 제조·수입업체들이 온라인과 홈쇼핑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GS글로벌은 이달 1∼30일 전자상거래업체 티몬과 손잡고 'GS글로벌 T4K X 티몬 기획전'을 연다고...
GS샵 '1분 홈쇼핑' 숏픽 강화…모바일앱 화면 변화 2024-04-01 09:05:25
GS샵 '1분 홈쇼핑' 숏픽 강화…모바일앱 화면 변화 현대홈쇼핑은 패션 특화 TV프로그램 '동나쇼' 공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S샵은 '1분 홈쇼핑'으로 불리는 숏픽을 핵심 서비스로 키우고자 모바일앱 화면 하단의 내비게이션 바 정중앙에 배치했다고 1일 밝혔다. 내비게이션 바는...
홈쇼핑 '단독 판매'로 생존 돌파구 2024-03-25 18:25:34
매출 역시 동시간대 평균보다 각각 80%, 60% 많았다. GS샵은 이들 브랜드 단독 판매로 구매 연령대를 넓히는 효과를 봤다. 마녀공장 상품의 90%는 30~50대가 구매했다. 통상 TV홈쇼핑의 주 소비층이 40~60대라는 점에서 구매자 평균 연령대가 열 살가량 내려간 것이다. 홈쇼핑 업체들은 해외 브랜드의 국내 판권 확보에도...
"수량 부족"…'마녀공장' 뜨자 30대도 홈쇼핑서 지갑 열었다 2024-03-25 09:26:01
가운데 홈쇼핑에 마녀공장 제품이 뜨자 상대적으로 젊은 소비자가 유입된 것으로 집계됐다. 25일 GS샵에 따르면 최근 TV홈쇼핑 최초로 판매한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의 판매방송을 두 차례 진행한 결과, 30∼50대 소비자가 전체 주문 고객의 90%를 차지해 이 회사 평균 구매 고객 연령대보다 10살가량 어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