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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웹3 게임 산업, 아시아를 필두로 본격 확장할 것" [SEABW 2024] 2024-04-24 22:21:48
산업 수익의 55%를 차지하고 있다"라며 "그만큼 게임에 익숙하고 유저들이 많다. 미래 메타버스, 웹3 게이밍 시장 성장에 적합한 시장"이라고 평가했다. 이들은 웹3 게임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새로운 실사용 사례들을 만들어 낸다면 관련 산업의 발전이 가속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대표는 "이미 우리는 챗GPT 등...
김서준 해시드 대표 "동남아 웹3 시장 '대규모 채택' 이끌어 낼 것" [SEABW 2024] 2024-04-24 19:50:25
등 블록체인 게임은 동남아시아에서 크게 인기를 끈 바 있다"라며 "앞으로도 엑시인피니티, 길드파이 등과 같은 P2E 게임의 성공 사례들이 더욱 많이 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대표와 함께 개회사를 진행한 아락 수티봉(Arak Sutivong) SCBX 부총재는 다양한 실사용 사례와 규제 명확성을 동남아 시장의 강점으로...
빈살만 야심작 네옴시티 차질위기…中에 투자 SOS, 실적은 아직 2024-04-24 16:52:38
전무이사가 이러한 보도와 관련해선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홍콩 혁신기술개발협회(HKITDA)의 레너드 챈 회장은 네옴시티 로드쇼를 참관한 홍콩 투자자들의 반응은 '중립적'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AFP 통신 인터뷰에서 "나는 재미로 방문은 하겠지만 그곳에 살지는 않을 것이다. 그건...
엔씨소프트, 직원에 권고사직 통보 시작…감축 규모는? 2024-04-24 16:07:20
달했다. 전년보다 224명 늘었다. 국내 게임사 중에선 넥슨(8231명)에 이어 가장 많았다. 네이버(4383명), 카카오(3880명) 등 다른 정보기술(IT) 업체의 인력 규모를 웃도는 수준이다. 엔씨소프트 인력 중 연구개발직이 차지하는 비중은 71%다. 29%가 비개발 부서에 있다. 게임업계에선 이번 권고사직 대상이 100명이 넘을...
HD현대중공업, 세계 최대 美 방산 시장 공략 박차 2024-04-24 11:12:09
정부의 프로젝트와 관련해 함께 협력을 모색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는 최근 미 방산기업 GE에어로스페이스, L3해리스 등과 함정 추진 체계 개발, 미국 군함 MRO 및 호주, 캐나다 함정 사업 수주를 위해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은 바 있다. 이어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와 미래...
공동대표 체제 한 달 만에…엔씨소프트, 권고사직 진행 2024-04-24 10:38:43
검토 중이지만, 인력과 관련해 확정된 내용은 없다"고 말을 아꼈다.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전체 직원 수는 지난해 12월 말일 기준 5천23명이었다. 직군별로는 게임 개발과 관련된 연구개발직이 3천591명으로 가장 많았고 사업·경영관리직 1천107명, IT·플랫폼 직군 325명 등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가 지난...
포바이포, 새 CI 공개…"콘텐츠 기술 기업 정체성 강화" 2024-04-24 09:38:54
이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공격적으로 확보하면서 시장 경쟁력과 입지를 강화해온 만큼, 사업적 확장성과 방향성을 더욱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이번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며 "포바이포는 콘텐츠 AI 설루션 기업으로서 색깔을 분명히 하고, 향후 실질적인 성과들로 이를 증명하면서 시장에 존재감을 더욱 분명히...
"AI '게임의 룰' 전쟁 격화…표준화 뒤처지면 기업 설자리 없어" 2024-04-23 18:21:59
‘게임의 룰’이 정해지는 현시점에 한국도 적극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 AI 시대가 본격화하면서 AI의 ‘표준’을 정하려는 국제 사회의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표준 마련을 주도하는 국제기구인 AI 국제표준화위원회(ISO/IEC JTC1 SC42)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서울에서...
법무법인 율촌 게임산업팀, IP 분쟁·규제·등급 분류·조세…게임산업 '드림팀' 2024-04-23 16:22:50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3월엔 게임회사 실무자들과 함께 지난달 시행된 개정 게임산업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확률형 아이템의 정보공개 의무화 규제 관련 정보공개 방법, 범위, 유의 사항을 설명하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IP 분쟁 사례와 대응 전략을 공유하며 게임업계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게임즈, 퍼블리싱 많아 비용부담 지속…목표가↓"-SK 2024-04-23 08:43:13
SK증권은 23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출시 예정작 많지만 퍼블리싱 작품이 많이 지급수수료와 마케팅비 집행이 지속되는 점이 부담스럽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분기 매출 2571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의 실적을 기록했을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