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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악은 지났다" 세계 반도체 내년 11% 반등 전망 2023-11-01 17:12:51
게임기, 넷플릭스 등에 스트리밍 비디오를 제공하는 데이터 서버 분야에서 수요 급증을 맞이했다. 반도체가 부족해 고객사들이 반도체를 닥치는 대로 사들이면서 제조업체 매출이 껑충 뛰었다. 하지만 2022년 초 들어 인플레이션 상승과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소비자와 기업은 지출을 줄였고, 전자제품 제조업체는...
세계 반도체업계 '바닥 지나 회복세'…내년 매출 11% 반등 전망 2023-11-01 16:09:08
첫해에는 컴퓨터, 스마트폰, 비디오 게임기, 넷플릭스 등에 스트리밍 비디오를 제공하는 데이터 서버 분야에서 수요가 급증했다. 그 결과 반도체가 부족해졌고 고객사들이 반도체를 닥치는 대로 사들이면서 제조업체가 큰돈을 벌었다. 하지만 2022년 초에는 인플레이션 상승과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경기 사이클이...
세계 시장 노리는 K-게임…'닌텐도 스위치'에 주목하는 이유 2023-11-01 07:29:00
세계 시장 진출을 노리는 국내 게임 업계에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가 새로운 주류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이 지난달 26일 출시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는 출시 후 일본 '닌텐도 e숍'에서 판매 순위 3위에 올랐다. 이는 인터넷 방송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시에라 스쿼드', 북미·유럽 PS VR2 판매 1위 2023-10-18 15:49:30
PS VR2는 SIE가 지난 2월 콘솔 게임기 'PS5' 기반으로 출시한 VR 게임기다. '시에라 스쿼드'는 PC 플랫폼에서는 현재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 단계로,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반영한 정식 버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게임위드인] 작년과 사뭇 다른 '대한민국 게임대상'…대상 경쟁 치열 2023-10-14 11:00:01
게임기나 닌텐도 스위치 같은 휴대용 게임기도 지원하는 작품이 눈에 띈다. 2020년 이후 지난해까지 3년간의 본상(대상·최우수상·우수상·기술창작상) 수상작 대부분은 모바일 기기만 지원하는 게임이었다는 점을 돌이켜보면 확연한 변화다. 게임사들이 포화한 국내 게임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시장 진출을 추구하면서...
소니, 신형 플레이스테이션5 공개 2023-10-11 09:29:56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11일(한국 시각)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신형 모델을 선보였다. SIE가 이날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신형 PS5는 2020년 출시된 기존 PS5와 디자인은 유사하나, 부피는 30% 이상 작다. 무게도 블루레이 디스크 장착 버전이 18%, 디지털 버전이 24%...
성능은 동일, 크기는 30% 축소…소니, 신형 PS5 공개 2023-10-11 09:21:35
김주환 기자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11일(한국 시각)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신형 모델을 선보였다. SIE가 이날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신형 PS5는 2020년 출시된 기존 PS5와 디자인은 유사하나, 부피는 30% 이상 작다. 무게도 블루레이 디스크 장착 버전이 18%, 디지털 버전이 24%...
아이브 맞아?…세 번째 타이틀곡 '배디' 포토 속 다크함 2023-10-10 14:31:25
게임기를 조작하고 있다. 게임기에서는 빛나는 파장이 흘러나와 신비로움을 더한다. 단체 콘셉트 포토 속 아이브는 영화관 좌석에 앉아 한 지점으로 시선을 보내고 있다. 암전된 장소인 만큼 어두운 분위기 속 무표정한 멤버들의 얼굴과 블랙으로 통일한 복장이 더욱 다크한 무드를 자아낸다. 아이브는 이번 신보에 다양한...
갤럭시Z, 화면 펴면 '고성능 게임기' 변신 2023-10-08 17:59:32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총괄하는 노태문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이 최근 해외 출장 때 자주 찾은 기업들이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담당하는 구글과 유명 콘텐츠 제작사들이다. 갤럭시 Z플립·폴드5에 특화한 OS·콘텐츠 개발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폴더블폰으로만 즐길 수 있는 ‘킬러 콘텐츠’가...
[천자칼럼] 위고비 '나비효과' 2023-10-06 17:52:24
멸종하다시피 했고 온라인 메신저와 게임기도 자취를 감췄다. 심지어 용산 전자상가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의 업황마저 기울기 시작했다. 단일 제품이 이처럼 특정 영역의 제품을 대체하는 수준을 넘어 여러 품목의 제품군을 동시에 밀어내는 현상은 산업계에서 이따금 나타난다. 이달 들어 뉴욕증시에서 식음료·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