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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에서 가장 긴 줄…크래프톤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 화제 [지스타 다녀왔습니다①] 2022-11-23 18:01:21
게임 `데드 스페이스`를 개발한 글렌 스코필드가 디렉터로 참여한 만큼, 평단과 매니아 층을 중심으로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글렌 스코필드 /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CEO : 주인공의 눈을 보시면 의도적 연출상 아래를 보는 것 같으면서도, 하지만 실제로는 옆을 보고 있습니다. 마치 무언가가...
[게임위드인] 콘솔 시장 문 두드리는 넥슨…기본기 충실, 디테일은 숙제 2022-10-22 11:00:00
깊이는 부족하다는 인상을 받았다. 게임의 무대가 되는 오픈 월드는 광활하지만, 플레이어가 맵 곳곳을 탐험하게끔 유도할 만한 요소는 없었다. 오직 정해진 퀘스트 라인을 따라갈 뿐이다. 그 퀘스트 역시 적을 찾아 이동→전투→다음 지역으로 이동을 반복하는 구조로, 게임 시스템에 익숙해진다면 빠르게 질릴 법했다....
드래곤플라이 "인피니티마켓에 신작 게임 5종 연내 온보딩" 2022-09-06 09:38:09
등 5가지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디에프체인은 베타 서비스 중인 인피니티마켓을 이달 말 정식 서비스로 전환하고, '인피니티 런처'를 코인 채굴 허브 서비스가 가능한 형태로 개편할 방침이다. 또 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인 NFT매니아와 연계해 NFT '인피니티스톤'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최근...
크래프톤, 턴제전략 '문브레이커' 공개…"미니어처 게임 감성" 2022-08-24 08:00:06
크래프톤, 턴제전략 '문브레이커' 공개…"미니어처 게임 감성" 올해 하반기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259960]이 24일 독일 쾰른에서 열리고 있는 '게임스컴 2022'에서 자회사 언노운월즈가 개발한 신작 턴제 전략 게임 '문브레이커'를 공개했다. 공개 전...
[마켓프로] BTS 없는 하이브, 고점 회복 위한 조건은? 2022-07-27 10:00:08
'핑크테이프'만 하더라도 매니아들 사이에서 호응은 굉장히 컸지만 전체 판매량은 8만여장에 지나지 않습니다. 물론 그 해 가장 많이 팔린 앨범(EXO 정규1집 리패키지)이 33만5000여장밖에 되지 않던 시절이긴 했지만요. 그런 상황은 케이팝 산업의 무대가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로 커지면서 달라졌습니다. 소비자...
리니지에 등장한 베르세르크 `가츠`…"글로벌 IP 협업 확대" 2022-07-06 16:14:52
`베르세르크`의 주인공 `가츠`가 모바일 게임 `리니지W`에 등장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가 6일 고 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만화 `베르세르크`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베르세르크는 1989년 연재를 시작한 이후 20여개국에서 누적 발행부수 5천만 부 이상을 기록한 판타지 만화로 국내에서도...
인수되면 뛴다…뜨거운 M&A시장 수혜주는 2022-02-08 17:10:03
게임으로는 월드시리즈오브포커, 슬롯매니아, 빙고블리츠 등이 있다. 주가는 올해 들어 약 13% 하락했다. 최대주주인 플레이티카홀딩스UK2가 주식 매각을 고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성이 높은 데다 M&A를 통해 주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모건스탠리는 “모바일...
"NFT부터 게임, ESG까지" 왁스 [알투코인 해설서] 2021-11-26 18:00:00
함께 알아보시죠.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아이템 매니아`라는 사이트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게임 아이템을 현금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이와 유사한 사이트는 해외에도 있습니다. 오히려 국내보다 훨씬 큰 시장 규모를 자랑했던 `오피스킨`(OPskins)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왁스`(WAX) 토큰은...
"게임하며 돈 번다"…P2E가 일으킨 게임계 블록체인 혁명 2021-11-10 18:33:26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게임 아이템 거래를 통해 돈을 버는 게 새롭게 느껴지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엑시인피니티, 신과함께 등 블록체인 기반 P2E 모델을 적용한 게임을 플레이하며 수익을 얻는 것과 과거 리니지 등 온라인 게임 아이템을 판매해 수익을 얻는 것은 명백한 차이점이 존재한다. 특히 과거에는 아이템매니아,...
BTS·오징어게임 확인한 K콘텐츠 저력…다음 목표는 글로벌 플랫폼 2021-11-03 16:44:24
매니아 층을 형성했다. 1990년대 초반 서태지와 아이들이 등장하면서 한국에도 엔터테인먼트 시대가 열렸다. 이후 음악시장 흐름은 기업과 에이전시가 주도하는 10대 아이돌로 바뀌었다. 정부가 문화 콘텐츠에 집중하기 시작한 것은 1998년 금융위기를 겪은 이후다. 금융위기 극복과정에서 제조업 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