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밥줄 다 끊기게 생겼다"…잘나가던 홀덤펍 '초비상' 2024-04-02 14:28:08
한다. 계속된 꼼수 영업…드디어 철퇴 맞나홀덤업계는 일선 홀덤펍에서 우승 상품으로 현금 대신 시드권을 지급해오며 여태껏 '꼼수 영업'을 지속해왔다. 업계는 시드권을 단순히 상위 홀덤 대회 참가 티켓으로 규정하며 '현금 가치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시드권을 두고 이뤄지는 모든 홀덤펍 내...
공정위, '라그나로크'에 첫 칼 빼들었다…'확률 조작 의혹' 조사 착수 2024-04-01 17:57:25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라그나로크)’의 아이템 등장 확률 조작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나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라그나로크의 아이템 등장 확률 허위표시 및 조작 의혹 민원을 공식 사건으로 접수했다. 지난달 22일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게임산업법)’ 개정안 시행 이후 첫...
'침착맨' 이말년, 53억 빌딩 사들이더니 결국…위기의 MCN 2024-04-01 15:46:06
게임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스트리밍 방송에서도 거물로 성장했다. 지난 연말 트위치가 한국 시장 철수를 결정하자 침착맨은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비롯해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동시 송출을 선언하면서 큰 관심을 받았고, 치지직에서는 진출하자마자 22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끌어들였다. 나영석 PD도...
아이템 당첨 확률 8배 뻥튀기?…공정위 '라그나로크' 조사 착수 2024-04-01 08:38:18
공정거래위원회가 온라인 게임 내 아이템 확률을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라그나로크 온라인(라그나로크)'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라그나로크의 아이템 확률 허위표시 및 조작 의혹 민원을 접수해 관련 내용을 검토하고 있다. 앞서 라그나로크 개발사인 그라비티는 확률형...
게임 아이템 확률 조작 의혹, 공정위 나섰다 2024-04-01 07:14:23
피해를 봤는지, 이 사태의 배경에 소비자를 기만하는 '의도적 조작'이 있었는지 등을 들여다볼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건은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 이후 공정위가 조사에 나선 첫 사례다. 라그나로크를 넘어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는 게임 업계 전반으로 조사가 확대될 수 있다는 전망도 있다....
확률 8배 뻥튀기?…공정위, '라그나로크 조작 의혹' 조사 착수 2024-04-01 06:31:00
넘어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는 게임 업계 전반으로 조사가 확대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공정위 역시 이번 사건의 중대성을 높게 보고 있다. 통상 민원 사건은 이를 접수한 지방사무소가 담당하지만, 공정위는 사안의 중대성과 조사의 효율성을 고려해 사건을 본부로 이관했다. 향후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위원회의 실태...
'중세풍 RPG'는 옛말…지금 게임업계는 조선시대 2024-03-31 11:00:01
가능한 소재를 찾으려 한 결과다. 3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자회사인 넥슨게임즈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 2월 프로젝트 ‘2XTF’의 개발 인력을 모집했다. 조선과 판타지를 결합한 대형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을 만드는 게 이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넥슨 산하 브랜드인 민트로켓은...
'거래 수수료 0원' 당근마켓, 8년 만에 흑자 냈다 2024-03-29 18:34:53
수 있다는 우려가 적지 않았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수천만 명의 이용자를 모으는 데까진 성공했지만, 이를 수익과 연결할 답을 찾을지 업계의 걱정과 관심이 컸다”고 말했다. 당근은 돌파구를 지역 광고에서 찾았다. 동네 식당과 미용실, 헬스장 등이 전단을 뿌리며 오프라인으로 영업해온 지역 광고시장을 온라인으로...
"골퍼들 로망이라더니"…'기적'의 손석구 영상에 '반응 폭발' 2024-03-29 17:06:41
MZ세대를 겨냥한 재기발랄한 영상 콘텐츠를 내놨다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반응도 뜨겁다. 지난 13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공개된 이후 4편의 에피소드를 한번에 담은 '풀 영상'은 유튜브에서 29일 현재 201만회 넘게 스트리밍됐다. 서범석 카네 마케팅 총괄 전무는 이번 광고캠페인에 대해...
"애플이 문제가 아냐"…1위 탈환 노리는 삼성의 진짜 고민은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④] 2024-03-29 09:00:09
최고 타이틀을 13년 만에 경쟁사에 넘겨준 것이다. 업계에선 "이미 예견된 결과였다"는 반응이 흘러나왔다. 삼성전자 내부에서도 "스마트폰 성장성이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가 나온지 오래다. 특히 고가 제품군에선 애플에 밀리고 중저가 시장에선 중국 업체들에 쫓기면서 '넛 크래커(nut-cracker·선진국에 기술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