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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 2차관, 통신사업자연합회 찾아 "지원금 상향 기대" 2024-03-14 10:30:01
본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단통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고시 제정으로 이날부터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최대 50만원까지 줄 수 있게 됐다. 또 강 차관은 "KT[030200]에서 3만원대 요금제 등 데이터 소량 구간을 보강한 요금제를 출시한 데 이어 다른 사업자들도 조만간 소량 구간 요금제를 세분화하고 3만원대 요금제를 출시...
외국환시세(3월14일·하나은행 1차 고시 기준) 2024-03-14 09:00:21
1차 고시 기준) (8:30) ┌───────────┬─────┬───────────┬─────┐ │ 통 화│매매기준율│ 통 화│매매기준율│ ├───────────┼─────┼───────────┼─────┤ │미국 달러 │ 1,312.80│스웨덴 크로네 │128.41│ │일본 엔(100)...
로스쿨·의대로 떠나는 사무관…임용 5년 이하 퇴직자 5년새 2배 2024-03-13 18:38:02
고시 출신 사무관 3명이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에 진학하기 위해 공직을 떠났다. 차세대 에이스로 촉망받던 인재들이어서 기재부는 허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맡아온 공무원들이 잇따라 공직사회를 떠나 민간행(行)을 선택하고 있다. 특히 행정고시 출신 엘리트 경제관료의 이탈이...
'세종섬' 떠나는 관료 年 1000명 육박 2024-03-13 18:23:25
경제부처 공무원의 이직도 증가하고 있다. 행정고시 출신 산업부 과장 중 2년 새 대기업으로 이직한 인원만 10명이 넘는다. 전문가들은 공직사회의 허리 역할을 하는 40대뿐 아니라 20·30대 공무원의 퇴직이 증가하는 것을 심각하게 보고 있다. 국회입법조사처에 따르면 지난해 임용 기간 5년이 되지 않은 퇴직 공무원은...
내일부터 번호이동시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받는다 2024-03-13 17:23:46
이번에 의결된 고시 제·개정안은 14일 관보에 게재되면 즉시 시행된다. 김홍일 방통위원장은 "통신사업자 간 자율적인 지원금 경쟁을 활성화해 국민들의 단말기 구입 부담이 실질적으로 줄어들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과기정통부와 협의해 알뜰폰 사업자 보호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 관광객 유치 위해 '전담여행사' 모집 나서 2024-03-13 15:19:43
행주산성 외에도 힐링, 뷰티, 케이(K)-콘텐츠 등 매력 있는 관광 자원이 많다”라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역량 있는 여행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여행사는 4월 5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갤럭시S24 실구매가 0원"…내일부터 지원금 2024-03-13 13:30:57
의결했다. 이번에 의결된 고시 제·개정안은 단말기 유통법 폐지 이전이라도 사업자 간 마케팅 경쟁을 활성화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8일 단말기 유통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후속 조치다. 이 중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 제정안은 이동통신사업자의 자율적인 지원금...
번호이동 지원금에 시장 들썩…이통사 눈치싸움 시작? 2024-03-13 12:57:05
기준(고시)을 통과시켰다. 업계에서는 이른바 '성지점'으로 불리는 유통망에 '판매장려금' 형태로 지급되던 불법보조금(리베이트)이 수면 위로 올라온 것으로 보고 있다. 이동통신사마다 가이드라인에 따라 유사한 수준의 지원금이 지급돼온 만큼 정부의 설명처럼 '새로운 개념'은 아니라는 것이...
내일부터 번호이동시 최대 50만원 지원금 2024-03-13 12:00:03
지급하도록 했다. 이통사의 공시지원금 고시 주기도 주 2회(화·금요일)에서 매일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방통위는 이같은 내용을 다음날인 14일 관보에 게재할 계획이다. 고시 제·개정안은 관보에 게재되는 즉시 시행된다. 이와 함께 방통위는 전환지원금 지급에 따른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장상황 점검반을...
방통위 "OTT 고성장에 작년 방송시장 성장세 둔화" 2024-03-13 11:41:04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방송광고시장은 전년 대비 3.2% 감소한 2조8천940억원으로 조사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방송 시청시간 감소, 콘텐츠 소비 행태 변화 등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OTT 사업자 매출, 이용률, 유료 이용자 비율 등은 전반적으로 증가해 유료방송시장을 포함한 방송시장 전반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