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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한 하이볼 제조' 면허 발급 급증 2024-04-25 07:46:30
있다. 하이볼은 위스키·증류주 등에 탄산수나 과즙·음료 등을 섞은 일종의 칵테일로 볼 수 있다. 일반 증류주는 옥수수·녹말 등을 재료로 발효해 만든 술, 리큐르는 증류주에 향료 등을 섞은 술이다. 주세법이 열거한 술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는 '기타 주류'로 분류한다. 모두 하이볼을 제조할 수 있는...
하이볼發 주류면허 지각변동…리큐르 '폭증', 맥주 '뒷전' 2024-04-25 06:31:00
탄산수나 과즙·음료 등을 섞은 일종의 칵테일이다. 일반 증류주는 옥수수·녹말 등을 재료로 발효해 만든 술, 리큐르는 증류주에 향료 등을 섞은 술이다. 주세법이 열거한 술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는 '기타 주류'로 분류한다. 모두 하이볼을 제조할 수 있는 면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맛'의 하이볼을...
[포토] 장다아, '과즙미 가득한 볼하트~' 2024-04-18 21:22:48
배우 장다아가 18일 서울 반포동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린 로에베 '파울라 이비자 컬렉션'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고환율에 식품·유통업계 '비상'…먹거리물가 더 오르나 2024-04-17 11:54:00
커피음료, 주스 등을 생산할 때도 커피 원두, 과즙 등 원재료 수입 단가가 상승해 어려움이 있다고 전했다. 한 유업계 관계자는 "국내 원유로 생산되는 흰우유와 일부 유제품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제품을 수입산 재료로 만든다"며 "환율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수입 소고기와 바나나, 오...
롯데칠성음료, 도수 12도로 낮춘 '새로 살구' 출시 2024-04-15 09:42:06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일반 증류주로 기존의 과실주보다 단맛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믹솔로지(술을 섞는 것), 저도주,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의 '새로'보다 마시기 편하게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상큼 달콤한 살구 과즙을...
[책마을] '운율 연금술사'의 애틋하고 고즈넉한 회고록 2024-04-12 19:06:13
되는 시다. “저 달고 둥근 과즙 속에/ 납작칼을 품고 있었다니// 아프리카로부터/ 여기까지 오는 동안// 노예선을 탔구나./ 너도”라고 시인은 썼다. 지치고 소진된 나의 삶과 망고가 겹쳐지고 ‘망고의 씨’는 ‘망고 씨(氏)’로 환기된다. 비교적 짧은 시가 많은 점도 이번 시집의 특징이다. 덕분에 시의 운율이 더...
팍 식은 막걸리 열풍…탁주 '빅3' 실적 내리막 2024-04-08 18:03:41
리큐르(주정에 과실이나 과즙 성분을 넣은 혼성주)를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22년 1만5396t으로 정점을 찍었던 탁주 수출량은 지난해 1만3982t으로 10% 가까이 줄었다. 주류업체 관계자는 “전체 수출 물량은 줄어드는데 탁주업체들이 국내 시장 성장 정체를 타개하기 위해 너도나도 해외 시장에...
판매 1위 잘나가던 '장수 막걸리'마저 흔들…상황 급변 2024-04-08 16:05:28
젊은 여성 소비자가 과일 리큐르(주정에 과실이나 과즙 성분을 넣은 혼성주)를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22년 1만5396t으로 정점을 찍었던 탁주 수출량은 지난해 1만3982t으로 10% 가까이 줄었다. 주류업체 관계자는 “전체 수출 물량은 줄어드는데 탁주 업체들이 국내 시장 성장 정체를 타개하기...
초봄에 벌써 아이스 상품 '불티'…편의점·대형마트 매출 '쑥' 2024-04-08 10:47:19
딸기과즙, 멜론과즙 등 다양한 차별화 신상품도 출시했다. GS25는 앞으로 기온이 더 상승하고 나들이객이 많아지면 해안가와 관광지 매장을 중심으로 아이스 상품 매출 증가세에 더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 홈플러스도 지난달 1∼29일 기준 온라인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한 고객 수가 전달에 비해 64% 증가한 것으로...
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1000억…9번째 '메가 브랜드'로 등극 2024-04-04 19:06:12
과즙 성분의 젤리 수요가 늘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73% 증가했다. 한국과 베트남의 매출 증가율은 각각 33%였다. 베트남에선 더운 날씨에도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젤리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해 러시아에 생산 설비를 구축하고 현지 브랜드인 ‘젤리보이’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