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키움증권 "삼양식품, 미국 수출 레벨업으로 실적 우상향" 2024-03-26 08:38:24
저변을 확대하는 중이라고 진단했다. 월별 중국 수출도 회복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온라인 채널 사업 정비가 완료되면서 2분기 해외 매출액은 중국 수출 정상화에 따른 재고 축적 효과, 제2의 광군제인 6월 18일 쇼핑 행사 선수요 등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증가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norae@yna.co.kr (끝)...
"햇반 미친 가격, 안 살 수가 없다"…'알리 지옥' 빠진 한국인들 2024-03-20 13:44:12
중국 광군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에 맞춰 할인 판매 한 것보다 훨씬 큰 규모의 ‘국내 공습’이 이번 세일 기간에 펼쳐지고 있다. 국내 신선식품 등을 1000원에 파는 ‘1000억 페스타’ 뿐만이 아니다. 국내 이용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의류, 전자기기, 생필품 위주로 국내 유튜버들이 프로모코드를 뿌리다시피 하면서...
알리, 韓 판매자 모집…고심하는 제조사들 2024-02-07 17:59:45
수 있다. 11월 광군제와 함께 알리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다. 알리가 할인금액 일부를 분담해 판매자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중국) 직구 상품 외에 일상에서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쉽게 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K-베뉴는 작년...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판매자 모집…"입점·판매수수료 면제" 2024-02-07 14:44:07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광군제'와 더불어 알리익스프레스의 가장 큰 쇼핑 축제인 다음 달 '애니버서리 세일'에 참여할 기회도 얻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초저가 상품을 무기로 한국 시장에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1년 만에 3조 쓸어담더니…中 '알리' 작정하고 한국 노린다 2024-02-07 12:07:48
당분간 면제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면서 "'광군제'(11월 11일)와 함께 알리익스프레스의 가장 큰 할인행사인 3월 '애니버서리 세일'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배우 마동석을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5일 무료배송' 등을 내세워 국내 시장을 잠식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판매자 모집…"입점·판매수수료 면제" 2024-02-07 09:30:58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광군제'와 더불어 알리익스프레스의 가장 큰 쇼핑 축제인 다음 달 '애니버서리 세일'에 참여할 기회도 얻는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한국 시장과 한국 판매자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많이 고민해왔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한국 파트너와 협력할 수...
메디앙스, 동물용 의약외품 생산 협업 추진 2024-02-06 14:00:02
중국 ‘광군제’에서 유아세제, 섬유유연제 및 세탁비누 부문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세계 최대 유아용품 박람회인 ‘2023 CBME AWARDS’에서 혁신 신제품상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메디앙스 관계자는 "향후 프리미엄 제품라인의 출시로 고객가치를 제고함과 동시에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더없이 안전한 브랜드로...
"한국 화장품 관심 없어요" 中 여성들 돌변…K뷰티 본체만체 2024-02-01 08:00:01
로컬 브랜드가 치고 올라왔다. 광군제 등 중국의 대규모 쇼핑행사 때마다 상위권을 휩쓸던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이 이젠 10위권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하는 실정이다. 두 회사는 중국 매출 감소분을 상쇄하기 위해 북미·유럽·일본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승부수를 띄웠다.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시장에서 설화수, 이니스프리...
K면세점의 추락…1년새 매출 4조 줄었다 2024-01-30 18:24:56
등 중국 로컬 브랜드가 치고 올라왔다. 광군제 등 중국의 대규모 쇼핑행사 때마다 상위권을 휩쓸던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10위권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하며 ‘한물간’ 브랜드 취급을 받았다. 따이궁을 유인하기 위해 한국 면세점들은 2021년 매출의 약 22%인 3조8745억원을 송객 수수료로 쏟아부었지만 이마저도 잘 통하지...
연말효과에 유통가 '4분기 깜짝실적'…올해 개선은 미지수 2024-01-28 07:01:01
대형마트는 작년 4분기 고객의 닫힌 지갑을 열고자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등 '11월 쇼핑 대전'과 12월 성탄절·연말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유통가에선 4분기가 성수기로 꼽힌다. 연말에 소비가 몰리는 데다 작년에는 강추위가 닥쳐 패션·잡화 매출이 늘면서 4분기에 '깜짝실적' 청신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