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지식재산위, 지식재산 보호정책협의회 개최 2024-04-04 12:00:13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5일 지식재산 보호 관련 정부 부처가 참여하는 올해 '제1회 지식재산 보호정책 협의회'를 정부세종청사에서 연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한국형 증거 수집 제도 도입 추진과 K-브랜드 지식재산권 보호 강화 등 부처별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소개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1천억원 돌파…9번째 메가브랜드 등극" 2024-04-04 10:40:00
56% 성장하며 1천300억원을 넘어섰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성분의 젤리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73%의 성장세를 보였다. 한국과 베트남에서는 각각 33%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한국의 경우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가 인기를 끌며...
SKT, 이프랜드로 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 2024-04-04 10:08:17
브랜드 제휴, 현지 특화 마케팅, 현지 1차 고객 지원에 주력한다. 연내 이프랜드에 인공지능(AI) 기능도 도입한다. 현지 언어와 문화에 최적화한 AI NPC ‘소셜 AI 에이전트’와 각국 문화에 맞는 아이템, 공간을 생성형 AI로 제작하는 3D AI 스튜디오를 준비 중이다. SK텔레콤은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미주, 남미 등에...
CJ푸드빌, 지난해 영업익 453억원...3년 연속 흑자 2024-04-04 09:49:28
지역을 확장 중이다. CJ푸드빌은 지속적으로 외식 브랜드별 진화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출점 규제로 인해 10년 이상 지속된 외형적 성장 한계를 글로벌 사업이라는 돌파구를 찾아 사상 최대 실적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올해에는 견조하게 자리잡은 흑자구조를 바탕으로 글로벌 F&B 기업으로...
오리온 마이구미, 글로벌 매출 1천억 돌파 2024-04-04 09:46:32
오리온은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가 지난해 글로벌 연매출액 1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마이구미 지난해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해 1300억 원을 넘었다. 국가별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 중국 매출이 전년 대비 73% 늘며 큰 폭 성장했다. 한국과 베트남에서는 33% 성장세를...
SK텔레콤, 셀콤디지·체리와 동남아 메타버스 시장 확장한다 2024-04-04 08:55:37
전 지역 대상 서비스를 총괄한다. 파트너사인 셀콤디지와 체리는 현지 브랜드 제휴와 현지 특화 마케팅, 현지 1차 이용자 지원에 주력한다. 또한 SK텔레콤는 연내 이프랜드에 AI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지 언어·문화에 최적화된 AI 엔피씨(NPC)인 '소셜 AI 에이전트(agent)'나 각국 문화에 맞는 3D 아이템·공...
Y2C, 프랜차이즈 창업 '페이스디자이너' 가맹사업 개시 2024-04-04 08:29:41
발효뷰티 전문 브랜드 'Y2C Bio Beauty(이하 Y2C)'가 신개념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FD(페이스디자이너) 가맹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Y2C는 지난 24년간 발효과학을 기초로 발효원액을 연구 개발하며 피부에 최적화된 천연 발효 화장품을 탄생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랜차이즈...
르노코리아 엠블럼 바꾼다…'태풍의 눈' 대신 '로장주'로 2024-04-03 18:16:11
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신차 계획을 발표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프랑스의 감성을 더하기 위해 현재 한국에서 생산 및 판매되는 소형 SUV XM3는 글로벌 모델명과 같은 ‘뉴 르노 아르카나’로 변경하고 엠블럼을 교체했다”고 말했다. 르노코리아는 중형 SUV QM6에 대해 기존 모델명을 유지하되 로장주를 적용해...
SK증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ESG 경영' 부문 2년 연속 1위 2024-04-03 15:30:08
SK증권은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ESG 경영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 자산으로서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국가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는 시상식이다. SK증권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ESG 경영 부문 대상을...
[단독] "뉴욕보다 서울이 먼저"…샤넬 파격 행보에 '들썩' 2024-04-03 15:26:02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한국에 애프터서비스(AS) 전용 매장을 연다. 홍콩 영국 일본에 이어 AS 전용 매장을 오픈하는 네번째 국가다. 샤넬이 확대하는 한국의 명품 수요를 고려해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점유율을 늘리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3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서울에 ‘CHANEL&moi Les Ateliers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