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리브영 천하에 결국 '백기'…"한국서 영업 종료합니다" 2024-03-20 09:40:30
화제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의 화장품 상품 약진과 CJ올리브영을 기반으로 한 인디브랜드의 호조였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다이소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보다 85% 급증했고, CJ올리브영의 매출은 40%가량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세포라가 한국 진출 이후 코로나19와 올리브영의 독주...
"리들샷 말고 또 있네" 입소문…다이소 또 '품절 대란' 2024-03-18 15:26:17
트렌드가 화장품 업계로 퍼지면서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 줄줄이 흥행작이 나오고 있다. 브이티지엠피(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의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이하 리들샷)'과 함께 에이블씨엔씨(어퓨)의 '더퓨어 티트리' 라인도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에이블씨엔씨에 따르면 이...
'화장품 맛집' 등극…인기 '후끈' 2024-03-18 10:32:32
밝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입지를 굳힌 다이소는 작년부터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지난해말 기준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의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 중이다. 특히 지난해 VT코스메틱이 다이소 판매용으로 만든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3천원)이 품절 대란을...
고물가에 다이소 '5천원 이하' 화장품 인기…"매출 85% 늘어" 2024-03-18 10:24:35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입지를 굳힌 다이소는 작년부터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다이소는 지난해말 기준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의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 중이다. 특히 지난해 VT코스메틱이 다이소 판매용으로 만든 리들샷 페이셜...
GS더프레시 "정월대보름 앞두고 오곡밥·부럼 매출 껑충" 2024-02-23 08:43:10
상품으로 내놓았다. 피호두와 피땅콩, 부여알밤은 균일가에 팔고, 챠챠해바라기씨 5종과 HBAF아몬드 23종은 각각 2+1 이벤트를 적용한다. 손재영 GS리테일 농산팀 MD(상품 기획자)는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과 용량 등을 고려해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 구성을 준비했으며 관련 상품 물가 안정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
'다이소 창업자' 야노 히로타케 별세 2024-02-19 21:15:43
890원) 균일가로 판매했다. 1977년 다이소산업을 창업하며 사업을 본격화했다. ‘100엔숍 다이소’라는 브랜드를 만든 계기는 유통 대기업 다이에가 “싸구려 제품 때문에 매장이 지저분해진다”며 퇴출 통보를 한 것이었다. 그는 다이에에 들렀던 손님이 갈 만한 장소에 100엔숍을 차리면서 활로를 열었다. 1990년대 후반...
'100엔숍 신화' 다이소 창업자 별세…향년 80세 2024-02-19 20:52:58
균일가로 팔지 않았지만, 너무 바쁜 탓에 가격표를 구별해서 붙이기가 어려워지자 100엔 균일가로 판매했다. 고객이 "싼 게 비지떡"이라고 흉보는 데 충격을 받고 '이익을 포기하더라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좋은 물건을 팔겠다'는 신념으로 원가 98엔짜리를 100엔에 팔기도 했다고 산케이신문은 전했다. 고인은...
'초초저가' 찾는다…고물가 시대 살아남기 2024-02-10 12:00:00
같아요.] 가장 비싼 제품도 최대 5천원인 균일가 정책으로 소비자 호응을 얻으며, 지난해 화장품과 패션 매출은 각각 85%, 160% 늘었습니다. 기존 SPA브랜드 대비 1/3 가격을 내세운 이랜드의 초저가 패션 브랜드도 인기입니다. 청바지, 맨투맨 티셔츠 등 무채색의 베이직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데, 올해 1월...
50대 주부도 쓸어 담았다…"이건 사야 해" 다이소로 우르르 2024-01-31 06:30:14
등의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반면, 다이소는 균일가 정책으로 할인 행사라는 개념이 없다"며 "개별 상품에 대한 광고도 최소화하기 때문에 과자를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과자 가격·중량·할인 카드까지 비교하는 소비자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도 최근 다이소 제품과 편의점 제품의 중량이...
"날씨 미쳤네" 강추위 몰려오자…다이소는 벌써 '품절' 사태 2024-01-25 21:00:03
대비 성능)를 따지는 소비자들은 균일가 생활용품점을 찾았다. 다이소는 지난해 10월부터 보온내의와 발열내의를 균일가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재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다이소몰에서 발열내의 일부 품목은 품절돼 재입고 예정 상태다. 다이소 관계자는 "발열내의가 아닌 '남성 보온내의 상·하의류' 역시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