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매출·이익 성장 속도낼 것" 2024-02-27 11:16:33
등을 언급하며 성과에 대해 격려했다. 또, 해외에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의 최단 기간 1,000억 매출 돌파, 500만 명 이상 방문 등의 사례를 들면서 "롯데쇼핑이 7년만에 당기순이익을 흑자전환할 수 있었던 것은 2년 간 임직원들이 강력한 체질 개선에 힘을 모았기 때문"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올해는 '고객의 ...
롯데 김상현 "AI 혁신·해외사업 확대로 매출·이익 다 잡겠다" 2024-02-27 09:33:21
AI를 활용한 글로벌 리테일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다"며 "롯데도 지난해 9월 '라일락'(LaiLAC-Lotte ai Lab Alliances&Creators) 센터를 만들고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는 우리나라보다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높아 성장이 기대된다"며 "신규 사업을...
"입술에 생기를 더하세요"…롯데백화점, 봄맞이 화장품 행사 2024-02-27 06:00:10
글로벌 론칭 40주년을 기념한 이번 팝업에서는 기존 인기 제품을 리뉴얼한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을 공식 출시 전 먼저 선보이고 1대1 메이크업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매트 립스틱 중 칠리, 포에버 큐리어스, 러시안 레드, 캔디 얌얌, 노 코랄-레이션, 벨벳 테디 등 6개 색상은 롯데월드몰 팝업에서만 만날...
"올해도 펄펄 끓는다"…미국서 잘나간다는 '뜻밖의 제품'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2-26 15:24:15
경동나비엔 등에서 해외사업을 맡아온 글로벌 시장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김 대표는 2021년 귀뚜라미에 합류한 이후에도 해외영업본부를 이끌며 북미시장 신제품 출시 등을 진두지휘했다. 양사는 글로벌 경기가 둔화하는 점을 고려해 국내에서도 사업 다각화를 통해 시장 규모를 꾸준히 키워나가겠다는 전략도 함께 펼치고...
CJ 햇반 해외서 날았다...지난해 매출 역대 최대 2024-02-26 10:49:44
경로에서 백미밥 매출이 전년 보다 25% 늘었다. 글로벌 기업의 즉석밥 제품들보다 우수한 맛 품질로 해외 소비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으며 재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햇반의 국내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도 높아졌다. 지난해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68%로 전년 대비 1.8%p 늘었다. 이는 최근 ...
혁신적 조달기업에 범부처 총력지원키로 2024-02-26 10:36:46
등 정책금융도 지원한다. 기업재직자까지 글로벌 조달시장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고용 24 채용 테마 몰,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지원에도 혁신적 조달기업을 우대하는 등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쓰기로 했다. 해외 실증, ODA, 수출바우처 등 범부처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기업의 해외 조달시장 개척에 도움을 주기로...
CJ제일제당 '햇반' 작년 매출 8천503억원 역대 최대 2024-02-26 09:26:32
자사몰인 CJ더마켓의 햇반 매출은 약 238억원으로, 전년 대비 79% 늘었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CJ더마켓을 포함한 온라인 경로의 햇반 매출은 지난해 4분기에만 전년비 17% 증가했다. 햇반의 글로벌 성장도 괄목할 만하다. 특히 미국 코스트코 등 주요 채널에서 백미밥 매출이 전년보다 25%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화해 2.0’ 리브랜딩, 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도약 2024-02-23 12:08:20
본격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2025년에는 글로벌 몰을 오픈해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까지 지원한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지난 10년간 소비자 중심의 시장을 만들며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이용자 경험을 강화해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똑똑하게 선택하고, 이러한 소비자들의 선택을 브랜드와 연결시켜 뷰티 업계...
넥스트플레이어, 2023년도 매출 530억 달성... 전년 대비 15% 성장 2024-02-23 10:00:00
위한 발판을 마련하여 글로벌 진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넥스트플레이어 관계자는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만큼, 그 상승세와 흑자 기조를 올해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2024년에는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과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 성장에 전념하겠다”고...
롯데, 격전지 수원에 최대 레저 매장 2024-02-22 17:36:43
몰 수원점은 지난해 10월부터 차례로 리뉴얼 중이다. 여러 매장 가운데 레저·키즈 매장의 리뉴얼을 마치고 22일 문을 연 것이다. 롯데몰 수원점 레저·키즈 매장은 수원지역 상권에서 가장 규모가 큰 매장들이 입점했다. 경기 남부권에서 가장 큰 1300㎡ 규모의 ‘나이키 라이즈’와 660㎡의 ‘뉴발란스 콘셉트 스토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