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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간 3대지수 모두 하락..2주 연속 하락세-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3-18 08:29:48
반등. 미시간대학이 발표한 3월 소비자심리지수는 76.5로 잠정 집계돼 전달의 76.9보다 소폭 하락 2) "애플, 코카콜라급 가치주 됐다"…AI 혁신 우려 - 블룸버그통신은 16일(현지시간) 애플의 매출 성장세가 정체되면서 제품에 AI를 활용하는 다른 테크 기업에 밀리고 있다며 이 같이 진단 - 라덴부르크 탈만 자산운용의...
ELS 배상비율 천차만별…투자연령·경험 등에 최대 90%p 차이(종합) 2024-03-11 12:16:01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회장은 "금감원이 객관적인 수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측면도 보인다"며 "오래 끌수록 자본력이 뒷받침되는 금융사들이 유리해지는 구조인 만큼 금감원이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서 분쟁을 해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금융산업실장은...
ELS 배상 투자자마다 다르다…은행 책임 같아도 최대 90%p 차이 2024-03-11 10:00:08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회장은 "금감원이 객관적인 수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측면도 보인다"며 "오래 끌수록 자본력이 뒷받침되는 금융사들이 유리해지는 구조인 만큼 금감원이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서 분쟁을 해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금융산업실장은...
금소연 "손보사 민원발생 현대해상·삼성화재·DB손보 순" 2024-03-07 16:43:16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회장은 "보험 민원은 보험사와 소비자와의 관계, 서비스, 보험사의 고객 만족 수준 등을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라면서 "지표로 보험사를 선택할 때는 민원 발생 현황을 반드시 참고 확인하고 민원이 많은 회사는 보험 가입을 신중히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펫보험 시장 52% 성장…가입률은 1.4% 수준 2024-03-06 07:07:00
가운데, 반려동물 양육자의 약 83%(한국소비자연맹 조사결과)는 동물병원 진료비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손보업계는 동물진료 표준 진료코드가 없고, 동물진료기록부 발급이 의무화되지 않는 등 제도적 기반이 미흡하고 진료비 관련 통계와 데이터 부족으로 보험료 산정 및 손해율 관리가 어렵다는 점을 상품 개발 등 펫보...
소득은 '찔끔' 올랐는데…이 가격은 뭐지 2024-03-04 06:11:17
소비자단체에 당부하기도 했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인상 요건이 있을 때는 득달같이 가격에 반영하고 인하 요인이 생기면 가격에 반영하지 않는다"며 "기업들이 실적이 좋을 때는 다 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가격을 되도록 올리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일부 식품 기업은 수출...
작년 소득 1%대↑·먹거리물가 6%대↑…장바구니·외식 '부담' 2024-03-04 06:01:02
소비자단체에 당부하기도 했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인상 요건이 있을 때는 득달같이 가격에 반영하고 인하 요인이 생기면 가격에 반영하지 않는다"며 "기업들이 실적이 좋을 때는 다 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가격을 되도록 올리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일부 식품 기업은 수출 호조...
기업들 맞춤형 지원, 사회의 낮은 곳에 튼튼한 '사랑·나눔의 다리' 2024-02-20 16:12:16
예방 및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관련 종합 솔루션 플랫폼 ‘지켜요(소중한 나의 자산)’를 선보였다. 고객들이 자신의 보안수준을 진단해보고 추가로 필요한 보이스피싱 예방 보안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명인제약은 ‘명인 다문화장학재단’을 설립하고, 다문화 가족 자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명인...
한국고객은 봉?…'광고인데 아닌 척' 한국법 무시 알리·테무(종합) 2024-02-18 11:00:57
게 드러난다. 덩달아 소비자 피해 신고도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연맹에 접수된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소비자 불만 건수는 465건으로 전년(93건) 대비 5배로 늘었다. 배송 지연, 오배송, 상품 누락, 배송 중 분실을 포함한 계약불이행이 226건(49%)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해제·해지 이후 환불 거부 등이...
한국고객은 봉?…'광고인데 아닌 척' 한국법 무시 알리·테무 2024-02-18 07:31:01
게 드러난다. 덩달아 소비자 피해 신고도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연맹에 접수된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소비자 불만 건수는 465건으로 전년(93건) 대비 5배로 늘었다. 배송 지연, 오배송, 상품 누락, 배송 중 분실을 포함한 계약불이행이 226건(49%)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해제·해지 이후 환불 거부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