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은 왜 매운맛에 열광하나…'불닭볶음면' 챌린지도 화제 2022-05-24 16:08:19
총망라한다. 한국의 토종 매운맛인 김치를 상품화한 ’김치 시즈닝‘으로 미국 아마존 칠리 파우더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오른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의 성공스토리를 조명하며 세계 속 ’한국의 매운맛‘의 위치를 확인한다. 한국 사회의 다양한 이슈와 상황, 그리고 인물들을 PD의 시각에서 집중 조명하는 본격 PD리포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가정간편식·밀키트 등 해외판로 적극 지원…이달초 온라인 수출상담회 600만弗 실적 2022-04-25 15:07:45
사로잡은 매콤한 떡볶이, 김치찌개 등 다양한 밀키트 제품과 조리에 필요한 소스류, 시즈닝 제품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다고 aT는 전했다. 상담회에 참가한 국내 업체 C사는 국내산 쌀을 사용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막걸리를 제조할 수 있는 ‘막걸리 키트’를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특히 막걸리의 인기가...
aT, 도쿄식품박람회서 7천500만달러 수출 상담실적 2022-03-15 08:46:46
김치 시즈닝, 손쉽게 집에서 김치를 담글 수 있는 김치 양념 가루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떡볶이, 라면, 치킨 소스 등 K-분식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았고 최근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로제 떡볶이 소스의 경우 부스를 찾은 바이어가 바로 수입 의사를 밝혀...
전통식품부터 푸드테크까지…'대한민국 식품대전' 20일 개막 2021-10-17 11:00:07
설치된다. 또 푸드테크관에서는 김치 시즈닝, 저온 진공건조, 서빙 로봇 등 식품 관련 첨단기술을 보유한 10개 기업의 소개 영상이 제공된다. 온라인 판매업체인 우체국쇼핑몰·오아시스마켓과 진행하는 판촉기획전, 배달의민족·네이버쇼핑과 함께 하는 판매생방송(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오는 21일 열릴...
"뭐니 넌" 정용진도 궁금한 '짜파링'…이색 콜라보 과자 쏟아진다 2021-09-02 06:14:20
콜라보 상품이다. 바삭한 과자에 숏다리맛 시즈닝을 넣었고, 패키지는 숏다리 디자인을 활용했다. 길림양행의 대표 상품인 '허니버터 아몬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콜라보 팝콘제품 '바프허니버터팝콘'도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선임 상품기획자(MD)는 "집콕족...
[호텔소식] “언택트 추석, 마음은 더 가까이” 특급호텔 풍성한 추석 선물세트 2021-08-25 17:15:12
& 트러플 시즈닝 세트는 조선호텔의 셰프가 엄선한 시즈닝과 청정 목장에서 곡물을 먹이고 키운 한우를 상품으로 구성했다. 명절 인기 정육인 양지국거리, 불고기 등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횡성 한우 세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 브랜드인 1+ 등급의 횡성 한우를 조선호텔만의 전통 기프트...
푸드컬쳐랩, MSG 없는 순식물성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 출시 2021-05-31 17:16:32
구매한 김동규(25)씨는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과는 달리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주문하게 됐다"며 "제육볶음, 삽겹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고 건강한 원료가 들어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다"고 전했다.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는 "미국 내 아시아 소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편의점에서 불붙은 신상품...홈쿡족 늘자 매출 `껑충` 2021-05-02 13:25:53
소스류(21.5%)의 매출이 많이 뛰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런 수요를 고려해 해외에서 많이 먹는 이색 소스를 포함 신제품 16종을 출시했다. 여기에는 미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 아마존에서 칠리 파우더 부문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된 `김치시즈닝`도 포함됐다. 이달 말까지 양념·소스류 10종에 대해 2+1 증정 및 할인 행사를...
홈쿡족 증가에 편의점 조미료 매출 덩달아 뛰어 2021-05-02 13:17:59
김치시즈닝'도 포함됐다. 이달 말까지 양념·소스류 10종에 대해 2+1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대용량 위주였던 상품을 편의점 고객 특성에 맞춰 소용량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이달 내 전국 주요 주택가 매장 600여 곳에 조미료 전용 매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김치시즈닝, 리치푸드와 콜라보... 식품업계 프랜차이즈 기업·스타트업 서로 윈윈한다 2021-02-10 10:11:27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이 리치푸드의 신규 브랜드 `로드락후라이드`와 첫 콜라보를 맺고 제품을 출시했다. 로드락후라이드 전문점에서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 3종 세트를 구입한 20대 고객 김소민씨는 "원래 로드락후라이드에서 튀김을 자주 사 먹는데 새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어 좋았다"며 "느끼한 돼지고기 튀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