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스크 칼럼] 1853년 美 '흑선'과 K웨이브 2024-03-12 18:05:30
버거·치킨 브랜드로, 점포 수 기준 국내 1위인 맘스터치는 다음달 도쿄 시부야에 첫 직영점을 내고 연 7조원이나 되는 일본 버거 시장에 도전한다. 버거의 상징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간 운영하던 곳을 꿰차고 매장을 연다니 놀라운 일이다. 일본 기업의 한국 진출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일본의 이케아’로 불리는...
휴이노, 'iF 디자인 어워드 2024'서 2개 부문 본상 수상 2024-03-11 14:22:33
회사 측에 따르면 휴이노의 '메모(MEMO)' 솔루션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 기기 '메모패치(MEMO Patch)'가 제품 부문에서 나란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메모는 휴이노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합한 솔루션이다. 부정맥 진단 과정에서 의료...
골목상권 파고든 초미니 슈퍼 '편의마켓' 2024-03-10 18:07:58
편의점 이마트24와 노브랜드 전문점 간 근접 출점 문제로 노브랜드 전문점의 공격적 확장을 포기했다. ‘편의점 왕국’ 일본에서도 최근 편의점이 슈퍼를 닮아가고 있다. 점포 크기를 키우고, 신선식품을 늘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대표적 사례다. 이 편의점은 지난달 말 지바현 마쓰도시에 ‘슈퍼형 편의점’을 열었다....
화이어, 노인·청년 등 서민 취약층 일자리 창출 2024-03-06 16:23:34
함께 노인·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화이어 컴인워시는 2020년부터 용인시 처인구 장애인복지관에 각종 물품을 후원해왔다. 코로나19 팬데믹이 한창이던 2021년엔 온라인 수업을 접하기 어려운 장애 학생들을 위해 태블릿을 기증했다. 화이어 컴인워시는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강남세브란스병원을 통해...
3월 6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그래놀라즈11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06 09:26:00
작용했습니다. 비만 치료제 부문에서 성과를 내는 노보노디스크 뿐만 아니라, 반도체 초미세 공정에 필요한 극자외선 노광 장비를 독점한 ASML도 AI 열풍을 타며 올해 들어서만 31% 가까이 뛰었습니다. 또 프랑스에서는 루이비통 모엣 헤네시가 중국 판매 호조로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유...
노브랜드,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본격화 2024-03-05 14:48:45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노브랜드의 총 공모주식 수는 120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8700원~1만1500원이다. 이번 공모 금액은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138억원 규모다. 공모로 조달된 자금은 생산지를 다변화하고, 생산능력과 연구개발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회사는 ...
패션 플랫폼 기업 노브랜드 "5월 코스닥 상장 목표" 2024-03-05 14:40:50
패션 플랫폼 기업 노브랜드 "5월 코스닥 상장 목표"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패선 플랫폼 기업인 노브랜드가 오는 5월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증권신고서 제출 등 관련 절차에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노브랜드는 이번 상장에서 총 120만 주를 공모할 예정이며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오프라인의 반격…마트·슈퍼·편의점 벽 허문다 2024-03-04 17:56:46
브랜드(PB)다. 새로운 상표의 제품은 편의점 이마트24에서 판매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 측은 상표권 활용 방안이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지만 업계에서는 노브랜드 앤 24가 편의점 주 고객층인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제품의 브랜드명으로 활용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이젠 못 참겠다" 미노이가 밝힌 2시간 전 광고 펑크의 전말 2024-03-04 09:55:53
변심으로 인한 노쇼라고 전달되었다고. 이후 미노이는 눈물의 라이브 방송을 했고 관련해 의혹이 일파만파 불거졌다. 미노이는 해당 브랜드 측으로부터 "마약 이런 거 보고, 글 퍼져나가는 게 얼마나 무서울까 하는 생각에 미노이님 생각해 저희 브랜드 이름 밝히지 않고 인터뷰 했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했다. 미노이는...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등 브랜드 실적이 뚜렷한 반등 기조를 나타냈다. 대표적으로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실적 호전이 눈에 띈다. 유니클로 국내 운영사인 에프알엘코리아는 2022회계연도(2022년 9월~2023년 8월) 매출이 2021회계연도보다 30.9% 증가한 9219억원을 거뒀다. 업계에서는 올해 매출 1조원 회복을 확실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