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뷰티 1위 등극 2024-03-21 18:22:20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를 필두로 더페이스샵(LG생활건강), 미샤 등 자사 제조 브랜드를 주로 취급하는 로드숍 등이다. 2010년대 중반 이후 온라인 채널의 성장과 중국의 ‘사드 보복’ 등이 본격화하자 원브랜드숍을 운영해 온 대형 제조사는 위기를 맞았다. 이들이 휘청이는 동안 빈틈을 메운 건 신진 중소...
LG생건 중저가 화장품 이어…고급 브랜드도 쿠팡 입점 2024-02-29 18:04:26
중순부터 엘라스틴·페리오·더페이스샵 등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과 중저가 화장품 로켓배송을 재개한 데 이어 이번엔 고급 화장품을 ‘로켓럭셔리’에 입점시켰다. 로켓럭셔리는 쿠팡이 지난해 7월 개시한 국내외 럭셔리 뷰티 제품 전문관이다. 화장품 브랜드에서 직매입한 정품을 고급스럽게 포장해 배송해주는 것으로...
오휘·더후 등 LG생활건강 프리미엄 라인도 쿠팡 입점 2024-02-29 15:11:26
쿠팡은 지난달 중순부터 엘라스틴·페리오·더페이스샵 등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과 중저가 화장품 로켓배송을 재개한 데 이어 이번에 고급 화장품을 ‘로켓럭셔리’에 입점시켰다. 로켓럭셔리는 쿠팡이 지난해 7월 개시한 국내외 럭셔리 뷰티 제품 전문관이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CNP 수려한 피지오겔 등 LG생활건강 ...
쿠팡 로켓럭셔리에 LG생활건강 뷰티 제품 입점 2024-02-29 13:22:15
29일 밝혔다. 로켓럭셔리에서 더후, 오휘, 빌리프, 숨37 등 LG생활건강 정품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쿠팡의 일반 뷰티 카테고리에선 ‘더페이스샵’, ‘CNP’ 등의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LG생건의 로켓럭셔리 입점으로 쿠팡 고객들이 우수한 품질의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한때 '황제주'가 어쩌다가"…증권가도 '손절' 나섰다 2024-02-06 08:31:27
비중국 사업 동력 확보를 위한 CNP, 빌리프, 더페이스샵 브랜드 중심으로 자원 투입이 계획돼 있다"며 "중국은 브랜드 투자를 지속하는 가운데 상반기까지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 작업(숨, 오휘)을 지속해 나가고 전략 브랜드 중심으로 매출 회복을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 대응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
유안타 "LG생활건강, 주가 상승 모멘텀 부재"…투자의견 '중립' 2024-02-06 08:29:11
CNP, 빌리프, 더페이스샵 중심의 자원 투입을 계획하고 있다"며 "중국 사업의 경우 브랜드 투자를 지속하는 가운데 상반기까지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 작업을 지속해나가고 전략 브랜드 중심으로 매출 회복을 위한 온오프라인 채널 대응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현재 주가 상승 모멘텀은 부재한 상황"이라며...
화장품 빅2 '실적 반전' 美·日에 달렸다 2024-02-04 18:44:28
사업 개편에 나섰다. 올해엔 ‘빌리프’와 ‘더페이스샵’ 등을 내세워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일본에선 색조 브랜드인 ‘VDL’ ‘힌스’ ‘글린트’ 등을 앞세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 중 힌스는 2019년 일본에 진출한 브랜드로, LG생활건강은 지난해 9월 힌스의 모회사인 비바웨이브의 경영권을 인수했다....
"아! 옛날이여" 황제주의 굴욕…'포스트 차이나' 찾아나선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4 16:17:37
더페이스샵’ 등을 내세워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일본에선 색조 브랜드인 ‘VDL’ ‘힌스’ ‘글린트’ 등을 내세워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9월 힌스의 모회사인 비바웨이브의 경영권을 인수했다. 힌스는 2019년 일본 진출 이후 대표적인 K뷰티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K뷰티...
"아직도 바닥 아니다"…'매수' 사라진 LG생활건강 2024-02-01 07:53:05
멀티브랜드숍 채널 위주로 중저가 브랜드인 '더페이스샵'과 '빌리프'의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허제나 연구원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비효율적인 채널을 정리하고, 성장성이 큰 지역의 매출을 늘리려고 노력하는 점은 긍정적"이라면서도 "이 과정에서 비용이 늘어나며 수익성은 둔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中 쇼핑앱 공습…쿠팡·LG생건 '윈윈' 택해 2024-01-12 18:51:31
라인부터 더페이스샵 등 중저가 라인까지 두루 보유하고 있다. LG생건, 중국 부진 만회 포석주력 시장인 중국에서 부진을 겪고 있는 LG생활건강도 쿠팡이 필요했다는 분석이다. 중국 경제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는 상황에서 중국인들의 ‘애국 소비’까지 더해져 한국 화장품 소비는 확 꺾였다. LG생활건강의 중국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