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근중 이마트 바이어 "와인 하도 마셔 매달 스케일링할 정도" 2022-03-15 17:58:38
좋은 와이너리를 뒤져 도스 코파스를 찾은 뒤 소믈리에 여섯 명을 불렀다. 국내에서 잘 팔리는 2만~3만원대 와인 30종과 4900원에 판매할 도스 코파스를 섞어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하기 위해서다. 여섯 명 모두가 도스 코파스를 5위 안으로 꼽자 그는 개발을 결심했다. 처음엔 칠레 와이너리로부터 “도저히 맞출 수...
국내서 가장 많이 팔린 와인, 도스코파스 [박동휘의 가성비 와인] 2021-02-24 09:01:10
있다. 이마트가 2019년 선보인 도스코파스(DOS COPAS)가 대표적이다. 현지에서 팔리는 가격보다 낮은 4900원이라는 가격 라벨을 달고 등장해 지금껏 약 310만병이 팔렸다. 역대 어떤 와인 브랜드도 가본 적이 없는 숫자다. 도스코파스는 와인 입문자들에게 제대로 된 와인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줬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최고의 와인'이란 '맛있는 와인'을 찾아가는 여정 [박동휘의 와인 산책] 2021-01-21 08:41:00
상당수가 먹기 편한 달콤한 와인들이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국내 와인 시장의 판도를 다시 한번 뒤바꿔놓고 있다. ‘홈술족’들이 급증하면서 심지어 사양길로 접어들돈 위스키 판매량도 늘고 있다. 대표적인 수혜주는 와인이다. 이마트가 2019년 8월 병당 4900원의 가격으로 들여 온 도스코파스라...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코로나가 띄운 미니어처 술병·와인 신드롬 2020-10-29 17:22:38
이유다. 숙취해소제 시장은 성장세가 꺾였다. 와인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주류 시장에서 왕좌에 올랐다. 이마트가 판매한 4900원짜리 칠레 와인 도스코파스는 200만 병 이상 팔렸다. 막걸리, 맥주, 소주 등의 소비층을 와인으로 유도하는 데 성공한 결과다. 고급 와인 매출도 늘고 있다. 해외여행 등에 몰렸던 구매력이 홈...
고객 줄 세운 정용진의 '초저가 매직' 2020-07-27 17:14:27
“도스코파스로 인해 와인에 입문한 20대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이 많다”며 “최고의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와인이란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상품 구색을 더 다양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27일 기존 대비 품질을 확 끌어올린 8900원짜리 포르투갈 레드와인 도스코파스 리제르바를 내놨다. 초저가로 온라인과 정면...
1년만에 200만병 판매 기록 세운 이 와인…비결은? 2020-07-27 13:24:03
‘도스코파스 리제르바’를 함께 블라인드 테이스팅 한 결과 ‘도스코파스 리제르바’가 4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해 8월 도스코파스 2종을 처음으로 선보인 후 '도스코파스 샤도네이(750ml, 4900원)', '도스코파스 까버네쇼비뇽 1.5L(9800원)' 등을 출시하며 도스코파스 라인업을 확대하고...
이마트, 초저가 와인 판매 200만병 돌파 2020-07-27 08:48:25
도스코파스는 지난해 8월 출시된 후부터 지난 6월까지 주류 전체 매출에서 소주, 맥주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또 같은 기간 전체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증가했고, 와인 구매 고객도 36% 늘었다. 이마트가 지난 4월 출시한 초저가 화이트와인 '도스코파스 샤도네이'도 3개월간 16만병 이상 판매돼 올해...
커피 1잔보다 싼 와인 1병…100만 vs 40만 물량전쟁 2020-06-23 09:57:42
이후 태어난 Z세대)의 성향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홈술족 증가 등을 염두에 두고 물량공세를 통한 저가 전쟁에 돌입했다. 앞서 지난해 8월 와인 한 병당 5000원의 벽을 깬 대형마트 업계 1위 이마트는 와이너리에 100만병을 개런티하며 '도스코파스'의 가격을 4900원으로 책정했다. 이는...
"와인 한병 3천원대"…대형마트들 초저가 경쟁 2020-06-22 17:34:19
와인 나투아스페셜셀렉션을 선보였다. 도스코파스처럼 칠레산에, 가격은 100원 더 저렴한 4800원이었다. 이 와인도 잘 팔렸다. 하지만 시장을 선점한 도스코파스를 넘어설 수는 없었다. 소비자에게 도스코파스는 가성비 와인의 대명사로 이미 자리 잡았다. 롯데마트는 와인 시장에 더 큰 임팩트를 주고 싶었다. 그러려면 더...
초저가 와인 경쟁 치열…"4900원 받고 3900원으로" 2020-06-22 14:41:35
와인 ‘나투아 스페셜 셀렉션’을 선보였다. 도스코파스 처럼 칠레산에, 가격은 100원 더 저렴한 4800원이었다. 이 와인도 잘 팔렸다. 하지만 시장을 선점한 도스코파스를 넘어설 수는 없었다. 소비자들에 도스코파스는 가성비 와인의 대명사로 이미 자리 잡았다. 롯데마트는 와인 시장에 더 큰 임팩트를 주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