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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요타, 아주자동차대에 장학금 2024-03-20 18:31:59
한국도요타자동차는 아주자동차대에 장학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터스포츠 전공을 개설한 아주자동차대와 2020년 ‘도요타 기술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사진)을 맺은 이후 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협업해 왔다.
한국토요타, 아주자동차대에 장학금 8천만원 기부 2024-03-20 10:32:48
개설한 아주자동차대와 지난 2020년 '도요타 기술교육 프로그램'(T-TEP)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협업해 왔다. 한국토요타는 이번 장학금 전달식과 함께 아주자동차대의 도요타 전동화반 학생들을 위한 브랜드 체험 행사와 취업 설명회도 진행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 대표는...
도요타·렉서스 제쳤다…수입차 '하이브리드 강자' 떠오른 볼보 2024-03-19 13:00:02
많은 판매량으로 도요타(181대)와 렉서스(157대)를 앞질렀다. 판매량만 보면 BMW가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판매고를 기록했으나 전체 판매 차량 중 하이브리드 비중은 '하이브리드 원조' 격으로 꼽히는 도요타(11.89%)가 가장 높았다. 볼보는 11.06%로 2위를 기록했다. 올해 판매된 차량 10대 중...
'지금은 하이브리드가 대세'…올해 미국 판매량 50% 증가 2024-03-19 11:41:23
도요타 프리우스가 처음 선보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과 배터리 모터를 결합한 형태의 자동차다. 관련 기술이 발전하고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더 강력하고 새로운 디자인의 차량을 내놓으면서 이제 세계 자동차 시장의 대세가 됐다. 하이브리드 차량 선두 주자인 도요타의 경우 미국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내연기관...
"中 전기차 BYD, 美·유럽 막히자 신흥시장 공략" 2024-03-19 10:35:24
1월에 도요타를 제치고 승용차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태국 공장이 가동되면 동남아시아 나머지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블룸버그는 해당 지역 전기차 시장이 향후 10년 안에 최소한 연간 800억 달러 매출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비야디는 지난해...
아이오닉5·EV6, 美서 '잘 팔리네' 2024-03-19 06:11:06
시에나(6만5천726대), 도요타 하이랜더(4만9천637대), 도요타 코로나(4만6천805대)가 미국 하이브리드차 등록 순위 10위 안에 포함됐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미국에서 테슬라에 이어 전기차 판매 2위에 오르며 선전하고 있다"며 "올해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가동을...
현대차 아이오닉5·기아 EV6, 작년 美서 잘 팔린 전기차 '톱10' 2024-03-19 06:01:02
시에나(6만5천726대), 도요타 하이랜더(4만9천637대), 도요타 코로나(4만6천805대)가 미국 하이브리드차 등록 순위 10위 안에 포함됐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미국에서 테슬라에 이어 전기차 판매 2위에 오르며 선전하고 있다"며 "올해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가동을...
폴크스바겐 美공장 노동자, 전미자동차노조 가입투표 2024-03-19 02:01:36
부결된 바 있다. 앞서 UAW는 지난해 전례 없는 미국 자동차 대형 3사 동시 파업 끝에 4년간 임금 25%를 인상하는 임금 협상안을 관철시킨 바 있다. 이후 UAW는 파업 승리의 여세를 몰아 도요타, 혼다, 폭스바겐 등 외국계 제조사 공장 노동자를 대상으로 노조 가입을 추진하는 캠페인을 벌여왔다. pan@yna.co.kr (끝)...
日닛케이 2.7% 올라…거품경제 기록 넘었으나 역대최고엔 못미쳐(종합) 2024-03-18 16:28:42
달러당 149엔대 전반…엔화 약세에 수출주 도요타 2.26%↑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박성진 특파원 = 일본 증시의 대표 주가지수인 닛케이225 평균주가(닛케이지수)가 18일 2%대의 상승세를 보이면서 다시 거품 경제 때의 최고 기록을 뛰어넘었다. 다만, 지난달 경신된 역대 최고 기록에는 미치지 못했다. 닛케이지수는...
"아우 먼저 갑니다" 기아, 현대차 제치고 시총 5위로 올라서 2024-03-18 16:24:06
미국과 유럽연합(EU)의 환경 규제 완화 가능성 등 긍정적인 모멘텀이 아직 남아있다"며 "다만 두 회사의 올해 EPS(주당순이익) 성장률은 글로벌 경쟁사 중 가장 낮은 축에 속하고 도요타 다음으로 높은 주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속도 조절 가능성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chomj@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