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죽음 앞둔 요리비평가, 최고의 맛이 기억나지 않는다 2024-02-05 10:00:14
먹었던 슈케트. 고급 과자점이 아닌 동네 슈퍼에서 팔던, 수증기에 엉겨 붙은 설탕이 뭉쳐져 있던 그 과자. 그는 그 과자를 떠올리며 “그때 내겐 마음의 평온이 있었다”고 읊조린다. 그 순간 그 ‘평온’이 바로 자신의 저작 모두에 ‘잔인하게’ 결핍된 것임을 깨닫는다. 열심히 글을 쓰며 비평가로서 세상에 이름을...
Love Art, LA 미술관이 별처럼 수놓은 도시 2024-02-01 18:57:54
명소가 됐다. 부동산 개발로 슈퍼리치가 된 자선사업가 엘리 & 에디 브로드 부부는 2015년 반세기 수집한 2000여 점의 컬렉션을 내놨다. LA 시민 누구나 유명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관람료도 받지 않는다는 가이드라인을 세웠다. 세계적 건축회사 딜러 스코피디오&렌프로는 ‘장막과 납골당’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이슈프리즘] '기업 氣 살리기' 공약도 보고싶다 2024-01-22 17:47:25
온 동네 초등 돌봄, 경로당 주 5일 점심 제공) 재원도 나올 구석은 뻔해 보였다. 고개가 끄덕여졌다. 정권마다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외쳤지만, 만만한 게 기업이라고 ‘목소리 큰 다수’와 부딪히면 언제나 양보는 기업 몫이었다. 그나마 윤석열 정부 들어 기업 친화 정책이 여럿 나왔지만, 법인세와 노동법 같은 큰...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보편적 돌봄의 시대 2023-12-20 17:56:41
분위기를 동시에 지향하는 ‘생활밀착형 동네 슈퍼마켓’이다. 가까운 식료품점이 자전거나 차를 타고 나가야 하는 외떨어진 아파트 단지의 특성상 누구나 오가며 들를 수 있는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한다. 주민들의 모임 장소가 되기도 하고, 동네 강아지의 생일 파티가 열리거나 학교나 학원을 마친 아이들이 잠시 들러 ...
홈플러스 "치킨 두 마리 9천900원"…세븐일레븐도 할인 2023-12-20 08:37:09
할인해 9천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30일부터 진행한 슈퍼세일 '홈플대란'의 마지막 주차(21∼27일) 혜택을 공개했다. 홈플러스는 23∼25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당당 두 마리 옛날 통닭'을 9천원대에 한정 수량을 판매한다. 21∼25일에는 '레드킹크랩'(2∼2.4kg 내외)을...
1년간 용량 줄어든 상품 62%가 아몬드·사탕 2023-12-13 18:15:14
동네 슈퍼와 수도권 인구 밀집 지역의 대형마트 소비자가격은 다르게 책정된다”며 “참가격에 고시되는 유통사 판매가격은 제조사와 유통사 간 협의에 따라 유통사가 최종 결정하는데, 가격 인상의 책임이 제조사에 있다는 식으로 몰아가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말했다. 용량 변경 시 식품회사가 소비자에게 알리도록 한...
치킨 7900원, 와인 1만원…유통가 '가성비 마케팅' 2023-12-13 17:45:22
계산도 깔렸다. GS25는 오는 31일까지 ‘우리동네 GS’앱에서 쏜살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4000원을 추가로 할인해준다. 롯데마트·슈퍼는 연말을 앞두고 저가 와인의 수요가 늘었다고 판단해 1만원대에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 ‘테이스티 시리즈’(사진)를 14일 선보인다. 올해 1~11월 롯데마트에서는 1만~2만원대...
12월의 예술 수도…마이애미 아트 페어 2023-12-07 19:06:30
‘2023 마이애미 아트위크’ 기간을 맞아 슈퍼블루는 JR이 마이애미에서 몇 달간 촬영한 주민 1048명의 모습으로 외벽을 채웠다. 그는 이 작품을 위해 지난해 ‘사진관 트럭’을 몰고 마이애미 곳곳을 훑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직업과 계층의 사람을 카메라에 담았다. 슈퍼블루 안에는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등...
편의점이 '동네 슈퍼'…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8:55
구매력을 갖춘 40대가 최근 편의점의 핵심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2일 편의점 CU의 올해 1∼3분기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30대가 28.0%로 가장 높다. 다음으로 40대 27.2%, 20대 25.5%, 50대 9.0%, 10대 5.5%, 60대 이상 4.8% 등 순으로 집계됐다. 즉 20∼40대가 전체 80.7% 비중을 차지한다. 최근 5년 사이...
편의점=20∼30대 놀이터는 옛말…'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1:00
친숙하다"며 "이런 점에서 편의점을 '40대의 슈퍼'라고 불러도 어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을 뽑아봤더니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과거 동네 슈퍼에서 구매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