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화약품, 박진 신임 공장장 취임 2024-04-17 10:44:09
동화약품은 8대 공장장으로 박진 상무를 신임 공장장으로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박진 공장장은 중앙대학교 위생제약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약학과 박사과정을 취득했다. 1991년 일양약품 선임연구원으로 입사해 이후 한국릴리, 한국얀센 품질관리부를 거쳐 HK이노엔과 안국약품 공장장으로 근무한 바 있다....
편의점 간편식 '무한 경쟁'…용량 늘리고 전문가 협업 2024-04-03 08:48:06
전문가와의 맛남'을 정했다. 이에 따라 동화약품과 손잡고 건강 드링크 '하루 한 병'을 출시했고, CJ제일제당 및 농심과 협업한 제품을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오뚜기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였다. 오는 4일에는 중식대가 여경옥 셰프와 협업한 마라 닭강정과 사천식 마라 삼각김밥도 선보인다....
봄바람 타고 온 알레르기에 제약사들 신제품 속속 출시 2024-03-16 07:00:03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IMS에 따르면 지르텍은 2021년 3분기부터 2023년 3분기까지 연평균 18% 성장했다. 같은 기간 동화약품[000020]의 '플로리진'과 '플로라딘'은 각각 연평균 60%, 48%씩 큰 폭으로 성장했다. 일동제약[249420]의 알레르기 치료제 '세노바'와 '세노바퀵'도 연평균 27%,...
CU, 동화제약과 에너지 드링크 '하루 한 병' 2종 개발 2024-03-12 08:39:37
CU, 동화제약과 에너지 드링크 '하루 한 병' 2종 개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제약업체 동화약품과 손잡고 건강 드링크 '하루 한 병'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루 한 병 아르기닌'에는 활력 증진을 돕는 L-아르기닌 1천㎎이, '하루 한 병 테아닌'에는...
동화약품 '판콜에스' 지난해 감기약 시장 매출 1위 2024-02-28 15:37:25
지난해 3분기 감기약 매출 1위에 올랐다. 동화약품은 최근 가수 싸이를 모델로 내세운 광고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판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판콜에스는 출시 후 50년 간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는 종합감기약"이라며 "감기약 시장 1위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활...
동화약품 "감기약 '판콜에스', 작년 감기약 시장 1위" 2024-02-28 11:01:29
동화약품 "감기약 '판콜에스', 작년 감기약 시장 1위"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동화약품[000020]은 종합감기약 '판콜에스'가 지난해 감기약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의 지난해 1~4분기 데이터에 따르면 판콜에스는 이 기간 약 1천740만개 판매돼...
동화약품 '판콜에스', 작년 감기약 시장 매출 1위 달성 2024-02-28 10:11:50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지난해 동화약품 판콜에스는 347억원(약 1,740만개)의 매출을 기록해 판매 1위를 유지했다. 약 1,420억원 규모의 감기약 시장에서 약 24%의 점유율에 달한다. 지난 3분기 판콜에스는 1968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감기약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동화약품은 최근 가수...
'약보다 뷰티' 동국제약, 미용기기 공략 가속 2024-02-27 18:19:54
5년(2017~2022년) 매출이 연평균 19.6% 증가했다. 일반의약품(7.4%), 전문의약품(15.8%) 등 다른 사업부보다 성장세가 가파르다. 작년 11월 기준 전체 매출에서 센텔리안24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26%까지 상승했다. 동국제약의 성공에 다른 제약사들도 앞다퉈 더마코스메틱 사업에 뛰어들었다. 동아제약은 2019년 여...
"마데카솔 성분으로 화장품"…뷰티사업 진출한 동국제약의 승부수[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2-27 16:42:36
5년(2017~2022년) 매출이 연평균 19.6% 증가했다. 일반의약품(7.4%), 전문의약품(15.8%) 등 다른 사업부 대비 성장세가 가파르다. 작년 11월 기준 전체 매출에서 센텔리안24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26%까지 상승했다. 동국제약의 성공을 눈여겨본 다른 제약사들도 앞다퉈 더마코스메틱 사업에 뛰어들었다. 동아제약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