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도 '초대박' 예고…"인기 꺾일 줄" 업계도 놀란 제품 2023-12-08 10:15:58
마크’와 협업해 소스에 위스키를 활용한 버거 신메뉴 2종과 한정판 음료 메뉴를 출시했다.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 역시 버번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와 손잡고 위스키 기반의 칵테일을 출시했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시대에도 위스키 열풍이 계속되는 것은 수입 감소 추세에 접어든 와인 시...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취업 돕고, 상담받게 한 그들 2023-11-23 14:00:05
이렇듯 경제적으로도 심리적으로도 버거운 상황은 장씨가 평택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이현수 상담사를 만나면서 달라졌다. 이 상담사는 장씨에게 전세대출 이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버팀목 전세대출'을 소개해줬다. 긴급생계 급여와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도 신청하도록 도왔다.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편의점 매대가 최근 붉게 물들고 있다. 라면에서 시작한 매운맛 경쟁이 과자, 냉동만두 등으로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버거, 치킨, 피자 등 외식기업들도 기존 제품의 매운맛을 한껏 끌어올린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라면이 촉발한 매운맛 경쟁 9일 유통·식품업계에 따르면 매운맛 경쟁은 올여름 라면업계에서...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물들었다. 라면뿐만 아니라 과자, 냉동만두까지 매운맛 경쟁이 확대되면서 편의점 매대를 매운맛 제품이 가득 채웠다. 버거, 치킨, 피자 등 외식업계도 기존 제품의 맵기를 끌어올린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스코빌지수를 보면 ‘한국인의 매운맛’이라는 농심 신라면이 순하게 느껴질 정도다. 대한민국은 왜...
"자장면·칼국수 사먹기도 겁난다"…먹거리 가격에 '비명' 2023-10-31 21:00:01
햄버거가 12.3% 상승했고, 이어 피자(11.9%)와 김밥(9.6%), 라면(9.2%) 순이었다.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줄줄이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대표적으로 햄버거 가격 도미노 인상이 현실화되는 분위기다. 맥도날드는 다음 달 2일부터 빅맥을 포함해 총 13개 메뉴의 가격을 평균 3.7% 올린다. 대표 메뉴인 빅맥 한...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햄버거│ 5.4 │ 19.6 │ ├───────────┼────────────┼────────────┤ │삼계탕│ 5.7 │ 15.4 │ ├───────────┼────────────┼────────────┤ │비빔밥│ 5.9 │ 14.3 │ ...
치킨·베이커리·버거…K-프랜차이즈 '해외 영토확장' 가속(종합) 2023-10-22 09:26:43
치킨샌드위치를 선보이고 말레이시아에서는 라면, 떡볶이를 함께 선보이는 '먹방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교촌치킨 매장도 7개국에 68곳으로 늘어났다. 교촌은 동남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 매장을 확대하고, 앞으로 미국 법인을 통해 북미 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K-베이커리·K-버거도...
치킨·베이커리·버거…K-프랜차이즈 '해외 영토확장' 가속화 2023-10-22 08:01:01
치킨샌드위치를 선보이고 말레이시아에서는 라면, 떡볶이를 함께 선보이는 '먹방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교촌치킨 매장도 7개국에 68곳으로 늘어났다. 교촌은 동남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 매장을 확대하고, 앞으로 미국 법인을 통해 북미 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K-베이커리·K-버거도...
[칼럼] MZ세대의 트렌드.. 로코노미 속에 숨은 기업가정신 2023-09-22 10:52:18
회장 · 現)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이사 진도 대파 버거, 제주 마음 샌드, 해남 녹차 빼빼로 등 ‘로코노미’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로코노미란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의 장점과 매력을 가진 상품이나 서비스를 찾는 소비 활동이다. 최근에는 기업과 지역 간의 합작을 통해 희소성 있...
[특별기고] "변화 없는 기업이 가장 위험…비파괴적 혁신이 생존 열쇠 될 것" 2023-09-10 18:03:11
만들어온 제품이나 서비스라면 전혀 다른 문제가 된다. 자신의, 우리 부서의, 우리 회사의 정체성에 도전하는 심각한 이슈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혁신의 실천은 매우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파괴의 대상 입장에선 필사적으로 혁신에 반대할 것이다. 특히 이해관계자가 시장의 직접적 거래관계 범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