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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 EVSIS와 전기차 보급 확대 노력 2024-03-29 10:17:05
양사의 전기차 및 ev충전 이용자 풀이 확대되고 렌터카 및 충전 할인 등 서비스 혜택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회사 관계자는 "롯데렌탈은 전기차 보급 및 소비자 경험 확대에 주력하며 녹색 모빌리티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 역시 전기차 사업 고도화의 일환"이라며 "국내...
SK, 친환경·반도체 소재 사업도 조정 검토…렌터카는 매물로 나와 2024-03-28 18:36:53
SK렌터카 매각을 사실상 공식화했다. 동박 제조사 왓슨 모회사 론디안왓슨 2대주주 지분(30%) 매각도 추진 중이다. 그룹 차원에서 3조원을 투입한 베트남 등 동남아 자산 매각에도 속도를 더 내고 있다. ‘베트남의 삼성’으로 불리는 빈그룹(SK 지분율 6.1%)과 베트남 재계 2위 마산그룹(9.5%)을 비롯한 7개사 지분이 매각...
SK그룹, 선제적 사업재편 나선다 2024-03-28 18:31:13
감지하고 SK그룹의 재무 건전성 모니터링 작업을 벌였다. 회계상 잡히지 않는 부채의 전수조사도 진행 중이다. SK는 배터리 외에 다른 비주력 사업 재편 작업도 하고 있다. SK렌터카와 동박 제조사 왓슨의 모회사인 론디안왓슨 2대주주 지분(30%)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3조원을 투입한 베트남 빈그룹 지분(6.1%)과...
제주관광객 1인당 66만원 쓴다…만족도 상승 2024-03-28 14:27:56
여행 비중이 늘어나면서 택시와 렌터카, 버스 이용이 2019년 대비 각각 7.2%p, 5.4%p, 4.2%p 증가했다. 이들의 체류 기간은 평균 4.74일로 2019년 대비 0.2일 증가했고, 여행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는 평균 4.21점으로 2019년 대비 0.02점 감소했다. 이와 함께 크루즈 관광객의 경우 평균 체류 시간은 4.23시간으로...
SK네트웍스 “SK렌터카 지분 매각 결정된 것 없어” [주목 e공시] 2024-03-27 08:49:50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 지분 매각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외부자문사를 통해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나, 그 외에 구체적으로 경정된 사항은 없다”고 27일 답변했다. 그러면서 “향후 구체적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고 밝혔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SK네트웍스, '알짜 자회사' SK렌터카 매각 추진 2024-03-26 16:54:23
렌터카로 사명을 바꿨다. 최대주주인 SK네트웍스는 올해 초 SK렌터카를 완전자회사로 만들었다. 지난해 8월 주식 공개 매수를 실시한 데 이어 올해 1월 잔여 지분을 SK네트웍스 자사주와 교환해 지분 100%를 확보했다. 지난해 공개매수 당시 매입가격은 주당 1만3500원으로 전체 지분 가치는 약 6000억원으로 책정됐다. IB...
치안위기 에콰도르, 부통령아들 수뢰·20대시장 피살 겹쳐 혼란 2024-03-26 01:29:52
브리히테 가르시아(27) 시장이 렌터카 안에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됐다. 언론담당관 역시 총상을 입고 사망했다. 간호사 출신인 야당 시민혁명운동(RC) 소속 가르시아 시장은 지난해 대선후보 페르난도 비야비센시오의 암살 사건 이후 가장 최근에 피살된 정치인이다.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당시 26세의 나이로 시장에...
스피트메이트, 경정비·긴급출동·타이어…촘촘한 차량 정비망 2024-03-25 16:02:53
SK렌터카, SK매직 등 제휴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수입차 전용 CLUB SM을 출시해 수입차 고객도 합리적인 가격에 스피드메이트의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피드메이트는 사업과 연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사고차 부품을 재활용하는 ‘ECO 부품 사업’, 서울시 사회...
롯데렌탈, 롯데오토옥션 출범 10주년 맞아 2024-03-25 10:10:42
및 렌터카 이용자, 일반 소비자 차 매입, 타 렌터카 및 리스 회사 차, 회원사 및 일반 소비자 위탁 경매 출품을 통해 다채로운 차종 포트폴리오 제공하는 점 또한 성장 요인으로 분석했다. 롯데오토옥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첨단 시설 및 독보적인 중고차 상품과 서비스로 국내외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와일리,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차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제공 인정 2024-03-25 09:00:04
SK렌터카의 ‘신뢰’와 ‘편안함’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잘 드러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SK렌터카는 늘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빠르게 파악해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김지영 와일리 실장은 “서비스 환경과 트렌드가 변해도 적용이 가능한 확장성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