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만트럭버스코리아, 신임 사장으로 피터 안데르손 공식 부임 2024-04-08 09:30:13
전임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 만트럭버스 그룹의 해외 영업 총괄로 임명돼 작년 하반기부터 만트럭버스 그룹 본사에서 유럽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의 세일즈를 총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볼보차코리아, 진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개장 ▶ 금호타이어, 스텔란티스코리아 공식...
희망퇴직에 손실사업 철수…'유통업계 구조조정 중' 2024-04-08 07:26:32
4월 새벽배송 서비스도 중단한 바 있다. 롯데온은 배송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당일배송과 예약배송에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온의 배송 서비스 축소는 물류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고육지책 성격이 짙다. 2020년 롯데그룹 유통사업군의 통합 온라인몰로 출범한 롯데온은 매년 1천억원 안팎의 손실...
한소희, 이번엔 고윤정에 자리 내줬다…줄줄이 '광고 환승' 2024-04-07 10:30:03
새 얼굴 찾기에 나섰다. 한소희를 광고에 세웠던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에 이어 NH농협은행이 신규 모델 확보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배우 고윤정을 신규 광고모델로 기용해 인쇄 광고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다양한 채널의 캠페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고윤정...
CJ올리브영·한화에너지·피에몬테…오너家의 '승계 지렛대' 2024-04-07 08:38:01
지배력을 끌어올리는 방식 등이 거론된다. 일각에서는 그룹 계열사들이 오너일가의 회사에 일감·자원을 밀어주는 것 아니냐는 의심도 하고 있다. 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3조8682억원, 4607억원을 올렸다. 전년에 비해 각각 39.1%, 69.8% 늘어난 규모다. 모두 사상 최대...
유통가도 '조용한 채용?' 2024-04-07 06:31:42
선발에 초점을 맞추는 추세로 돌아선 것이다. 롯데그룹은 2021년 코로나19 등을 겪으면서 경영 불확실성이 커져 공채 제도를 아예 폐지하고 인력 필요에 따른 수시 채용 방식으로 돌아섰다. 롯데는 경력직원을 수시 채용하되 신입 선발의 경우 분기별로 모집 공고를 띄우는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 방식을 최근...
유통가 조용한 채용…'바늘구멍 신입공채 ·수시경력은 늘려' 2024-04-07 06:03:01
채용…'바늘구멍 신입공채 ·수시경력은 늘려' 롯데그룹 수시 채용 도입…신세계·CJ·현대백화점 공채 유지 '사업 확장' 쿠팡·CJ올리브영·아워홈, 인력 채용 확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인력 효율화'에 나선 유통 기업들이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규모를 줄이고 채용 연계형 인...
'푸바오 효과'에 놀란 롯데…슈퍼 캐릭터 개발 나섰다 2024-04-05 18:05:45
롯데그룹 계열사들이 슈퍼 캐릭터 개발에 나섰다. 인기 캐릭터 하나만 잘 만들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데다 지식재산권(IP)으로 부수입까지 얻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는 올해 자체 캐릭터 ‘모리스 앤 보리스’(사진)를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롯데헬스케어 지난해 영업손실 228억…첫 실적공개 2024-04-05 15:41:11
5일 밝혔다. 롯데지주[004990]가 지분 전부를 보유한 비상장법인인 롯데헬스케어는 분기별 실적 공시의무가 없지만, 자산 총액이 703억원으로 외부감사 대상 기준을 넘으면서 지난해 10월 자회사로 편입된 테라젠헬스를 포함해 연결재무제표를 담은 감사보고서를 이날 처음 공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영업손실의...
"하이 주얼리 여기서만"…신강에 루이비통 시계·주얼리 전문매장 2024-04-05 10:33:35
지난달 루이비통은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 매장에서 ‘LV 다이아몬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컬렉션이 출시된 세계 6번째 국가이자 11번째 매장이다. 국내에서는 예비부부를 중심으로 럭셔리 주얼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일례로 롯데백화점의 럭셔리 주얼리 매출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30%대...
롯데온, 비브이엠티와 제휴…뷰티 브랜드 '쿼터노트' 출시 2024-04-04 19:06:24
롯데그룹의 통합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8일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를 내놓는다고 4일 밝혔다. 쿼터노트는 롯데온이 화장품 업체 비브이엠티와 공동으로 기획한 브랜드다. 쿼터노트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했다. 셰이딩과 하이라이터 등 신제품 3종은 색조 화장품으로는 기존에 한 번도 출시되지 않은 착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