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웰푸드, '흰 지팡이의 날'에 점자 표기 빼빼로 출시 2023-10-24 09:01:52
롯데웰푸드, '흰 지팡이의 날'에 점자 표기 빼빼로 출시 레드닷디자인어워드 수상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점자 표기를 적용한 '빼빼로'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올해로 44회를 맞은 '흰 지팡이의 날'을 기념해 제작한 한정판 점자 표기 아몬드...
[다산칼럼] 조국을 사랑한 '철없는' 철(鐵)의 남자들 2023-10-23 18:37:02
숯검정이 눈썹의 주인은 박태준이고, 제과회사 사장은 신격호다. 고(故)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은 자신이 겪어본 사람 중 고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이 가장 애국자라고 거듭 말했고, 롯데호텔과 롯데백화점만 이용했다. 교수의 이름은 김철우, ‘쇠 철(鐵)’에 ‘도울 우(佑)’다. 이름은 그렇게 남기는 법이다. 그...
롯데정보통신 "생성 AI로 그룹 디지털 혁신" 2023-10-22 17:57:24
업계에 따르면 롯데정보통신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마트리온’에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상품 ‘빼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한창이다. 다음달 11일, 일명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최적 생산량 등을 파악하기 위해서다. 스마트리온에서는 그룹사 내·외부의 132개 부문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한...
롯데웰푸드, 2천220억원 투자해 천안공장 증축…빙과 생산 확대 2023-10-19 09:24:07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천안공장 증축을 위해 충청남도, 천안시와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약 2천220억원을 투자해 오는 2026년까지 천안공장을 증축하고 빙과 생산설비를 증설한다.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맞춰 태양광 설비 등 친환경 에너지 설비를 도입한다....
50년 전 생각나네…레트로 후레쉬민트 껌의 귀환 2023-10-18 09:53:41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후레쉬민트'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등 스테디셀러 껌의 패키지와 맛을 개편해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롯데 후레쉬민트'를 재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재출시한 롯데 후레쉬민트는 1972년 첫 출시 당시...
롯데웰푸드,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후레쉬민트 재출시 2023-10-18 09:31:28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를 진행해 '롯데 후레쉬민트'를 재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레트로껌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재단장(리뉴얼)해 내놓은 롯데 후레쉬민트는 민트향과 특유의 단맛이 보다 오래 지속되도록 배합을...
고객만족에 최선…고유가·고금리·고환율 '3高 불황' 넘는다 2023-10-17 16:25:37
6회 1위를 차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대형마트(롯데마트 11회, 이마트 11회, 홈플러스 3회), 대형슈퍼마켓(GS THE FRESH 10회, 롯데슈퍼 5회) 역시 변동이 잦았다. 통신에서는 국제전화(SK텔링크 10회, KT 9회), IPTV(SK브로드밴드 7회, KT 7회), 초고속인터넷(KT 16회, SK브로드밴드 8회) 등이 시장 내에서 선두를...
[게시판] 롯데웰푸드, 29일까지 빼빼로 팝업스토어 운영 2023-10-17 09:04:43
[게시판] 롯데웰푸드, 29일까지 빼빼로 팝업스토어 운영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오는 29일까지 경기 의왕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빼빼로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매장에서는 빼빼로 앰버서더(홍보대사)인 뉴진스와 빼빼로 캐릭터 이미지의 전시물을 볼 수 있고 에코백, 엽서,...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제과 에이스(565억원), 동서식품 오레오(408억원), 롯데웰푸드 마가렛트(405억원), 오리온 예감(346억원), 크라운제과 쿠쿠다스(344억원) 등 순이다. 반생초코케익 1위는 오리온 초코파이(889억원)이고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제과 에이스(565억원), 동서식품 오레오(408억원), 롯데웰푸드 마가렛트(405억원), 오리온 예감(346억원), 크라운제과 쿠쿠다스(344억원) 등 순이다. 반생초코케익 1위는 오리온 초코파이(889억원)이고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