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라방' 롯데온서도 본다…"신규 고객 확보" 2024-02-15 08:52:46
롯데홈쇼핑 '라방' 롯데온서도 본다…"신규 고객 확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오는 19∼20일 자체 모바일TV '엘라이브'와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 '온라이브'에서 동시에 상품 판매 방송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패션, 뷰티, 리빙 등 분야별 인기 상품을 선보이고, 구매 금액의...
'육류·수산물 장기 숙성' 스마트 빙온테크놀로지, 프리A 투자유치 2024-02-14 17:59:25
특징이다. 숙성된 제품들은 롯데홈쇼핑, 이마트, 하나로클럽 등에서 판매되며 시장성을 입증받고 있다. 서울과 제주도에 듀 곳의 숙성센터를 운영 중으로, 한 중견기업과 공동으로 전라도에 대규모 숙성센터의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변 대표는 “향후 숙성육의 시장 판매, 숙성 대행, 숙성시스템의 판매, 숙성육 공급...
금리인하 늦춰지나..찬물 끼얹은 미CPI-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14 08:32:00
롯데쇼핑: 4Q23 Review: 수익성 중심 경영으로 이익 성장세 지속 (KB증권, Buy, 목표주가 11만원) - 2024년 총매출액은 20조 9,885억원 (+3% YoY), 영업이익은 5,896억원 (+16% YoY)으로 전망 - 4Q23 연결 총매출은 5조 2,605억원 (-3% YoY), 순매출은 3조 6,329억원 (-4% YoY), 영업이익은 2,024억원 (+117% YoY)을 기록 -...
"롯데쇼핑, 수익성 중심 경영 긍정적…목표가↑"-KB 2024-02-14 07:49:58
"롯데쇼핑은 그로서리(식료품), 해외 사업, 자회사(홈쇼핑·컬쳐웍스)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이익 규모를 키울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은 인건비·감가상각비 절감, 수도·광열비 상승률 둔화 효과로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봤다. 할인점·슈퍼는 원가 개선 흐름에 힘입어 호실적을 낼 것으로...
롯데홈쇼핑, TV 방송 콘텐츠 강화...슈퍼모델·AI가 '쇼호스트' 2024-02-13 10:24:04
롯데홈쇼핑은 모델 이선진, 가상인간 '루시' 등 전문성, 화제성을 갖춘 셀럽을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 시청자 수가 감소함에 따라 기존 방송 형식에서 탈피한 이색 콘텐츠로 고객 주목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숏폼 형태로 편집된 패션 방송을 쇼호스트가...
슈퍼모델·AI 쇼호스트 총출동…롯데홈쇼핑, 신규 방송 론칭 2024-02-13 08:33:09
슈퍼모델·AI 쇼호스트 총출동…롯데홈쇼핑, 신규 방송 론칭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이 슈퍼모델과 인공지능(AI) 가상인간 쇼호스트 등이 진행하는 신규 방송을 잇달아 선보이며 시청자 잡기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 오전 신규 패션 프로그램 '룩엣미'(Look at Me)를 방송한다고...
'탈TV' 속타는 홈쇼핑…올해는 더 어렵다 2024-02-12 14:28:15
현대홈쇼핑의 경우 매출은 1조743억원으로 2.5% 감소해 상대적으로 선방했지만, 영업이익은 449억원으로 60.2% 급감해 10년 넘게 지켜온 1천억원 방어선이 무너졌다. 현대홈쇼핑 영업이익은 2019년 1천504억원으로 업계 최대였으나 지금은 3위권으로 내려앉았다. 방송법 위반에 따른 제재로 6개월간 새벽 방송을 중단한...
'팬데믹 호황' 반납한 TV홈쇼핑…"올해 더 어렵다" 2024-02-12 07:03:00
1천억원대 영업이익을 유지했다는 게 그나마 위안이다. 현대홈쇼핑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매출은 1조743억원으로 2.5% 감소해 상대적으로 선방했지만, 영업이익은 449억원으로 60.2% 급감해 10년 넘게 지켜온 1천억원 방어선이 무너졌다. 현대홈쇼핑 영업이익은 2019년 1천504억원으로 업계 최대였으나 지금은 3위권으로...
롯데쇼핑, 7년 만에 순이익 흑자 전환…백화점 매출 신기록 2024-02-08 16:44:22
'롯데온'을 운영하는 이커머스 사업부도 매출이 늘어나고 영업손실 규모가 줄었다. 작년 매출은 1351억원으로 19.4% 늘었고, 영업손실은 856억원으로 전년(영업손실 1559억원)보다 축소됐다. 롯데홈쇼핑은 업황 부진 속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작년 매출은 9416억원으로 12.6% 줄었고, 영업이익은...
롯데쇼핑 '깜짝 실적'…7년 만에 흑자전환 2024-02-08 16:27:50
첫 적자를 낸 롯데하이마트의 턴어라운드도 롯데쇼핑 영업이익 증가에 일조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리뉴얼과 고마진 상품 비중 확대를 통해 1년 만에 흑자로 돌아섰다. 홈쇼핑 부문은 지난해 6개월 새벽 방송중지 처분의 여파로 연간 영업이익이 전년도 대비 89.4% 줄어든 83억원에 그쳤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