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은 예술적 담론 펼쳐질 무대…동서양의 '문화 연결고리' 될 것" 2024-04-04 18:24:20
침사추이 빅토리아 사이드에 퍼렐 윌리엄스의 루이비통 쇼를 들여오는 데 성공했다. 이번 홍콩 아트위크는 그에게 맡겨진 두 번째 대형 임무다.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더 칠드런 볼, 콤플렉스 콘, 아트 바젤, 아트 센트럴 등의 메가 이벤트를 홍콩에 유치했다. 아트위크 기간에 매일 이뤄지는 행사에 종횡무진...
동대문에 불시착한 우주선 DDP…샤넬·구찌도 줄서는 명품 런웨이 됐다 2024-04-04 18:18:11
폴 고티에 전시회’(2016), 루이비통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2017), 반클리프아펠 ‘노아의 방주’(2018),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2022)’, 반클리프아펠 ‘시계 전시회’(2023), 펜디의 ‘서울 플래그십 오프닝’(2023) 등이 이어졌다. 구찌 아키타이프 전시회는 분홍색 전시장 입구와 구찌 핸드백 200개를...
홍콩본색…도시를 탐닉하고, 예술을 탐미하다 2024-04-04 17:53:34
사랑을 받는 행사다. 퍼렐 윌리엄스가 루이비통 크리에이티브가 되기 직전까지 콤플렉스콘의 총감독을 맡았을 정도로 해외 셀럽들에게도 이미 세계 최고의 패션 이벤트로 통한다. 이번 콤플렉스콘이 더 주목을 받은 이유는 아시아에서 열리는 첫 행사이기 때문이다. ‘콧대가 높다’고 잘 알려진 콤플렉스콘은 미국 이외 다...
노점상 '가스통 협박' 딛고 새해 카운트다운 명소로 탈바꿈한 DDP 2024-04-04 15:49:50
테니까 알아서 하쇼!" 지금은 샤넬과 루이비통, 새해 카운트다운을 논하는 명소가 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2008년까지만 해도 노점상 1000여곳이 들어선 '풍물시장'이었다. 80년 된 동대문운동장, 허물기도 쉽지 않았다 연배 있는 이들은 아직도 이곳을 ‘동대문운동장’으로 기억한다. 일제시대...
펩진, 바이오플러스와 위고비 바이오시밀러 공동제품화 나선다 2024-04-04 14:00:01
급성장으로 노보노디스크는 루이비통을 누르고 유럽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올라서기도 했다. 펩진 관계자는 “1일 1회 주사 투여형인 삭센다는 이미 특허가 만료돼 빠른 출시를 목표로 바이오시밀러 제품화를 준비 중”이라며 “위고비 바이오시밀러 또한 특허 만료 시점에 맞춰 개발을 완료하겠다”고 했다. 펩진은 각...
"손정의 회장도 제쳤다"…일본 최고 부자 오른 '이 사람'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4-03 13:39:24
베르나르 아르노(75)가 차지했다. 2년 연속 1위다. LVMH는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 티파니 등을 거느리고 있다. 아르노의 자산은 2330억달러(약 35조엔, 311조원)로 전년보다 10% 늘었다. 2위는 미국 전기차(EV) 기업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52·1950억달러)다. 이어 미국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60·1940억달러)가...
"여기다 3개나 샀다"…베이조스, 1200억원 저택 사들인 곳은 2024-04-03 08:11:57
현재 재산 가치는 약 2030억달러로 베르나르 아르노 루이비통 모에헤네시(LVMH) 회장(2280억달러)에 이어 세계 부자 순위 2위에 올라 있다. 베이조스는 워싱턴, 하와이 마우이섬, 로스앤젤레스 베벌리 힐스에도 저택을 소유하고 있다. 베이조스는 2021년 아마존 최고경영자(CEO)에서 물러난 이후 처음으로 지난달 아마존...
한예슬, 연하 남친과 명품 커플템…가격 얼마길래? '화제' 2024-04-01 17:56:51
구입한 루이비통 제품은 직사각형 실루엣의 사이드 트렁크 PM. 모노그램 캔버스 소재와 카우하이드 가죽 트리밍, 골드 색상 하드웨어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이다. 루이비통 트렁크를 그대로 닮은 보강된 모서리와 지퍼에 달린 S락 디테일이 특징이다. 이 역시 스트랩 탈부착이 가능해서 숄더백으로도 토트백으로도 활용이...
"샤넬 백, 사기만 하면 대박"…가격 계속 올리는 이유 있었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1 15:38:50
큰 중국 시장에서 매출이 크게 줄었다고 평가했다. 이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와 에르메스의 실적 성장세와 대비된다. 지난해 4분기 LVMH는 전년 대비 10%, 에르메스는 17.5%의 매출 증가율을 나타냈다. 루이비통과 티파니, 셀린느 등을 보유하고 있는 LVMH 패션·가죽 등 명품 브랜드의 선전 속에 성장세를 이어가고...
"설화수 사느니…" 코로나 끝나자 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⑥·끝] 2024-03-31 13:00:01
시장은 로레알·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유럽 브랜드와 북미·일본의 브랜드가 80% 이상을 차지하는 과점적 경쟁 양상을 보인다. 한국 화장품은 중저가 시장에서 중국 토종 업체 약 1476만 개(2022년 기준·중상정보망 조사)와 경쟁을 벌이는 구도. 업계 관계자는 “중국 화장품은 싸구려, 짝퉁이라는 인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