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좋은 가구란, 아름답고 편해서 평생 함께하는 친구 같은 것" 2024-03-07 17:39:19
리빙디자인페어 참석차 방한한 보 헬버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만났다. 헬버그는 다이슨의 유럽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다가 몇 년 전 스트링퍼니처에 합류했다. “좋은 가구란 잘 디자인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가구죠. 기능뿐 아니라 미학적으로도 아름다워서 기분이 좋아지는, 평생...
모던하우스 되살린 '3과 3분의 1 전략' 2024-02-19 17:39:10
국내 홈리빙업계 1위 브랜드인 모던하우스엔 두 가지 원칙이 있다. 첫째, 오늘 매장에 진열한 상품 중 3분의 1은 1년 뒤 신상품으로 바꾼다. 둘째, 모든 입점 상품은 3년 주기로 원점에서 재검토한다. 이른바 ‘3과 ⅓’ 원칙이다. “모던하우스는 언제 가도 늘 새롭다”는 얘기가 나오는 이유다. 이 원칙을 만든 건 2017년...
큐텐, 글로벌 쇼핑 플랫폼 '위시' 2천300억원에 인수(종합) 2024-02-13 08:48:59
중이다. 위시는 리빙·패션·뷰티·전자제품 등 8천만종 이상의 상품을 판매·배송하고 있으며 매달 1천만명 이상의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큐텐 측은 전했다. 위시는 모든 카테고리 상품을 현지 소비자에 맞춰 제안하는 '발견형 쇼핑 플랫폼'으로 현지 통화 변환과 결제, 상품 판매와 구매, 배송에 이르는...
카카오, 설맞이 선물·쇼핑 행사…최대 94% 할인 2024-01-23 09:52:55
리빙 상품까지 총 67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상품을 할인 판매하면서 추가 할인쿠폰, 사은품, 설 전용 포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가 열리는 당일 상품을 구매하면 카카오페이[377300] 결제 7% 즉시 할인 혜택(건당 최대 3만원)을 제공한다. 다음 날 열릴 라이브 알림을 신청하면 매일 선착순...
[성신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도자기 조명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라이트 온 포인트’ 2023-12-22 22:50:31
포인트는 핸드메이드 리빙 브랜드로 도자기 조명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이재희 대표(25)가 2023년에 설립했다. 이 대표는 성신여대 공예과 도자 전공을 졸업하였고 전공을 살려 도자기를 활용한 조명을 직접 제작하고 있다. “라이트 온 포인트는 조명을 통해 동심을 표현합니다. 우리가 어릴 적 가졌던...
영화 '리빙:어떤 인생'…시한부 판정받은 공무원이 마지막으로 한 일 2023-12-06 19:01:53
‘리빙:어떤 인생’에서 세계대전 이후 배경의 은퇴를 앞둔 공무원 윌리엄스로 분했다. 영국 런던시청 공공사업부 수장인 윌리엄스는 전형적인 복지부동형 관료다. 골치 아픈 민원이 들어오면 최대한 다른 부서로 떠넘겨 버린다. 만약 떠넘기기에 실패하면 손길이 닿지 않는 구석에 밀어놔 버린다. 그래서 별명이 ‘미스터...
현대百도 계열사 총동원…'11월 쇼핑대전' 판 커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10 15:01:33
점포에서 패션·리빙·잡화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렛과 홈쇼핑에서도 할인 및 적립 행사가 진행된다. 현대아울렛 8개 모든 점포에선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2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대홈쇼핑은 행사 기간 TV 방송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 ‘현대H몰’에서 요일별로...
'가뭄에 단비'…아파트 입주 증가에 '백화점 가전·가구 회복세' 2023-10-09 06:29:00
소비 위축으로 침체에 빠져 있던 백화점 리빙 상품 판매시장이 하반기 서울과 수도권의 대단지 아파트 입주 물량 증가로 되살아나고 있다. 특히 신규 입주 물량이 몰린 서울 강남권 등을 중심으로 고가의 가구와 대형 가전제품 수요가 살아나면서 백화점 업계의 숨통이 조금 트이는 모양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1일부...
'무료배송' 받기 위해…5060, 채소 담을 때 MZ는 '이것' 담았다 2023-09-26 15:44:23
나이가 어릴 수록 구매 소요 시간은 짧았고, 식품이나 생필품보다는 패션이나 뷰티 제품 구매를 더 빨리 결정한 것이다. 장바구니에 담은 후 실제 주문까지 이어진 비율은 식품이 51%로 가장 높았다. 그 뒤로 일상(45%), 반려(45%)가 뒤따랐다. SSG닷컴은 “비율이 높을 수록 ‘꼭 이 제품을 사야겠다’고 마음 먹은 상태로...
"저녁거리 사야지"…10명 중 7명 장바구니 담은지 2시간 내 구매 2023-09-26 13:45:56
분석했다. SSG닷컴은 식품과 일상·리빙 관련 상품 은 주로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 '쓱배송'으로 배송하며, 패션·화장품·가전 상품은 택배배송을 활용한다. 이러한 배송유형에 따라 고객들도 조금씩 다른 구매 패턴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쓱배송의 경우 10~30대 소비자의 50%, 40~60대 소비자의 45%가 1시간 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