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진핑과 만찬에 5천만원'…中과의 사업에 드는 비용의 시작? 2023-11-28 16:34:29
승인받아" "브로드컴·마스터카드는 개별 사례…개방 확대 가능성 작아"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중국 당국이 최근 미국 반도체회사 브로드컴의 인수·합병(M&A)을 승인하고 신용카드사 마스터카드의 자국 내 진출을 허용한 것이 해외기업들에 대한 개방 확대 신호는 아니라는 분석이 나왔다. 27일(이하 현지시간)...
[게시판]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브라보 체크카드' 출시 2023-11-28 12:00:15
생활 맞춤 서비스를 반영한 '우체국 브라보 체크카드'를 다음 달 1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전기차를 충전하면 이용 금액 5%를, 의료와 건강, 골프 서비스는 이용 금액의 10∼15%를 환급한다. 마스터카드에서 개발한 터치 카드 기능(카드 측면 음각)도 국내 최초로 반영했다. 우본은 우체국을 이용하는 모든...
연말 탄탄한 소비 전망..아마존·쇼피파이↑-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11-28 08:36:51
밝힘 - 마스터카드 수석 고문인 스티브 사도브는 "팬데믹 기간 동안 디지털이 극적으로 성장한 후 사람들은 다시 매장을 방문했지만 다시 한번 디지털 분야가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전함 3) 유가 1% 미만 하락…OPEC+ 회의 앞두고 투자 관망세 - 국제유가가 석유수출국기구(OPEC) 플러스(+) 회의를 앞두고 소폭 하락 -...
미 '블프' 매출 2.5% 늘어…직접 발걸음보다 클릭 쪽으로 2023-11-27 10:27:23
매출 증대가 두드러졌다. 한편에서는 일반 신용카드 이용에 사람이 몰리고, 자체 브랜드 전용 신용카드(PLCC) 이용은 감소 추세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은 지난해보다 2%대 늘었으며, 특히 전자상거래 매출이 상대적으로 많이 증가했다....
"사이버먼데이 쇼핑 매출도 사상 최대…5.4% 증가한 15조6천억" 2023-11-27 10:01:32
놓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의 수석 고문인 스티브 사도베는 "코로나19 기간 디지털 매출이 급증했다가 사람들이 상점을 다시 방문하면서 평균 수준으로 돌아갔다"면서 "다시 디지털 분야 매출이 늘고 있으며 이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bs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블프'가 알려준 소비 변화·이번주 국내 경제 주요 지표는 [출근전 이슈레이더] 2023-11-27 08:51:12
같습니다. 카드사인 마스터카드의 자체 집계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인 24일 하루 동안 전체 소매 판매는 1년 전보다 2.5% 늘었는데, 전자상거래 매출은 8.5% 늘었지만 오프라인 매출은 1.1%밖에 늘지 않았습니다. 또 하나 살펴볼 것은 미국에서 잘 쓰던, 돈 좀 벌던 사람들이 지갑을 좀 닫고 있는 것 아닌가, 이렇게 볼...
11월 27일 월렛 - 美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27 08:23:12
7.5% 증가한 98억 달러로 집계됐고요. 마스터카드의 소비자지출 패턴 분석 데이터인 스펜딩펄스 보고서에서도, 같은 기간 오프라인 매출은 1% 증가한 반면, 온라인 매출은 8.5% 증가하며 전체 매출을 주도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에 기여한 상품들을 살펴보면 먼저 장난감 판매량이 많았습니다....
美 '우울한 블프'…줄어든 할인폭에 지갑 닫혔다 2023-11-26 18:52:01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5년간 가장 작은 폭의 성장세다. 어도비애널리틱스도 이 기간 미국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연평균 증가율(13%)에 못 미치는 수치다. 반면 마스터카드는 올해 미국의 온·오프라인 쇼핑 매출 증가율이 팬데믹 이전과 비슷한 3.7%에 이를...
쇼핑 대목 '실종'…"할인해도 비싸" 2023-11-25 17:32:23
미치지 못하는 수치다. 다만 마스터카드는 올해 미국의 온라인·오프라인 매출이 작년보다 3.7%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는데, 이는 팬데믹 이전과 비슷한 성장률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매출의 실시간 집계가 어려워 정확한 수치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난 일부 소비자들은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폭에 큰...
美 블프 특수 옛말…"깐깐한 소비자, 더 큰 할인 원해" 2023-11-25 16:14:50
13%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치다. 다만 마스터카드는 올해 미국의 온라인·오프라인 매출이 작년보다 3.7%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는데, 이는 팬데믹 이전과 비슷한 성장률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매출의 실시간 집계가 어려워 정확한 수치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난 일부 소비자들은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